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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사회공헌도 '특기' 살려서 진행 2016-02-22 14:31:04
범위와 대상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사회공헌 분야인 '드림무브'는 청년과 저소득층 등의 창업과 자립을 돕는 사업이다. 기존 청년 사회적기업가 발굴과 육성을 돕는 'h-온드림 오디션', 예비 사회적 기업가를 대상으로 멘토링과 교육을 제공하는 '서초 창의 허브' 등을 지속하는 한편 신규...
현대차그룹 사회공헌 비전 발표…일자리 창출 초점 2016-02-22 11:22:40
추가해 운영할 예정이다. 드림무브는 청년 및 저소득층 등 사회 취약계층의 창업과 자립을 돕는 사업이다. 기존 청년 사회적 기업가 발굴과 육성을 돕는 현대자동차[005380]의 'H-온드림오디션', 예비 사회적 기업가를 대상으로 멘토링과 교육을 제공하는 '서초 창의 허브' 등을 지속하는 한편...
[Cover Story] 정주영·이병철·이수만·록펠러·잡스…위험 감수하며 시장 개척한 기업가들 2016-01-15 21:08:18
바로 기업과 기업가이지만 교과서의 홀대는 심하다. 기업인을 영웅처럼 소개하는 미국과 일본 교과서와 비교하면 더욱 그렇다. 적절한 교육의 부재(不在)는 기업과 기업가를 질투와 시기의 대상으로 적대시하는 집단 무지로 나타난다. 기업과 기업가가 없다면 세상은 어떻게 될까? 지금 우리가 즐기는 거의 모든 문명의...
[신년사]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미래세대 기회 제공 노력할 것" 2015-12-29 13:19:46
만들어 나가겠다"며 특히 "미래를 이끌 청년들에게 성공과 열정의 기회를 주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그는 대한상의 회장이자 두산그룹 회장이기도 합니다. 최근 두산 인프라코어 사원 대리급 희망퇴직 실시 후 논란이 커지자, 박 회장은 "신입사원은 제외하라고 계열사에 지시했다"고 밝힌 바...
[다산칼럼] 해야 할 일 하지 않는 국회 2015-12-17 17:48:21
기업가 정신 등 우리 사회가 구조적으로 서서히 진행되는 중장기 위험에 노출돼 있음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개구리가 물이 서서히 데워지는 것을 간과하다 戮습?맞듯이 우리 경제도 이 같은 구조적 문제를 등한시하다가는 헤어나올 수 없는 위기에 빠질 수 있다.정부가 4대 구조개혁을 들고 나온 것은 바로 이런 위기...
은행권청년창업재단-코이카,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2015-12-10 10:28:00
개도국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혁신기술창업분야 사업을 상호 연계하여 추진함으로써 oda 사업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 cts프로그램 최종 선발팀 중 하나인 '(주)노을'은 12월 2일 부로 디캠프에 입주하여 1년 동안 집중 보육을 받게 된다. 이날 체결식에서 하영구 은행권청년창업재단 이사장은...
[Cover Story] '원조 흙수저' 정주영…16세 때 고향을 떠나다 2015-11-27 20:12:22
노력으로 세계적 기업가가 됐다.경부고속도로 건설을 시작으로 중동 건설시장 진출, 조선소 건설, 자동차 독자 개발, 서울올림픽 유치 등은 그가 적극적으로 앞장서 일궈낸 결과물이다. 서울올림픽 당시 재정적자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방안 중 하나로 외국 선수들의 숙소를 처음부터 일반 시민용 아파트로 지었고 대회가...
임종룡 "해외개척 계속하면 '금융의 삼성전자'도 가능" 2015-11-26 16:00:09
글로벌화를알리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우리은행 기업가치를 높여 조속한 민영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글로벌 역량을 키우고 현지기업 대상의 영업을 강화하는 등 장기적인 안목에서 해외사업을 추진해달라고 덧붙였다. 정부도 금융 세일즈 외교를 강화하고 해외사업에 걸림돌이 되는 ...
연세대 창업지원단 학생벤처센터, 27기 선정 평가 마쳐 2015-11-25 11:16:38
기업가 25인, 2013년 한국컨텐츠진흥원의 '국가 대표 모바일 서비스' 등에 선정된 위자드웍스의 표철민 대표(18기)와 2011년 서비스 시작 이후 100만 가입자를 확보하며 국내 대표 패션 서비스로 성장한 스타일쉐어의 윤자영 대표(17기) 등이 있다.한편, 학생벤처센터의 입주기업 모집은 매년 5월과 11월 2차례에...
에너지공단, 한국PR대상 '최우수상' 수상 2015-11-23 15:35:02
에너지절약+텀블러컵, 에너지절약+사회적기업가 등 공단의 기획력을 활용해 다양하게 이종 융합함으로써 국민의 니즈에 맞춤한 '에너지절약' 컨셉의 공동 홍보마케팅 추진해 왔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기업의 마케팅과 연계한 결과 대내외에서 높은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