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금이 사라졌다"…편의점 카드 결제 비중 사상 첫 80% 돌파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2-04 10:44:50
CU’의 결제 시스템 고도화에 100억원을 투입했다. 지난해 9월엔 모바일 카드에 현금을 충전하거나 은행 계좌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CU머니’도 출시했다. GS25는 자사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결제할 때 통신사 할인과 구독 할인이 자동 적용되도록 했다. 편의점과 카드사와의 제휴도 더욱...
"그랜저 제일 잘 팔렸다"…'출범 100일' 현대차 인증 중고차 사업 2024-02-04 09:52:30
방문 평가만 받아도 1만원어치 상품권(CU 편의점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방문 평가는 차주가 원하는 시간, 장소에 맞춰 인증 중고차 평가사가 매물을 사전 점검하는 절차다. 아반떼 AD(2019~21년식), 그랜저 IG, 베뉴, 코나 1세대(OS), GV80 2.5 터보(20~21년식), GV70 2.5 터보(21년식)를 보유한 차주라면 누구나 참여할...
바이러스 잡는 ‘알약’이 패션브랜드와 콜래보를? 2024-02-02 15:20:23
판교 현대백화점에서 선보였다. 또 편의점 브랜드 CU와 콜라보를 통해 알툴즈 캐릭터와 알약 캐릭터가 그려진 반숙알, 구운알 2종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편집숍 ‘발란사’와도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변신을 꾀하고 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
'올해 밸런타인데이도 캐릭터 전쟁'…편의점업계 마케팅 개시 2024-02-01 10:18:38
캐릭터 스폰지밥과 친구들을 활용한 팝업 매장을 연다. CU는 조구만, 토대리 등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협업한 상품 40여종을 판매한다. 코스터 세트, 갑티슈 커버, 파우치 키링(열쇠고리), 마우스 패드 등 실용성 있는 상품들로 구성했다. 그리스 전통...
편의점 4사, '혼설족' 겨냥 명절 도시락 잇달아 출시 2024-01-31 08:46:15
추첨을 통해 CU모바일상품권 3천원권을 증정한다. CU는 명절 연휴 기간(당일 포함 3일 기준) 도시락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세가 2021년 15.0%, 2022년 13.4%, 2023년 18.5% 등 꾸준하다고 전했다. 특히, 1인 가구 비중이 높은 오피스텔, 대학가 등에서 명절 도시락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이마트24는 갑진년 설날을 맞아...
50대 주부도 쓸어 담았다…"이건 사야 해" 다이소로 우르르 2024-01-31 06:30:14
CU 편의점에서는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이 2+1 할인 행사를 하고 있었는데, 다이소에서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을 3봉 살 때보다 1g당 1.5원씩 더 쌌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과자와 같은 저관여도 제품조차 저렴하게 사려는 소비 행태는 불황형 소비의 대표적인 예시"라며 "호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은 소비자들은...
삼성생명, 매일 8000보 걸으면 'CU 상품권' 준다 2024-01-30 10:42:48
'더헬스(THE Health)'에서 선착순으로 CU 편의점 상품권을 주기로 했다. 삼성생명은 30일 이런 내용의 '2024 더 건강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더헬스는 삼성생명이 2022년 4월 운동·식이·마음건강 등 건강서비스를 앱 하나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종합 건강 플랫폼이다. 앱 출시...
CU, 데일리샷과 손잡고 '주류 픽업' 서비스 확대 2024-01-30 08:58:13
말했다. 포켓CU를 통한 주류 매출의 전년 대비 증가율을 보면 2021년 102.6%, 2022년 145.2%, 작년 190.8% 등으로 해마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지난해 CU 주류 예약 구매의 주요 소비층은 40대로 전체 매출의 42.0%를 차지했다. 그다음으로 30대(33.6%), 20대(12.5%), 50대(10.3%), 60대 이상(1.6%) 순으로 나타났다....
K푸드 열풍 타고…편의점, 무역상사로 진화 2024-01-29 17:57:00
판매 동향에 따라 물량과 품목 수를 늘릴 계획이다. CU는 다음달 말엔 홍콩 최대 슈퍼마켓인 파크앤숍에도 맥주와 하이볼 PB 상품 10종을 수출한다. 편의점의 PB 상품 수출은 중간 수출전문업체를 끼는 기존 방식과는 다르다. 편의점이 직접 신규 바이어 발굴부터 발주, 운송 등 수출 전 과정을 책임진다. 납품처도 과거엔 ...
세계로 나가는 한국 편의점…자체브랜드 수출로 무역상사 역할도(종합) 2024-01-29 10:16:57
얻고 있는 수제 맥주와 하이볼 10종을 수출한다. CU는 지난 2022년부터 전문 무역상사 지위를 확보하고 해외로 제품을 수출해왔다. 미국, 중국, 영국, 네덜란드, 몽골, 베트남 등 20여개국에 라면과 과자, 음료 등 다양한 자체브랜드 상품을 수출해왔으며 올해는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를 몽골과 말레이시아 등으로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