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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시뉴욕 매장탐방] 코엑스점 ‘중국 등 해외 고객들이 몰리는 글로벌 매장’ 2013-05-27 09:21:02
제시뉴욕을 좋아했고 오랫동안 의류업계에 종사한 남편의 적극 권유로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4년째 운영하면서 제시뉴욕에 실망한 적이 없을 정도로 잘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불경기가 계속되면서 만약 지역 상권만을 겨냥한 매장이라면 고전했을 수도 있었겠지만 코엑스점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의 비중도...
오가게, 롯데百 팝업스토어 오픈 “온-오프라인 경계 허물고 여러 브랜드를 한 자리에” 2013-05-25 08:30:02
패션업계의 대표 마케팅툴로 자리 잡았다. 특히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점차 무너짐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들이 백화점 등 오프라인에 팝업스토어를 오픈, 색다른 시도를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고객들에게 직접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브랜드 인지도 제고는 물론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이러한...
매출 19억서 1년새 298억 껑충…엔유씨전자 대박 비밀은 슈퍼컴 2013-05-23 17:01:02
국내 녹즙기 시장의 90%를 차지할 정도로 주방가전업계 선두주자다. 이른바 ‘잘나가는’ 중소기업이다. 이 회사가 이렇게 성장하게 된 배경에는 슈퍼컴퓨터가 있다. 엔유씨전자는 슈퍼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원액기 착즙률을 높이는 기술을 확보, 원액기 매출이 2010년 19억원에서 2011년 298억원으로 급상승했다. 지방...
홈쇼핑 대박 화장품의 결정적 인기 비결 2013-05-22 09:57:01
이루고 있다. 뷰티 업계의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홈쇼핑에서 론칭한 화장품은 연일 매진 기록을 세우고 있다. 기존의 주부들만을 타겟으로 잡아 생활용품, 음식, 의류를 판매하던 홈쇼핑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것이다. 홈쇼핑이 변화하는 트렌드와 소비자의 심리를...
신세계百·제일모직 '허리띠 꽉'…1+1 없애고 브랜드 정리 2013-05-21 17:20:58
패션업계에서는 제일모직과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익성 개선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제일모직은 제조·직매형(spa·패스트패션) 브랜드 ‘에잇세컨즈’와 아웃도어 브랜드 ‘빈폴아웃도어’ 등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에 집중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후부(fubu)’ 등 수익성이 떨어지는 몇몇 브랜드의 사업을 접는...
싱가포르 '아시아 패션왕 꿈' 키운다 2013-05-21 17:19:38
패션쇼를 보며 축제를 즐겼다. 패션업계에서 영향력이 큰 고소득층과 바이어, 디자이너가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는 마당을 만들어 싱가포르 패션산업의 영향력을 확대하려는 전략이 깔려 있었다. 한국 기성 디자이너를 대표해 ‘화이트 보이’라는 주제의 패션쇼를 선보인 이석태 씨도 해외 바이어 수십 명에게서 “따...
세아상역, 대졸 신입사원 40명 공채 2013-05-21 10:30:21
의류 제조·수출 기업으로 서울 본사와 미국 뉴욕 지사 등 24개 해외 현지법인에서 약 3만여명의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2011년 업계 최초로 의류 단일품목 수출 10억달러를 돌파했으며, 2007년 국내패션기업 인디에프[014990](구 나산)를 인수한 뒤 유럽풍 감성 브랜드 '테이트'(TATE)를 국내 시장에 런칭해...
`조인성`이냐 `현빈`이냐 고민한다면? 2013-05-21 10:25:19
디자인을 고려한다`고 답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 아웃도어 시장 규모가 올해 6조원을 돌파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런 추세에 맞게, 각 제품 출시 기업들도 한층 더 가볍고 감각적인 제품을 개발/출시하고 있다. 아웃도어 산업은 이제 거대한 시장이 된 것이다. 이런 아웃도어 시장의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볼...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맥도날드에 '크루' 있다면 CGV엔 '미소지기' 있다! 2013-05-20 18:02:28
외식업계는 물론 최근 영화관이나 놀이동산 등 문화사업을 책임지는 현장직이 대학생들 사이에서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아르바이트로 끝날 수도 있지만 개인의 역량에 따라 한 매장을 책임지는 점장까지 승진할 수 있기 때문이다.외국계 패션업체의 경우 공채보다는 우선 매장직을 선발한 뒤 점장 후보로 전환하는...
엔低 탄 日, 1분기 'V자 성장' 2013-05-16 17:25:52
주가 상승에 힘입어 소비심리가 개선되면서 외식업계와 의류, 고가 액세서리 등이 작년보다 잘 팔리고 있다. 주택투자도 전기보다 1.9% 증가했다. 반면 설비투자는 전기 대비 0.7% 줄어 5분기 연속 감소세를 나타냈다. 일본 주요 기업이 현재 경기상황에 대해 여전히 신중한 태도를 유지하며 생산능력을 조정할 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