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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 참사로 소비심리 냉각…2분기 내수 '빨간불' 2014-05-05 04:00:11
사례가 많은데다 소비심리위축으로 카드까지 덜 긁는 모습이다. 회복 국면에서 일시적인 어려움을 겪는 소프트패치에 대한 우려도 나온다. 이승훈 삼성증권 연구원은 "2분기엔 민간 내수 회복세가 다소 주춤할 가능성이있다"며 "하방위험이 1분기보다 늘어나는 모습"이라고 우려했다. 세월호 사고 이후...
OTP 이용자 급증…금융사기에 곧 1천만명 육박할듯 2014-05-03 06:01:08
증가했다. OTP 생성기 이용의 증가는 전화로 피해자를 속여 돈을 이체하게 하는 전통적 보이스피싱 대신 악성 프로그램을 심거나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빼내 돈을 가로채는 신종 금융사기가 늘면서 소비자의 불안감이 커졌기 때문이다. OTP 생성기는 인터넷뱅킹 등 전자금융 거래를 할 때 이용하는 보안매체다....
“소액대출, 신용대출이자 줄이세요” IBK저축은행 햇살론 연8~9%대 업계최저 2014-05-02 09:52:29
대부업체신용대출, 신용카드 대출(카드론) 등을 이용 중인 대출자들에게 2000만원 내에서 대환자금을 지원해주는 서민지원 신용대출 상품이다. 현재 ‘ IBK저축은행 햇살론 ’ 을 이용하는 고객들 중에는 신용등급이 좋지 않아 어쩔 수 없이 대부업체의 고금리신용대출만을 이용할 수 밖에 없던 분들부터, 대학을 졸업한...
씨티銀 단계적 파업 돌입…3년만의 은행 파업(종합2보) 2014-04-30 19:41:27
작성 거부, 판촉 활동 중단,씨티그룹 본사와의 콘퍼런스콜(전화회의) 거부 등이다. 외국계 은행인 만큼 '영어사용 전면 거부'도 포함됐다. 씨티은행은 2006년 만든언어사용 지침에 따라 외국인 임직원이 받는 문서에 한글과 영어를 병기한다. 2단계는 예·적금, 카드, 펀드, 보험 등 신규상품의 판매를...
씨티銀, 단계적 파업 가결‥2일 가처분신청 결과 `촉각` 2014-04-30 18:07:28
판촉 활동 중단, 씨티그룹 본사와의 콘퍼런스콜(전화회의) 거부 등입니다. 2006년 만든 씨티은행 언어사용 지침에 따라 외국인 임직원이 받는 문서에 한글과 영어를 병기하는 데 대한 ‘영어사용 전면 거부’도 포함됐습니다. 2단계는 예·적금, 카드, 펀드, 보험 등 신규상품의 판매를 거부하는 조치이며 전면 파업에 앞...
전화·이메일로 보험 청약 철회 가능 2014-04-30 16:26:51
청약 철회란을 작성해 보험회사에 제출하거나 전화, 우편,이메일 등 통신수단을 이용해 청약을 철회할 수 있다. 청약 철회로 보험회사가 납부된 보험료 반환을 지연할 때 지급하는 이자는 해당보험약관에서 정한 보험금에 대한 지연 이자율로 계산한다. 신용카드로 보험료가 납부된 보험계약을 철회하는 경우...
씨티銀 단계적 파업 돌입…3년만의 은행 파업(종합) 2014-04-30 15:44:24
작성 거부, 판촉 활동 중단,씨티그룹 본사와의 콘퍼런스콜(전화회의) 거부 등이다. 외국계 은행인 만큼 '영어사용 전면 거부'도 포함됐다. 씨티은행은 2006년 만든언어사용 지침에 따라 외국인 임직원이 받는 문서에 한글과 영어를 병기한다. 2단계는 예·적금, 카드, 펀드, 보험 등 신규상품의 판매를...
국민은행 직원 사칭 보이스피싱 피해 발생 2014-04-30 15:02:29
‘1588-9999’라고 찍힌 번호로 전화가 걸려온다.사기범은 국민은행 보안실에서 보안인증 진행 중이라고 속이고 보안카드 번호를 물어본다. 10분 후 피해자 집으로 다시 확인 전화가 와서 인증번호를 누르면 이후 수 차례에 걸쳐 사기범 계좌로 자금이 이체된다.국민은행 측은 “국민은행은 어떤 상황에서도...
한국씨티銀 단계적 파업 유력‥3년만의 은행권 파업 2014-04-30 13:51:41
판촉 활동 중단, 씨티그룹 본사와의 콘퍼런스콜(전화회의) 거부 등입니다. 2006년 만든 씨티은행 언어사용 지침에 따라 외국인 임직원이 받는 문서에 한글과 영어를 병기하는 데 대한 ‘영어사용 전면 거부’도 포함됐습니다. 2단계는 예·적금, 카드, 펀드, 보험 등 신규상품의 판매를 거부하는 조치이며 전면 파업에 ...
금융사고 은행·카드사 사칭 보이스 피싱 극성 2014-04-30 09:50:33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면 금융사 대표 전화번호로 조작된 발신번호로 전화가 걸려오는 형태입니다. 사기범은 국민은행 측에서 보안인증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속이고 보안카드 번호 등을 묻고 10분 후 피해자의 집으로 확인 전화를 해 인증번호를 누르면 피해자의 돈을 이체 등의 형태로 탈취하는 수법을 사용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