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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외교 경제분야 후속조치, 민간 평가받는다 2014-03-26 11:00:45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정부가 맞춤형지원을 추진하다. 민간 평가단은 지원 실적을 점검해 우수 사례에 인센티브를 주는방안을 검토한다. 대한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코트라는 4월 중에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연다. kms1234@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비상걸린 중국 제조업] 中 경기 둔화 우려 확산…"부양책 없으면 7%대 성장 어렵다" 2014-03-24 21:16:31
초 전국인민대표대회 정부 업무보고에서 부양책 없이 성장률 목표 달성을 자신했지만 중국 정부는 최근 인프라 투자 활성화 등 경기부양 조치를 적극 추진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미 발전개혁위원회는 1424억위안을 투입해 하얼빈~무단장 등 5개 철도 노선을 짓는 건설 프로젝트를 승인했고, 중국철도그룹이 충칭시에...
"中 올 7.5%성장 '공염불' 그칠 수도" 2014-03-23 21:05:38
민간대출 금리가 고공행진하고 있어서다. 민간기업이 가장 많이 몰려 있는 저장성 원저우시의 사금융 금리는 2008년 이후 계속 20%대다. 고리대 금리는 27%에 달한다. 부실 민간기업이 자금 확보난에 부딪혀 줄도산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한재진 현대경제연구원 연구위원은 “중국 경제의 구조개혁 과정에서 경기가...
SW산업 발전 위한 `한국소프트웨어세계화연구원` 발족 2014-03-20 14:03:45
위해 만들어진 민간 주도의 비영리 법인으로, 김영태 前 LG CNS 사장, 송병남 前 기아정보시스템 사장 등 국내 1세대 ICT 리더들이 주축이 돼 활동할 예정입니다. 연구원의 주요 활동 방향은 ▲정책연구 ▲소프트웨어세계화포럼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 ▲소프트웨어 플랫폼 융합화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해외 협력...
연예인 야구, 한류관광 '시즌2' 이끈다 2014-03-16 20:05:40
한류를 알리는 민간 외교에 동참한다는 생각으로 함께하게 됐다"고 말했다. 현지 대회 주관사 성광의 쏭지에 이사는 "예상치 못한 인파로 경기 운영에 차질을 빚을 정도"라며 "양국은 야구에 대한 인기가 높고 wbc 등 국제대회를 통해 라이벌 의식도 있기 때문에 건전한 융복합 관광상품으로 활용 한다면 상당한 파급력을...
중국기업 두 번째 디폴트…충격 확산 우려 2014-03-14 11:56:21
전날 리커창(李克强) 중국 총리는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폐막 내외신기자회견에서 이제 기업이나 금융상품의 디폴트가 "불가피하다"고 경고했다. 리 총리는 중국 정부가 금융 규제를 줄임에 따라 일련의 디폴트가 일어날 것으로 보이나 이로 인해 전체 금융시스템이 위협에 처하지 않도록 확실히 조치를 취하겠...
중소·중견기업 해외M&A 전방위 지원한다 2014-03-07 06:00:29
1주년성과보고 대회'를 열고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M&A 활성화 보완대책을 발표했다. 정부는 유럽, 아시아, 미주를 M&A 거점으로 정하고 정보기술(IT), 자동차부품,의료 등 주요 산업을 중심으로 전문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한다. 유망 매물기업의명단을 작년 280개에서 올해 400개로 늘려 정보를 제공한다....
[시황레이더] 코스피, 박스권 등락 예상 2014-03-06 07:02:23
지난 2월 민간부문 고용은 13만9000명 증가에 그쳐 시장 기대치를 밑돌았다. 공급관리자협회(ism)의 2월 비제조업 지수도 예상치를 밑돌았다.유럽연합(eu)은 경제위기에 빠진 우크라이나에 110억 유로의 유무상 지원을 수년간 제공하겠다고 발표했다. 우크라이나 영향권을 벗어난 증시가 추가 상승하려면 새로운 호재가...
지난해 국내 광고시장 저성장…모바일광고는 120% 급증 2014-03-04 08:59:34
따른 민간소비 감소와 수출 부진 등 불투명한 대내외 경제 상황 때문에 대부분 기업이 광고·마케팅 예산을 보수적으로 운용한 결과로 분석된다. 매체별로 보면 지상파tv, 신문, 잡지 등 전통 매체의 광고비 감소가 두드러졌다. 지난해 지상파tv 광고비는 1조8273억 원으로 2012년(1조9307억 원)에 비해 5.4% 줄었다....
작년 국내 광고시장 2.2% 확대…모바일광고 120% 급증 2014-03-04 08:46:10
따른 민간소비 감소와 수출 부진 등 불투명한 대내외 경제 상황 때문에 대부분 기업이 광고·마케팅 예산을 보수적으로 운용한 결과로 분석된다. 매체별로 보면 지상파TV, 신문, 잡지 등 전통 매체의 광고비 감소가 두드러졌다. 지난해 지상파TV 광고비는 1조8천273억원으로 2012년(1조9천307억원)에 비해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