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임종룡 "소비자보호 규제 강화‥금융 영업규제는 완화“ 2015-06-15 08:25:55
규제에 대한 전수 조사를 벌여 소비자보호 관련 규제는 강화하되 금융 영업관련 규제는 과감히 완화하기로 했습니다. 규제합리화와 관련해서는 사전 규제보다는 사후 책임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포지티브 규제는 네거티브 방식으로 합리화하는 한편 업권·기능별 규제 수준에 맞춰 금융사간 경쟁을 촉진하기로 했습니다....
임종룡 "금융 영업규제 풀고 소비자보호 규제는 강화" 2015-06-15 07:53:36
뒤 시장질서와 소비자보호에 필요한 규제는 강화하되, 영업행위 규제는 과감하게 완화한다. 임종룡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제1차 금융규제개혁 추진회의를 주재하면서 "법령, 감독규정, 시행세칙 등 명시적 규제뿐 아니라 행정지도, 모범규준, 가이드라인 등 소위 '그림자규제'도...
이상욱 농협 경제대표 "쿠팡과 손잡고 농산물 유통 혁신…올 대외매출 8000억으로 늘릴 것" 2015-06-14 22:41:12
견해다. 그는 “국산 농산물의 품질과 유통 경쟁력을 키워 소비자에게 당당하게 선택받아야 한다”고 했다.‘제2의 신토불이 운동’도 펼칠 계획이다. 농산물 품평회 등을 통해 국내 최고 농업기술 ‘명인’을 발굴하는 한편 tv홈쇼핑 등을 통해 전방위적인 홍보활동을 하겠다는 설명이다....
전문성 지닌 디벨로퍼 역할 갈수록 커져…신탁사업도 활발해질 듯 2015-06-12 07:01:01
성장을 담보하는 요인이다. 2018년부터는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점유율이 관건이 될 것이다. 아이템이 단순하고 유통망이 열악한 마루나 가구 등 영세업체는 대형사의 하청업체로 기능이 축소될 가능성이 높다.○불안한 해외건설…유가하락 진정지난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대형 건설사들의 공통점은 해외 매출...
[증권사 추천 상품] 은퇴 시기 다가올수록 위험자산 줄이고 안전자산 늘려 2015-06-10 07:00:43
전문적인 글로벌 자산분석 역량을 결집해 운용한다.소비자의 생애주기를 고려해 자산배분에 변화를 준다는 점도 이 상품의 특징이다. 은퇴 시기가 다가올수록 위험자산 비중을 줄이고 안전자산 비중을 늘려 운용하는 방식이다. 장기간 동일한 위험 수준으로 투자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은퇴 시기 안정적인 연금 수령이...
"4조대 투자비 부담…제4이통 실현 쉽지 않다" 2015-06-09 21:37:26
고스란히 져야 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소비자 측을 대표해 나온 강정화 한국소비자연맹 회장은 “새로운 사업자가 나오더라도 기존 통신 3사에 대항해 가격경쟁을 펼치기는 어려울 것”이라며 “다른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사업자가 등장할 수 있을지 걱정된다”고...
기재부 "생산·투자 회복 지체…메르스로 불확실 확대" 2015-06-09 09:30:00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우선 5월중 소비자물가는 저유가, 도시가스요금 인하 등 공급측 요인으로 0%대 상승률에 그쳤지만 근원물가는 2%대 상승세를 지속했습니다. 하지만 4월중 고용시장은 기상여건 악화 등으로 농림어업 취업자가 전년동월 대비 13만5천명 큰 폭으로 감소하는 등 취업자 증가세가 둔화됐습니다. 또...
[R&D 역량이 기업경쟁력] 식품계열사 R&D 컨트롤타워…마곡에 '통합식품연구소' 착공 2015-06-09 07:01:02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고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소비자가 가까운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찾는 것이다. 롯데는 국내외 다양한 유통 채널과 정보통신기술(ict)을 바탕으로 옴니채널을 구축해 글로벌 유통업체들의 국내 시장 진입에 대비한다는 전략이다. 신 회장은 “옴니채널을 성공시키면 아마존 같은 글로벌...
[R&D 역량이 기업경쟁력] 삼성전자, 매출 7.5% 16조 R&D 투자 2015-06-09 07:00:23
업계에서도 상당히 높은 편이다.소비자의 요구를 먼저 파악하고 발상의 전환을 통해 창조적인 제품을 만드는 것이 삼성전자 r&d의 목적이다.삼성전자는 크게 세 가지 분류의 연구개발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1~2년 내 시장에 선보일 상품과 기술을 개발하는 사업부 개발팀, 3~5년 후의 미래 유망 중장기 기술을 개발하는 각...
국산 '트랜스포머'로 중국 공략 2015-06-08 20:40:38
잠재소비자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노션월드와이드는 다년간 축적한 해외 마케팅 역량을 발휘해 ‘파워배틀 와치카’ 캐릭터를 패션, 문구, 완구 등 다양한 형태로 상품화할 계획이다. cj e&m은 방대한 유통 네트워크를 활용해 이 작품을 중국시장에 배급할 예정이다.세계시장을 공략하기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