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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카자흐스탄, 물류협력회의 개최 2016-12-18 12:20:49
대륙철도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운임 경쟁력 확보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양국은 앞으로도 이에 대해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또한, ‘호르고스’ 경제특구 지역에 대한 우리 기업의 투자유치 문제도 논의했습니다. 국토부는 향후 카자흐스탄 측이 국내에서 호르고스 지역에 대한 투자설명회를 개최할 경우...
KTX보다 저렴하다 공항가는 길 좋은 항세권 아파트 주목 2016-12-16 14:09:28
반면 저가항공사의 김포→부산 티켓은 정상운임 5만 9000원, 시간대에 따라 5만원 초반에서 중반대까지 구매가 가능하며 시간은 55분이 소요된다. 소셜커머스에서 때만 잘 맞춘다면 3만원 후반대에도 부산행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이처럼 KTX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전국 각지로 통하는 풍부한 교통 인프라를 이용할 수...
한진해운 사태(2) 천금을 잃고 세기의 망신을 당한 나라 2016-12-16 11:25:04
떠나버린 그 충실한 미주 황금항로(연 3~4조원의 운임을 모아 주던)그 항로의 고객을 멀리 보내고, 그것도 얼굴 붉히며 보내 버렸는데 돌아 올 리 만무하고...영업에 필요한 고객이 없는데 무슨 그림, 무슨 항로의 집을, 어떤 사이즈로 얼마나 크게 지어야 할지. 바닥부터 시작하는 게 아니라 아예 그림이 되지 않고 그릴 ...
국내 해운사 94% “12월도 실적개선 어렵다” 2016-12-15 09:36:01
불확실한 경제상황(21곳), 운임 인하(17곳), 경쟁 심화(15곳), 자금 부족(10곳) 순이었다. 애로사항이 없다고 답한 해운사는 2곳에 그쳤다.해운업은 2000년대 중후반 중국의 물동량이 급증하면서 호황을 누리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와 중국 경기 둔화로 물동량이 감소하면서 위기 상황에 직면해 있다. 업계에선 업황...
[뉴스의 맥] 잃어버린 해운 경쟁력, 상생의 협력 틀부터 구축해야 2016-12-13 19:55:25
재편이 이뤄지는 내년에는 운임 상승이 더욱 심해질 것이다. 부산항 직기항이 줄면 일본에서 환적할 미주항로는 700달러, 중국에서 환적할 유럽항로는 300달러의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수출 컨테이너 1개의 평균 가치를 3만달러, 수익률 5%로 가정하면 1500달러의 수입을 얻기 위해 700달러의 추가 운임을 부담해야 한다....
[이슈+]LCC 격전장, 인천→부산으로…"김해공항 고객 잡아라" 2016-12-13 09:27:35
국제선 노선이 늘면서 해외여행 수요도 늘었기 때문이다. 운임이 저렴해지면서 가격 경쟁력도 생겼다. 지난해 월간 이용객 10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올해 들어선 120만명 수준으로 올라섰다.lcc 업계 한 관계자는 "인천공항의 여행 수요나 노선은 이미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고 본다"며 "지방공항의 경우...
한진해운 화물 외국선사에 뺏기고 운임 80% 폭등 2016-12-08 17:42:14
서부 노선 운임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0% 상승했다. 정부는 당초 대체 선박을 투입해 운임 상승을 억제하겠다고 했지만 역부족이었다.세계 5위 해운사 육성 전략도 허점이 많다는 지적이다. 현대상선은 현재 세계 13위에 그친다. 김영무 한국선주협회 상근부회장은 “한국 해운업이 다시 세계 10위권에 드는 데...
경쟁으로 광명 찾은 'KTX 광명역' 2016-12-07 18:55:38
싼 운임료로 경쟁에 불을 붙였다. srt 운임은 서울~부산이 5만2600원으로 ktx(5만9800원)보다 12% 낮다. 코레일은 마일리지제도로 반격했다. ktx 결제금액의 5%를 마일리지로 적립해 주고 ‘더블 적립 열차’로 지정한 차량은 5%를 추가 제공토록 했다. 총 10%를 적립금으로 돌려받도록 해 요금 10% 할인 효과를...
수서발고속철도 9일부터 운행시작…운임 10% 인하 2016-12-07 15:14:15
운임은 수서∼부산 5만2천600원, 수서∼광주송정 4만700원, 수서∼목포 4만6천500원으로 KTX보다 평균 10% 저렴합니다. SRT가 개통하면 주말 기준 고속열차 운행 횟수가 약 43% 늘어 철도 서비스의 수혜 대상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개통식은 고속철도 수서역에서 열립니다. 황교언 국무총리를 비롯해 정관계...
대한항공, 한진해운 지원한 600억 회수 2016-12-06 18:00:44
운임이 해당된다. 한진해운 법정관리 당시 매출채권은 2억800만달러(약 2200억원) 규모였다. 현실적으로 받지 못하는 채권 등을 감안하면 회수 가능 금액은 5000만달러(약 580억원) 수준으로 예상됐다.한진해운이 거의 두 달 만에 600억원을 갚은 것은 의외라는 반응이다. 해운업계 관계자는 “한진해운 직원들이 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