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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개 꺾인 저비용 항공주…꿋꿋이 버티는 대형 항공주 2016-12-05 19:08:04
인한 ‘운임 인하 레이스’를 벌이던 차여서 수익성이 악화될 것이란 우려가 크다. 유가 상승분을 운임료에 그대로 반영하기 힘든 구조 탓에 대형 항공사보다 ‘유가 리스크’에 더 취약하다는 분석이다.◆엇갈린 항공주 주가제주항공은 5일 전 거래일보다 3.75% 하락한 2만5650원에 장을 마쳤다. 최근...
[마켓인사이트] 국내 해운업 신용리스크, 중형 해운사로 확대되나 2016-12-05 18:58:39
운임이 하락세로 돌아설 것으로 전망했다. 벌크운임지수(bdi)는 올 2월 역대 최저 수준인 290포인트까지 떨어졌다. 하반기 들어 중국 철광석 수요 증가 등에 힘입어 오르기도 했지만 전체 수요 감소로 인한 공급과잉을 해소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것이란 관측이다.지난해부터 이어진 유가 하락으로 수요가 늘어나며 가장 큰...
수서역~동탄역 출·퇴근 전용열차 9일 운행 2016-12-05 18:12:31
7시5분 동탄역에 이른다. 운임은 편도 3000원이다.국토부와 한국철도시설공단,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2013년 동탄2신도시의 광역교통 개선을 위해 ‘수서고속철도와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의 공용구간 사업비 분담 협약’을 맺었다. 서울지하철 2호선 삼성역과 동탄역을 잇는 광역급행철도(gtx) 개통 때까지...
수서∼동탄 출퇴근 전용 SRT 열차 9일부터 운행 2016-12-05 15:41:32
DB> 운임은 전용열차에 한해 편도 3천원이다. 통근 전용열차 운행은 2013년 11월 국토부와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 간에 체결한 `수서고속철도와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의 공용구간 사업비 분담 협약`에 따른 것이다. 당시 동탄2신도시 광역교통 개선대책으로 토지주택공사가 8천억원을 부담하고, 정부는...
'염원의 해양강국' 꿈은 가고 왕따 신세(5) 2016-12-04 10:44:30
세계 운임시장이 당장 폭발해 우리만 수출입에 손해를 볼 공산이다. 주항로 이동도 우려되는 것이다.세계 네트워크를 키우기 위해 오히려 한진해운팀하고 더 크게, 거대 세계를 장악하는 그림을 그려야 한다. 미얀마, 베트남, 인도네시아와 합쳐 우호적인 한국 주도 컨소시엄을 만들어 한국과 남방을 합쳐 국제 컨소시엄을...
한기평, 흥아해운 신용등급 투자부적격 BB+로 하향 2016-12-02 18:45:51
김종훈·서강민 연구원은 "컨테이너선 운임 하락으로 수익 창출력이 저하되고대규모 선대투자에 따른 재무부담이 가중되는 점을 등급에 반영했다"고 밝혔다. 또 SK해운 신용등급을 A-, 장금상선 신용등급을 BBB+로 유지하면서 등급전망을각각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하향했다. 서강민 연구원은...
철도파업 장기화 '불똥' 튄 시멘트업계 2016-12-01 18:02:07
부담해야 할 처지다. 또 내년부터 철도운임이 8.9% 인상되면 시멘트의 철도 운송비용은 올해보다 125억원 증가하게 된다. 업계 관계자는 “주택경기가 꺾일 것이라고 예상되는 내년부터가 더 문제”라고 우려했다.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염원의 해양강국' 꿈은 가고 왕따 신세(3) 2016-12-01 10:00:43
그 선박이 지금의 시장운임 바닥시세 보다 차이가 난다. 그때 빌린 고가 용선료(그 당시는 평균가)는 선사들의 짐이 되어, 부메랑으로 돌아오니 현대와 한진해운이 비틀거리는 것이다. 그것도 모두 우리 조선소에서 만든 용선 배들인데... 국적선사가 우리 조선소를 이용해 건조하는 것은 그림의 떡이 된 것이다./(4편에서...
해운 강자 부상 우오현 회장 "지금 배를 사면 남는 장사" 2016-11-30 06:11:05
않는다"며 "다른 업체보다10% 싸게 운임을 받고 화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직원들도 고스란히 승계한다. 육상 인력과 해외직원 600명, 그리고 선원500명도 따라와 모두 1천100명이다. 미국·아시아 노선을 운영하려면 화물을 실어주는 해외 직원이 필요하고 적어도 21척의 배를 살...
'염원의 해양강국' 꿈은 가고 왕따 신세(2) 2016-11-29 09:53:21
매출은 90% 이상이 해외에서 일어난다. 10조의 운임을 벌면, 9조는 해외에서 벌어들인 돈이다. 공장을 돌리지 않고 직원들이 전화통으로 하나하나 개개 컨테이너 요 수출 액수라 보면 된다. 국제기업끼리 치열하게 경쟁해서 번, 즉 선박과 it 시스템으로 책상에서 번 순수한 우리 직원들이 만든 알찬 돈이다. 재료는 선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