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탈리코 렌탈사업, 소자본·무점포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 2013-07-11 07:48:02
지역적인 한계를 가진 대리점형식에서 벗어나 지역과 공간에 관계 없이 영업활동을 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멀티형식의 대리점을 개설. 본사의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를 통해 캡슐커피 고객유치에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스마트한 창업 아이템이다. 300만 원에 불과한 소자본으로 대리점을 창업하고 캡슐커피 ...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한국지엠, 판매 부문 사업들과 신뢰 구축…고객 접점 서비스 강화 2013-07-10 17:00:32
영업환경 개선과 더불어 쉐보레의 차별화된 고객응대교육 강화 등 고객 접점에서의 양적, 질적 서비스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한국지엠, 딜러사, 대리점 그리고 영업 임직원 모두가 노력을 아끼지 않아 이번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지엠은 ▲고객 개별상담공간 운영 ▲쉐비 아카데미 운영을...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파리바게뜨, 고객 중심의 '맛 현지화'…세계시장 사로잡아 2013-07-10 17:00:20
세계에 알리고 있다. 또한 영업, 마케팅, 서비스에 이르는 경영활동의 전 과정에 고객을 중심에 두는 마인드 혁신 캠페인 추진에 나서기도 했다. 이는 고객을 중심으로 점포경영의 전 과정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고객관점 점포 경영전략’으로, 서비스 패러다임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한 것이었다. 뿐만 아니라 3,100여...
[주목! 이 기업] 메가메디칼 "호흡기치료기 50% 점유" 2013-07-08 17:15:32
메디슨(현 삼성메디슨)에서 영업을 했던 그가 찾은 해결책은 ‘시장 창출’이었다. 이비인후과 기기를 초음파 진단기처럼 ‘하나의 시장’으로 키워보겠다고 결심했다. 그는 이비인후과 이외의 병원들도 찾아다니며 ‘호흡기 전문 클리닉’ 이미지를 쌓아갔다. 새로 개원한 병원에는 호흡기 전용 치료 공간을 만들도록...
[진화하는 기업 사회공헌] GS, 상처받은 아이 정서적 치유…대기업 첫 '어린이 힐링모델' 제시 2013-07-08 15:30:13
영업이익의 3% 이상을 사회공헌사업에 지출하고 있다. 이 회사는 아동복지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경제적 문제로 문화와 교육의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아동들에게 특기 적성 교육과 문화 체험 기회를 주는 정서 지원 사업에 힘쓰고 있다. 국제구호단체인 기아대책이 운영하는 지역아동센터 ‘행복한...
JM커피, 부산 기장군에 대형 커피숍 매장 운영 2013-07-08 14:49:10
문화공간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jm은 우선 브랜드 파워를 키우기 위해 맨파워를 강화했다. 선물시장과 외국에서 좋은 커피를 살 수 있도록 생두 감별사와 커피를 볶는 전문가, 커피를 만드는 전문가인 바리스타 등 직원 12명을 고용했다. 커피를 수입해 판매하는 유통업 관련 직원도 12명을 뽑아...
[시사이슈 찬반토론] 공공장소 음주 금지는 옳을까요 2013-07-05 15:05:40
영업에 지장을 준다며 반대하는 상인들도 적지 않다. 해수욕장 인근 상인들이 대표적이다. 이들은 해변가 주변에서 음주단속을 하면 그만큼 피서객이 줄어들 것이고 지역 상권에도 타격이 클 수밖에 없다며 관광진흥 차원에서도 무조건적인 음주 규제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주장한다. 생각하기 공공의 장소에서 타인을...
‘더 스테이트몰’ 롯데슈퍼, BMW사무실 분양주 모집 2013-07-04 11:15:00
상가다. 상가 앞 공간을 카페공간으로 활용했다. 카페베네, 탐엔탐스, 파리바게트, 커피빈, 뚜레쥬르, 파스쿠치 등이 입점해있다. 한편 ‘ 더 스테이트몰’상가는 밤9시까지 전화 및 방문상담을 받는 ‘야간 상담 서비스’도 진행중이며 점포 임차에 저비용이 필요한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임대 상담도 병행중이다. 문의 :...
커피 전문점 창업, 소자본 멀티샵 ‘카페 이탈리코’로 효율 UP 2013-07-03 08:47:01
문화코드를 제공하며 날로 새로운 문화·여가 공간으로 변신 중이다. 이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커피 전문점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차별화 전략의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이에 예비 창업자들도 보다 혁신적인 차별화 콘셉트를 가진 커피 브랜드에 관심이 높아진 이때 비교적 적은...
'한 건물 두 주인' 신촌 그랜드마트…속타는 유니클로 2013-07-02 17:00:46
옛 크리스탈백화점을 인수, 그랜드마트로 바꿔 영업했다. 1층 중 증권사 지점을 뺀 나머지 공간은 그랜드마트가 쓰고, 대신 2층 일부를 하나대투가 쓴다는 일종의 ‘신사협정’을 맺고 약 20년간 1층과 2층을 나눠 썼다. 하지만 정도진흥이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유니클로와 계약하면서 하나대투에 동의를 구하지 않은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