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는 천하무적?"...美 IT전문가 `약점 보완` 조언 2013-01-10 09:43:28
단연 돋보인다고 칭찬했다. 1938년 중국 만주에 채소와 건어물을 판매하는 사업으로 시작한 삼성은 현재 초고화질,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와 다양한 스마트폰을 만드는 첨단 전자업체로 변모했다. 삼성은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 내는 기업은 아니지만 더욱 얇고 가벼운데다 경쟁사 제품보다 한단계 진화된 제품을...
사이나이 회장 "엔화 약세에도 韓日 `윈-윈' 가능" 2013-01-10 09:22:33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한국 기업의 이익이 더 커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올해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를 예상하기도 했다. 이른바 `환율 전쟁'때문이다. 사이나이 회장은 "현재 원화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고평가되고 있는 통화 중 하나"라며 "중앙은행이 기준금리를 낮춰 외국자금 유입과...
연초 증시 달구는 태양광株, 올해는 '활짝' 웃을까 2013-01-10 08:00:04
연구원은 보고서를 통해 "세계 태양광 시장은 2013년부터 중국 일본 등 아시아와 북미를 중심으로 한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며 "올해 폴리실리콘 소비량은 전년 대비 4만2000t(태양광시장 약 7gw)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글로벌 선도업체인 oci는 본격적으로 업황이 개선되기 시작할 경우 큰 수혜를 받을 수 있다는...
포브스 "삼성전자, 새 제품 만들기 싫어해" 2013-01-10 07:33:58
"새 제품을 만들지 않으려는 점이 삼성의 약점"이라고 지적했다. 둘째로는 신에너지와 태양광 등 신사업 분야의 투자가 성공을 거둘지 여부로, 삼성전자가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지만 이들 분야가 가격은 물론 중국에도 치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는 '삼성전자의 2막(장기전략) 부재'를 꼽고 소비자 가전의...
[CES 2013] 김현석 삼성전자 부사장 "상반기 출시…당장 수익은 힘들어" 2013-01-09 17:20:57
수 있다.”▷110인치 패널이 중국 boe 제품인데 삼성디스플레이는 못 만드나. “패널보다 그 안에 들어가는 여러 부품이 있는데 그걸 생산하기 어렵다.”▷소니가 uhd급 oled tv를 공개했다.“얘기는 들었지만 보지 못했다. 특별히 새로울 건 없다. 세계 tv를 만드는 모든 회사에서 oled를 준비하고 있을 거다.”▶ 고영욱,...
[CES 2013] 중국 고성능 스마트폰이 몰려온다 2013-01-09 17:07:31
제품 화웨이, 6.1인치 화면…삼성·애플에 도전장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가전쇼 ces에서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에 관심이 몰렸다. 삼성전자와 애플이라는 두 강자가 이번에 신제품을 공개하지 않은 가운데 중국 업체들이 고성능 하드웨어로 무장한 스마트폰을 들고 나왔기 때문이다. ◆얇은 고성능...
허수영 사장 "美셰일가스 '습격' 지금은 버티지만…" 2013-01-09 17:06:27
“최대 시장인 중국의 성장률이 떨어지고 있어 유화 제품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기는 어려워 보인다”며 “경영환경 악화를 극복하기 위해 특수고무와 해외 현지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허 사장은 “특수고무 부문에서 조만간 계약 건이 있을 것”이라고 했다.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10월 이탈리아...
권희원 "곡면 OLED TV, 경쟁사보다 빨리 출시" 2013-01-09 17:00:07
소니와 파나소닉이 56인치 울트라HD OLED TV를 선보인 것과 관련해 "나중에 제품을 봐야 알겠지만 OLED TV는 모듈 업체와의 협업 관계가 굉장히 중요하다. 소니는 대만의 AUO 패널을 사용해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034220] 관계 보다)좀 더 힘들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 기업의) 곡면 OLED TV와 (...
<'미래 디스플레이' 현실로…차세대 TV 전쟁 본격화> 2013-01-09 16:57:24
시제품이긴 하지만 56인치 4K 올레드TV로 반격에 나섬에 따라 시장 선점하기 위한 경쟁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아직 기술 격차는 있지만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업체들도 조만간 올레드TV 시장에 뛰어들 것으로 관측된다. 업계 한 전문가는 "TV 역사를 볼 때 변화하는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점한 업체가이후...
오리온, 중국 매출 '1조 시대' 2013-01-09 16:51:56
화교인 담철곤 회장(사진)이 중국시장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어 가능했다는 지적이다. 담 회장은 마케팅, 영업, 인사 등 모든 분야에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구사해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초코파이 브랜드 이름을 ‘하오리여우(好麗友·좋은 친구) 파이’로 바꾸고, 제품 컨셉트도 ‘정(情)’에서 ‘인(仁)’으로 바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