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자동차산업 40년, 제2 위기 맞았다 ①] 현대·기아차 긴장하는 까닭은… 2013-02-28 08:14:25
팔았다. 전년보다 8% 가량 성장했다. 2013년 3월중에 해외 누적 판매량 5000만 대를 돌파할 전망이다. 2001년 1000만 대 고지를 밟은 후 고속 성장을 거듭해 2011년 4000만 대를 넘어섰다. 1000만 대를 더 팔기까지 2년이 채 걸리지 않았다. 이같은 고속 성장은 2002년부터...
잃어버린 대륙 발견, 인도양 모리셔스 부근서... 해저탐사 실시 2013-02-27 22:43:54
인도양 남서부 섬나라 모리셔스 부근에 위치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륙에서 떨어져 나와 바다 한가운데 외딴 섬으로 남게 된 마다가스카르와는 달리 모리셔스는 약 900만년 전 화산폭발로 인해 생겨난 화산섬이다. 본래 무인도였으나 17세기 초 프랑스가 최초 점령한 이후 이주자가 생겼다. 특히 과학자들은 모리셔스의...
[경제의 창 W] 완성차 3사, 약진할까 2013-02-27 18:23:49
해 말들이 무성하다면서요? <기자> 네, 쌍용차가 투자 재원 확보를 위해 대주주인 인도 마힌드라&마힌드라 그룹을 대상으로 8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는데요. 마힌드라의 이번 쌍용차 유상증자 참여 결정이 투자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켰다는 평가가 있는 반면 마힌드라의 `먹튀` 가능성도 제기되고...
‘뷰티멘토’ 김정민, 자신 이름 내건 토크쇼로 눈길 2013-02-27 17:28:44
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숨37도의 센테니카는 100만원 상당의 명품 발효 크림으로 프랑스 소테른 지방의 최고급 자연 발효 화인, 100년 숙성된 이탈리아 모데나 자연발효 초, 인도의 산삼 ‘아쉬와 간다’ 성분이 함유돼 발효 크림계의 명품으로 통한다. 한편 ‘김정민의 뷰티 토크쇼’가 열린 ‘제1회 아시아...
해외취업 활성화 정책 5년 '성과 신통찮네' 2013-02-27 17:08:38
식이다. 효율적인 해외 취업 사업을 위해 전문가들은 “실적에 연연하기보다 차근차근 인프라를 만드는 데 공들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근면 청년미래네트워크 운영위원장은 “인도가 실리콘밸리를 장악하는 데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린 것처럼 해외 취업은 5년 만에 성과가 나오는 문제가 아니다”며 “k무브도 장기...
유화업계, TPA '눈물의 감산'…"공장 돌리면 뭐하겠나…적자만 쌓이겠지" 2013-02-27 17:01:01
tpa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금 규모가 커야 하고 높은 기술력이 필요해 진입장벽이 높다. 석유화학협회 관계자는 “중국의 tpa 설비가 늘어날수록 px 공급 부족 현상은 더 심화할 가능성이 있다”며 “위험 분산을 위해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중국에 대한 수출 의존도를 동남아, 인도 등으로 다변화시키는 탈출구 마련이...
인도, 보다폰 등에 수십억弗 세금폭탄 2013-02-27 16:59:43
세금을 부과했다. 해외 기업들이 인도에서 발생한 이익을 부당한 주식 거래를 통해 해외법인으로 빼돌렸다는 이유에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 조치가 인도에 투자하려는 외국계 기업을 위협하고 미국과 인도 세무당국 간 마찰을 심화시키고 있다고 27일 보도했다. 인도 조세당국은 유럽 최대 정유회사 로열더치셸이...
"설계 4번 바꾸며 특수船 집중…틈새서 SPP조선 길 찾겠다" 2013-02-27 16:57:18
총 100여척을 인도했다. 벌크캐리어, 중형 컨테이너선 등 가격이 낮은 선박은 수주하지 않은 결과다. 곽 사장은 “지난 2년6개월 동안 네 번이나 디자인을 바꿀 정도로 pc선 관련 기술개발에 힘쏟았다”며 “그 결과 작년 말부터 기존 3300만달러(약 360억원) 선인 적재량 5만t급 pc선의 가격을 100만달러가량 올려받고...
[BizⓝCEO] 불황에 가려진 성공의 열쇠…'블루슈머'를 노려라 2013-02-27 15:35:17
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를 찾은 방문객은 1113만명에 이른다. 해외여행객이 증가하면서 각국의 문화와 음식을 접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베트남 쌀국수, 인도의 커리, 태국의 ?얌꿍 등 에스닉푸드는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저변이 확대되면서 간편식으로 즐기는 사람도 늘고 있다....
해외 홈쇼핑서 대박난 한국상품 뭔가 봤더니… 2013-02-27 13:24:21
인해 40~50대 남성들의 주방용품 구매가 높았다고 분석했다.인도의 경우 빨래 건조대, 수납상품 매출이 높았다. 급격한 도시화와 주거비용 증가로 인해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인도에서 인기를 끌었다.cj오쇼핑 관계자는 "각 시장 상황에 적합하면서도 제품력을 갖춘 중소기업 제품을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