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니모리, 계사년 첫 시무식 진행 “3S 경영목표 강조!” 2013-01-03 18:59:51
제품 육성, 직원 역량 강화의 3가지를 설명했다. 김 대표는 “토니모리는 최근 400호점 매장을 돌파하며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굳건히 한 만큼 안으로는 브랜드 가치 강화를 통한 안정적인 운영을 할 것이다"며 "또한 외부적으로는 중국과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한 공격적인 전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고 이를 달성하기...
부산항 희망가 "强風 문제없죠…수출 바람만 불어준다면" 2013-01-03 17:23:07
부두 안벽 선박을 바라보면서 부지런히 손을 놀렸다. 중국과 태국 등으로 수출하는 제품을 실은 1000여개 컨테이너를 부두에 정박한 일본 선적의 2000teu(1teu=6m짜리 컨테이너 1개)급 ‘몰 시브리저호’ 선창에 옮기느라 분주했다. 그는 “풍속이 평소보다 2배 이상 빠른 초당 12m여서 사람이 서 있지 못할 정도”라며...
아시아·아프리카·북미 수출 호전 2013-01-03 17:18:17
등 아세안 지역의 제품 수요 증가 등으로 수출 여건이 나아질 전망이다. 한류 영향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이미지가 높아진 점도 수출 확대에 긍정적인 요인이다. 중국 시장은 올해보다 소폭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점쳐졌다. 형남두 중국 베이징 지사장은 “시진핑 정부의 도시화 추진 및 소비 진작 등 내수 확대 정책 덕을...
염화칼슘 만드는 OCI, 폭설이 싫다고? 2013-01-03 17:12:44
못늘려 중국산만 가격 껑충…매출 비중도 0.5% 불과 oci는 국내 유일의 염화칼슘 생산 업체다. 염화칼슘은 올겨울 잦은 폭설로 제설제 수요가 늘면서 가격이 크게 올랐다. oci는 폭설 수혜 기업으로 꼽힐 법하지만, 정작 이 회사는 눈이 그리 반갑지 않다. 염화칼슘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미미하고 부가가치도...
`늪`에 빠진 조선업 2013-01-03 16:37:28
부진을 겪었는데요. 조선업체들은 수출액에 있어 중국에 1위 자리를 내줄 수도 있는 상황인 만큼 대책 마련에 부심하는 모습입니다. 보도에 박현각 기자입니다. <기자> 우리나라 수출 품목 1위, 전 세계 1위 수출국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우리 경제를 견인해 왔던 조선 산업. 지난해 석유 제품에 수출 1위 자리를...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국가를 늘려가고 있다. 매일유업은 중국 분유 수출액이 2011년 70억원, 지난해 150억원에서 올해는 300억원 수준으로 급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먹거리 불안이 극심한 중국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치는 한국 분유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서다.지난해 ‘바나나맛우유’의 해외 돌풍으로 주목받았던 빙그레는 올해...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최근 진출한 터키를 포함해 중국 태국 일본 베트남 인도 등 6개국 8개 지역에서 사업을 벌이고 있다. 이 회사는 2015년 전체 취급액 중 해외 비중을 50%까지 늘린다는 계획을 세웠으며, 진출한 지역 중 사업성이 높은 곳 위주로 지속적인 추가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gs샵은 인도 태국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등 5곳에...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전자제품 유통시장의 약 35%를 차지하고 있다. 롯데마트에서 운영 중인 가전판매점 디지털파크 등 100여개 매장과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매출을 늘릴 계획이다. 하이마트는 향후 인도네시아에 진출한다. 국내 시장에서는 각종 첨단기기와 맞춤형 소형 가전 등 시장의 변화에 맞춘 상품들 위주로 강화할 계획이다. 냉장고와...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친환경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기 위해 제품의 안전성 확보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이 회사의 공정무역 활동인 ‘아리따운 구매’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중국과 아세안 지역에서도 ‘넘버원’ 제품을 주력 상품으로 키우고, 유럽과 미주 지역의 사업 안정화, 일본 내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 ...
토니모리, 2013년 시무식 개최 “3S 경영으로 진검승부 띄운다!” 2013-01-03 15:17:01
히트제품 육성, 직원 역량 강화 3가지를 꼽았다. 김 대표는 이어 “토니모리는 최근 400호점 매장을 돌파하며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굳건히 한 만큼 안으로는 브랜드 가치 강화를 통한 안정적인 운영을, 밖으로는 중국과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한 공격적이고 공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직원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