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임부복-유아동복, 불황엔 ‘프로슈머 마케팅’이 해답! 2013-03-07 09:10:02
차별화된 상품 기능뿐만 아니라 특별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게 된 것. 단순히 생산자와 소비자의 일차원적인 관계가 아닌 좀 더 밀접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런 시대적 흐름에 맞춰 패션업계는 ‘프로슈머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 ‘프로슈머’란 개발자와 소비자의 합성어로 프로듀...
스마트폰게임 대박행진 키워드 알고 보니 '女心' 2013-03-04 18:25:33
여심을 공략하는 마케팅이 늘고 있다. 게임도 예외가 아니다. 온라인게임에서는 독특하게 여성 유저 비율이 높았던 '오디션'의 경우 '여심 있는 곳에 대박 있다'라는 말을 실감하게 했다. 스마트폰게임도 역시 여심을 잡는 게임이 성공한다는 법칙이 작용하고 있다. 네이버 연재 웹툰 '스마트폰 게임 개발...
세계금융 중심 뉴욕 '슈퍼스탁스' 보드게임! 2013-03-04 04:19:44
-현 (사)한국게임마케팅포럼 이사 -현 게임자격검정제도 운영위원회 위원 -현 (사)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고문 세계일주 꿈 키워준 '부루마블' 기억하세요? '동양의 진주' 마닐라 보드게임 선박수리 '돈벌이' 타임머신 타고 성벽 중세도시로! 카르카손 와 설날이다! 가족과 함께 보드게임 즐! 매...
교복 패션 스타일의 화룡점정, 백팩 2013-03-03 10:14:00
신경 쓰는 아이템이다. ▲ 컬러 백팩으로 패션왕 등극 이번 시즌에는 채도가 높고 임팩트가 강한 브라이트 컬러가 패션 트렌드 컬러로 자리잡았다. 이런 이유로 백팩도 비비드한 컬러가 활용된 캐주얼한 느낌의 백팩이 대거 선보이고 있다. HTML의 마케팅 팀에서는 "컬러 백팩은 네이비, 그레이, 블랙 등이 주를...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롯데백화점, 유통업계 강자…"2018년 글로벌 톱5" 2013-03-03 10:01:19
대표하는 기업이다. 지속적인 신규 출점과 패션 브랜드 사업, 프리미엄 아울렛 사업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국내 유통산업에서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집중화, 현지화, 차별화에 초점을 맞춘 글로벌 전략을 바탕으로 2007년 모스크바점을 비롯해 중국 톈진 동마로점, 톈진 문화중심점 등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도...
신세계 센텀시티 내년 매출 1조원 달성…"부산에 쇼핑벨트 구축" 2013-03-03 07:57:20
규모의 엔터테인먼트, 패션브랜드, 식음시설 등으로 구성된 복합센터를 짓는다는 계획이다.센텀시티점은 신세계의 도심형 엔터테인먼트 센터(uec·urban entertainment center) 프로젝트의 하나로 전체 부지(7만5724㎡) 중 a부지(4만711㎡)를 우선 개발한 점포다.신세계는 센텀시티점을 기준으로 부산시에 관광·쇼핑벨트를...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제작 지원한 곳 '대박'…PPL 효과 '톡톡' 2013-02-28 17:05:58
많을수록 드라마에 나오는 패션이나 배경, 스마트폰 등 각종 소도구들 역시도 덩달아 인기를 얻는다. 이처럼 안방 극장은 패션업체들의 더없이 좋은 마케팅 창구 중 하나다. 매번 드라마 하나가 시작할 때마다 패션업체들의ppl(간접광고)이나 협찬 경쟁은 가히 치열하다고 표현할 수 있다. 브랜드 로고나 제품이 방송을...
루이까또즈, 페이퍼토이로 숨겨진 루이 14세의 스토리 공개! 2013-02-28 11:38:01
마케팅 본부장은 “브랜드의 숨겨진 스토리를 재미있고 트렌디하게 표현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객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이지적 우아함’을 보다 젊고 재미있게 선보임으로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라고...
아직도 삼선 슬리퍼? “실내화도 패션시대” 2013-02-28 10:19:03
발산하는 제품이다. 크록스 코리아 마케팅팀 신성아 이사는 “조용한 분위기의 대학 도서관에서 크록스가 개념슈즈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본격적인 새 학기 준비 시즌을 맞아 스테디셀러인 클로그 제품군의 판매량이 증가했다. 학교나 학원, 도서관 등 안팎에서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신을 수 있는 크록스 신발을 찾는...
컬럼비아, 아웃도어 슈즈의 고정관념을 깨다 2013-02-27 16:59:44
컬러감이 야외활동은 물론 일상패션과도 무난하게 잘 어울린다. 컬럼비아 마케팅 팀의 남수연 부장은 “소비자들은 무겁고 투박한 등산화를 원하지 않는다. 컨스피러시는 뛰어난 기능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신을 수 있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춰 멀티 제품을 찾는 고객들을 만족시킬 것이다”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