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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농협·씨티·SC銀 등 민원 꼴찌 금융사 현장점검 2015-05-20 10:19:32
합병예정인 현대하이카손해보험은 점검대상에서 제외했습니다. 금감원은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민원발생원인과 처리결과 등을 직접 확인하고 제도개선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계획입니다. 이와함께 해당 금융사 최고경영자(CEO) 등 경영진들과의 면담 등을 통해 자율적인 소비자보호 역량강화를 유도해 나갈 방침입니다....
금감원, 민원평가 최하등급 13개 금융사 현장 점검 2015-05-20 09:24:24
소비자보호 역량을 강화해 달라고 요청할 계획이다. 지난해 민원발생 평가 결과 은행권에선 NH농협은행과 한국씨티은행, 한국SC은행이, 신용카드사는 롯데카드, 생명보험사는 동양생명[082640]과 ING생명, DGB생명, KDB생명, KB생명, PCA생명이, 손해보험사는 MG손해보험과 AIG손해보험, 저축은행은현대저축은행이...
[2015 보험 연도대상] "소비자와의 신뢰 목숨같이 여겨요" 2015-05-19 07:00:08
“소비자와의 신뢰가 최우선입니다. 모든 일을 소비자 중심으로 생각하면 가능한 일입니다.”모명서 신한생명 인천 백송지점 명예전무(사진)가 올해 다섯 번째 영업대상을 수상하며 밝힌 소감이다. 대부분의 설계사가 상 한 번 받지 못하고 그만두는 보험업계 현실을 감안하면 그는 대상 ‘단골손님’...
임종룡 "비대면 실명확인 핀테크 활성화 기반 마련" 2015-05-18 13:23:50
“금융규제를 전수조사한 뒤 유형화해 소비자 보호와 시장질서 관련 규제는 유지 또는 강화하고 영업규제와 건전성 관련 규제는 국제기준과 역량을 감안해 대폭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임 위원장은 “현장중심 규제개선이 정착될 수 있도록 현장점검반 상시화를 적극 검토하는 한편 규제신설로 증가하는 사회...
금감원 “변액보험, 이것만은 알아 두세요” 2015-05-18 12:00:00
갖고 있는 변액보험 상품 가입과 관련해 소비자들이 반드시 알아 두어여 할 사항들을 정리한 자료집을 배포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금감원은 우선 많은 계약자들이 변액보험 상품을 예·적금이나 펀드로 잘못 알고 가입하고 있어, 소비자 불만이 다수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변액보험 상품은 보험료(위험보험료...
중국 마스크팩 시장, 핵심 트렌드 세 가지 2015-05-18 11:11:01
면이 보이지만, 실질적으로 면밀히 분석해보면 소비자 니즈에 차이점이 매우 크다"고 꼬집었다. 이어 강 수석부장은 "중국 내 마스크팩을 비롯한 뷰티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사용 단계 및 확대를 위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강화,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 온라인과 현대식 오프라인 매장을 모두 아우르는...
떡볶이창업 떡뽀이, 낮은 객단가 잡고 매출 반등 2015-05-14 13:49:48
맛 있고 든든한 한끼 식사메뉴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동네상권에 입점한 매장들의 경우 저녁 시간 때 테이크아웃 손님들의 비중이 갈수록 늘고 있다. 이에 일부 가맹점주들은 영업시간 연장을 검토하고 있다. 본사 관계자는 "떡볶이체인점은 낮은 객단가라는 현실적 문제를 극복하는 것이 사업...
"옐로스토리요? 모바일 시대, 블로그 시장 열렸다" 2015-05-14 09:51:00
블로거들과 함께 소비자들의 합리적 소비를 돕는 다양한 경험 정보를 만들어가는 한국 최대의 블로그 콘텐츠 마케팅플랫폼이다. 현재 위드블로그에는 19만 명의 블로거 회원과 6500여 광고주가 있다. 매달 3000여건, 그동안 누적 3만2000여건의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해왔다"고 말했다. '리얼로거코리아'는 roi...
[다산칼럼] 하나·외환은행 통합, 더 늦출 수 없다 2015-05-13 20:56:10
역량을 키우려는 노력은 부족했고, 본질을 외면한 외형 경쟁에만 몰두했다. 은행산업의 성적표가 최악인 까닭이다. 이런 가운데 하나금융지주와 외환은행 노동조합이 하나·외환은행 통합 내용이 담긴 ‘2·17 합의서’를 수정하기로 했고, 통합작업의 최대 걸림돌이던 합의서 내용 수정을 외환은행...
똑똑한 골프부킹 사이트 이츠골프가 나와 화제 2015-05-13 14:18:30
아닌 소비자가 원할만한 골프장과 시간 그리고 그린피를 선별하여 보여준다. 이는 구글이나 이베이, 위메프 같은 대형 업체에서 보여주는 방법이다. 이츠골프에서는 1년이 넘는 기획과 고도의 기술력으로 이를 구현했다. 골프 업계에서는 이츠골프의 등장으로 엑스골프와 SBS골프가 선두하는 업계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