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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 산하 9개 공공기관 여성임원 3년째 '홍일점' 2014-02-03 04:01:07
기관의 여성 임원 수가 3년째 한 명의 벽을 넘어서지 못하고 있다. 3일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알리오'에 따르면 금융위 산하 9개 공공기관 임원 중 여성은 한국자산관리공사의 노정란 이사 한 명뿐이다. 공석을 제외한 전체 임원 수가 100명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겨우 1%에 불과한 비율이다....
국민·롯데·농협카드 17일부터 3개월 영업정지(종합3보) 2014-02-02 15:07:50
고객 정보 관리 부실도 추가로 드러난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고객 정보 유출 카드사에 대한 징계를 영업 정지 3개월로최종적으로 확정했으며 3일 오전에 통보하기로 했다"면서 "14일 금융위원회를 개최한 뒤 15일부터 영업정지를 내릴 수 있으나 주말인 점을 고려해 17일부터 영업정지에 들어가게...
새한신용정보, 허위 사실로 채무자 협박하다 적발 2014-01-31 09:43:44
새한신용정보가 허위 사실로 채무자를 협박하다가 감독당국에 적발됐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최근 새한신용정보에 대한 검사에서, 채무자에게 법적 절차가 진행된다고 허위 사실을 알려 위협한 사실을 적발하고 기관경고와 함께 임직원 9명을 징계 조치했습니다. 새한신용정보의 관련 3개 부서는 지난 2010년 11월부터 2012년...
'불법 빚독촉 극성'…새한신용정보 적발돼 2014-01-31 06:01:17
새한신용정보가 허위 사실로 채무자를 협박하다가 금융당국에 적발됐다. 31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최근 새한신용정보에 대한 검사에서 채무자에게 법적 절차가 진행된다고 허위 사실을 알려 위협한 시실을 적발하고 기관경고와함께 임직원 9명을 징계했다. 새한신용정보의 관련 3개 부서는 2010년...
당국 "美 양적완화 축소 국내금융 영향 제한적"(종합) 2014-01-30 08:59:27
금융 시장에 전반에 대한점검을 강화하고, 관계 기관 간 긴밀한 협조 및 컨틴전시 플랜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해나가기로 했다. 정 부위원장은 개인 정보 유출 사건과 관련해 "최근 들어 신용카드사 창구 상황이 빠른 속도로 안정화되고 있다"면서 "설 연휴에도 신용카드 발급 업무를 지속해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
<당국, 개인정보 불법유통 각 단계마다 철저대응> 2014-01-29 14:39:06
개인정보를 유출한 금융회사에 대해서도 최고 50억원까지 과징금을 부과하기로했다. CEO 등 임원에 대해서는 정보유출에 대한 직접 책임을 부과하고, 기관에 대해서는 영업정지 3개월에서 6개월로 제재를 높이는 등 금융회사와 임직원 등에 대한제재 수준도 높이기로 했다. 신용정보사에 대해서도 영업정지 등...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사고 관련 주요 Q&A> 2014-01-29 14:26:53
수 있는 방법은. ▲고객 정보의 유출 여부 및 항목은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카드(kbcard.com), 롯데카드(Lottecard.co.kr), NH카드(card.nonghyup.com) 등이다. 또 카드사별로 이메일과 우편을 통해 관련 내용을 통보할 계획이다. 다만 금융사기 방지를 위해 어떤 경우에도 전화나...
정부가 밝힌 개인정보유출 필수체크 10계명 2014-01-29 11:25:42
1. 유출되었던 정보가 이미 회수되어 고객 여러분들의 피해가능성이 없으니, ‘기존카드’를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2. 카드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신용카드 사용내역 SMS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카드를 사용할때마다 결제내역을 고객님께 즉시 알려드립니다. 3. 신용카드의 타인 부정사용이 의심스럽다면 카드사...
정보유출 금융사, 민원평가 1등급 강등 2014-01-28 16:47:54
개인정보 유출이나 소비자보호 업무 소홀로 기관경고·대표이사 문책경고 이상의 중징계를 받으면 최종 평가등급에서 한 등급이 내려갑니다. 담합으로 공정위의 과징금을 부과받은 금융사와 금융상품의 불완전판매·리베이트 등 시장질서 교란 행위와 관련해 책임이 인정되는 금융회사에도 불이익이 부과됩니다. 또한,...
정보유출 금융사 민원평가 1등급 내린다 2014-01-28 13:51:48
정보를 주기 위해 2002년 도입됐다. 민원 건수와 해결 노력, 회사영업 규모 등을 고려해 1~5등급으로 평가한다. 개선 방안에 따르면 개인정보 유출이나 소비자보호 업무 소홀로 기관경고·대표이사 문책경고 이상의 중징계를 받으면 최종 평가등급에서 한 등급이 내려간다. 담합으로 공정위의 과징금을 부과받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