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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곽 드러난 GH노믹스] "덩치 다른데 똑같은 옷 어떻게 입나…中企에 현장형 맞춤 지원을" 2013-01-27 20:49:19
어떻게 입나”라며 언급한 현장형, 맞춤형 중소기업 지원책과 일맥상통한다. 박 당선인은 이를 위해 금융기관도 바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부 지원금이 창구에선 재무제표 등 획일적으로 적용되고 있다”며 “기술과 사업전망 등 미래가 담보가 될 수 있는 기술평가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박 당선인은...
朴, 27일 경제2분과 토론회 발언 전문 2013-01-27 20:04:29
다양한 중소기업에 따라서 맞춤형으로 하면 좋겠다, 그래서 이것도 또 정리를 하면 어떻게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데 우리가 관통하는 기본 컨셉이 뭐냐, 이것은 구체적이어야 되고 실효성을 제고해야 된다는 것이고 맞춤형 지원이 되어야 된다는 것, 그것을 항상 염두에 두고 정책을 만들고 실천해 나가고 또 체크해야 되지...
중기청, 22일부터 `중기 시책 설명회` 개최 2013-01-21 15:47:32
협회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수요자 맞춤형 시책설명회’와 산업단지, 대학 등 현장에서 자금, 기술개발, 창업지원 등을 설명하는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특히 올해 시책설명회는 정책수요자와의 질의?답변 및 정책상담 등을 통해 ‘손톱 밑 가시’로 작용하는 기업애로를 듣는 쌍방...
<인터뷰> 민병덕 국민은행장 2013-01-17 08:00:39
차별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평균 은퇴시기와 공적연금 수령시기의 차이로 발생하는 연금 공백기에 활용할수 있는 가교형 예금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1~2인 가구가 늘고 있는데, 가정의례발생 때 겪을 수 있는 어려움에 대비할 수 있게끔 안정적인 자산관리를 결합한 상조서비스연계 금융상품도 준비하고...
서울시, 낡은 청사 고쳐 임대주택 공급 2013-01-16 17:12:15
등 계층별 맞춤형 주택 건립 시, 국고 지원 확대 요청 서울시가 낡은 공공청사, 공영 주차장, 고가도로 부지 등을 활용해 다양한 형태의 임대주택(조감도)을 공급한다. 이를 통해 올해 2만4982가구의 임대주택을 내놓고, 박원순 시장의 공약인 임대주택 8만가구 건설 목표도 달성할 방침이다. 다만 재정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임대주택 8만호 ‘파란불’ 2013-01-16 16:32:13
맞춤형 소형주택과 전세금지원형 임대주택을 확대 공급합니다. 특히 새로운 부지나 건물을 매입하지 않고서도 가능한 저비용고효율형 공공임대주택을 다양한 방식으로 추진합니다. 낡은 공공청사를 리모델링 해 임대주택으로 활용하고, 공영주차장 상부 공간도 임대주택으로 개발할 계획입니다. 또 고가도로 밑에...
소상공인진흥원, 창업 아이템 제안 2013-01-16 13:37:02
30분 쉬어가는 산소 방(房) 등을 추천했습니다. 맞춤형 서비스 분야는 맞벌이 부부를 위한 애견 유치원, 신예 작가를 위한 개인 맞춤 출판 서비스, 추억 보관 타임캡슐, 유골을 보석함으로 만들어주는 사업, 이동식 애견 장례 대행 서비스, 웹 기반 분야에서는 소셜네트워크 광고 대행 서비스, 종이책을 디지털 e-Book으...
"중소기업 성장경로 병목현상 해소해야" 2013-01-16 11:00:10
있다고 지적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 기업 창업 후 5년 생존율은 30.2% 수준이다. 특히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하는 경로가 막혀있다고 보고서는 분석했다. 1997년부터 2007년까지 11년간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사례는 119건이었고 2008∼2010년에는 380개로 늘긴...
<소상공인 창업, 이런 아이템 어때요?> 2013-01-16 06:05:05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와 청년층의 구직난으로창업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다. 그러나 창업 시장은 이미 과당 경쟁 상태여서 철저한 준비와 지식 없이 섣불리시작했다가는 낭패를 보기 일쑤다. 소상공인진흥원은 수익성, 성장 가능성, 차별성 등을 고려해 엄선한 신사업 아이디어를 어린이, 취미·여행,...
마케팅의 힘…똑같은 브랜드라도 매출 2배 2013-01-06 10:12:43
맞춤형 서비스' 제공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하겠다는 사람들은 대부분 상권을 철저히 분석하고 적절한 아이템을 찾는다. 어디서(where), 무엇을(what)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이렇듯 창업에서도 ‘육하원칙’은 중요하다. 같은 상권에서 비슷한 아이템을 갖고 매장을 열더라도 ‘누가(who)’ 하느냐에 따라 사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