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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코란도 투리스모 출시 2013-02-21 11:43:08
주행안전성을 높였고, 스티어링 휠에 시야를 방해받지 않고 클러스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고휘도 화이트 led를 백라이트로 채택한 슈퍼비전 클러스터는 선명하고, 은은한 푸른색 그라데이션 빛을 낸다. 운전자 정면의 디지털 클러스터는 트립 컴퓨터를 내장했다. 4열 시트는 플랫, 폴딩, 더블...
자동차, 봄 맞이 서서히 준비해야 2013-02-21 08:36:03
장치, 제동장치, 배기계통 등 다양한 부분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겨울이 끝나면 하부 세차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가급적 전문 세차장에서 세차를 하고, 고압분사로 잔존물을 깨끗이 씻어내는 작업이 필요하다. ▲타이어, 교체 겨울 내내 스노타이어를 사용했다면 일반타이어로...
럭셔리 SUV 3파전, '내가 제일 잘 나가' 2013-02-21 08:15:02
s는 스포츠카에 필적하는 주행성능을 무기로 내세웠다. 유선형의 디자인은 오프로더 성격보다 주행성능과 스타일에 무게를 둔 형태다.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는 주행 환경에 따라 적절한 구동력을 각 바퀴에 배분하는 기술로 접지력과 민첩성을 향상하는 역할을 한다. 역시 플래그십을 표방하는 만큼 상품성...
랜드로버코리아, 신형 레인지로버 한국 출시 2013-02-20 16:28:35
내세우고 있다. 또한 '인텔리전트' 시스템은 현재 주행 조건을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지형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라믹 선루프 등은 기본이다. 서브우퍼를 포함해 19개 스피커와 825w 출력의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도 포함됐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인텔리전트 비상 제동 장치(i...
쉐보레 트랙스 1940만~2289만 원···가격 경쟁력 있나? 2013-02-20 11:30:10
낸다. 복합연비는 12.2km/ℓ. 주행 안전장치는 다양하다. 차체자세제어장치(esc), 브레이크잠김방지장치(abs), 구동력제어장치(tcs), 경사로밀림방지장치(hsa), 타이어공기압경보장치(tpms) 등을 적용했다.트랙스는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유럽 등 세계 140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판매 예정이다. 한국gm은 지난달 28일부터...
2013년형 미니 컨트리맨…'뭐가 달라졌나?' 2013-02-14 16:14:22
미러 조작 버튼도 추가됐다.기존 창문 조작 버튼이 있던 자리에는 주행안정장치(dsc) 스위치와 스포츠 버튼, 문 잠금 장치와 안개등 조작 버튼이 들어갔다.신형 미니 컨트리맨에는 미니가 2월 한 달간 실행하고 있는 보증 연장 프로모션 '미니 픽스 워런티'가 적용된다. 차량을 구입하면 엔진 및 동력...
독일 고급 세단에 적용하는 4륜구동 시스템의 차이는? 2013-02-13 18:38:19
에 보편적으로 장착돼 왔다. 특성상 험로를 주행하는 일이 잦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주행 성능을 높이기 위해 고급 세단 장착도 속속 이뤄지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판매량이 가장 높은 중형 세단의 장착 빈도가 높다. bmw 5시리즈, 아우디 a6, 벤츠 e클래스 등이 모두 4wd를 채택한 차를 선보인 것....
KAIST 무선충전 전기열차 원천기술 개발 2013-02-13 09:35:08
충전으로 25km 정도를 주행할 수있지만, 배터리 용량의 한계로 장거리를 주행하기 어렵고 전력 공급을 위해 트램 지붕에 전력선을 연결해야 하는 등 문제가 있었다. 대전력 무선전력전송기술을 철도에 적용할 경우, 열차가 접촉하지 않고 전력을공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급전장치의 마모가 적을 뿐만 아니라 전신주...
[시승기] 볼보 '안전'만이 전부는 아니야!…S60 타고 전국 888km 달려봤더니 2013-02-10 09:00:22
거의 사용하지않고 크루즈컨트롤(정속주행장치)과 속도제한기를 활용해 달렸기 때문이다. 내외관 디자인도 생각보다 만족스러웠다. 외관은 강렬한 색상(플라멩고 레드)과 날렵한 옆선으로 세련미가 넘쳤다. 인테리어는 화려하지 않지만 깔끔하고 군더더기없어 보면볼수록 정감이 갔다. 베이지색 가죽시트와 마감재도 고급스...
11인승 코란도 투리스모 출시...2,480만~3,564만원 2013-02-05 11:30:19
체어맨 W와 같은 후륜 멀티링크 독립현가 장치를 적용했고 노면의 충격을 다수의 링크로 분산해 차체로 전달되는 진동을 최소화했다. 전자식 4WD 시스템으로 험로에서도 안정감 있는 주행이 가능하며 필요할 때만 4WD를 선택 가능해 연료 효율성을 높였다. 차량자세제어시스템(ESP), 차량 전복방지 장치(ARP) 등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