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역위원회 신임위원장에 홍순직 전주비전대 총장 2013-06-20 18:28:53
무역위원회 신임위원장에 홍순직 전주비전대 총장이 위촉됐습니다. 홍순직 신임위원장은 동국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인천대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산자부 무역위원회 무역조사관, 중소기업 창업지원과장, 섬유제품과장, 삼성경제연구소 전무, 삼성 SDI부사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조덕희 장학회 ‘섬김의 리더십 장학금’ 수여식 2013-06-20 18:01:33
윤혜원(성신여대 경영학3), 홍성용(경희대 정치외교학3), 박정욱(동국대 영어통번역4), 강재봉(광운대 전기공학4), 강경만(홍익대 전자전기공학4), 이정명(이화여대 행정학2), 유다슬(숙명여대 아동복지학4) 등 모두 10명이다.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핵심 인재로 집중 양성되는 이들 '섬김의 리더십' 장학생에게는 각...
케빈 켈러 "삼성, 감성경영에 힘써야" 2013-06-20 17:45:23
경쟁이 치열해 초경쟁상황으로 가고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저성장이 장기화되는 국면에서는 패러독스 개념을 통한 복수의 경쟁우위 달성이 글로벌 선도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필수불가결하다.” 한국경영학회의 주최로 열린 국제학술대회에서는 삼성의 브랜드와 디자인, 전략, 인사, 상생 등을 주제로 국내외 석학들이...
김석진 회장 "눈치빠른 사람만 살아남는 게 금융계 문제" 2013-06-20 17:25:29
경쟁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김 차기 회장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조지아주립대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기획재정부 투자풀운영위원회, 금융위원회 금융발전심의회 등에서 위원으로 활동했다.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평가 대상...
[책마을] 신경영 선언 20년…글로벌 일류 향한 삼성의 방식 2013-06-20 17:22:38
서울대 경영대 송재용 이경묵 교수가 경영학의 관점에서 삼성의 성공 요인을 분석한 《삼성 웨이》다. 《이건희 개혁 20년, 또 다른 도전》은 신경영 20년을 통해 삼성을 초기산업화 시대의 추격자에서 후기 디지털-모바일 시대의 패권 기업으로 바꿔 놓은 삼성의 경영혁신과 기업인 이건희 회장에 관한 이야기다. 개혁...
美·日·中 전문가가 본 '삼성 신경영 20년'…"삼성, 기술·브랜드로 고객 머리·가슴 사로잡아" 2013-06-20 17:12:29
어떻게 초일류 기업이 됐나.’ 20일 한국경영학회가 삼성 신경영 20주년을 맞아 개최한 국제학술대회에 1000여명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옛 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이 행사엔 국내뿐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등에서 온 유명 경영학자와 언론인 등이 강연자로 나서 삼성 신경영의 비밀을 풀어냈다....
대포 한 방 대신 '총알' 여러 발…리스크 줄여야 기회도 잡는다 2013-06-20 15:30:21
경영학 카페 픽사·스타벅스 성공 스토리도…수많은 시행착오 뒤 달성 실탄 떨어지면 만회도 불가능 망망대해에 홀로 떠 있는 선박이 있다. 수평선 위로 갑자기 시커먼 해적선이 솟아오른다. 그런데 배 안엔 화약이 별로 없다. 화약이라는 화약은 모두 긁어 모아 커다란 대포알 하나를 만든다. 선장은 신중한 조준 끝에...
<성공투자오후증시> 예민수의 오늘 장 한마디 - 주사위는 던져졌다 2013-06-20 15:05:13
한마디 - 주사위는 던져졌다 예민수 앵커 - 주사위는 던져졌다 양태원 대표 - 믿는 도끼 김효진 캐스터 - 사불급설(駟不及舌)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예민수 앵커(경영학박사) ( http://blog.naver.com/yesminsoo/ ) 양태원 대표(원인베스트먼트) ( http://cafe.daum.net/darkhs ) 김효진...
"삼성 성공 비결은 마케팅과 브랜딩" 2013-06-20 14:26:15
전략을 꼽았습니다. 켈러 교수는 한국경영학회의 주최로 서울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열린 `삼성 신경영 2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에서 주제 발표를 통해 "삼성의 성공에는 마케팅과 브랜딩이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켈러 교수는 삼성의 마케팅 프로그램 특징으로 `소비자 중심`과 `혁신을 바탕으로 한...
"삼성 성공의 비결은…" 신경영 20주년 학술대회(종합) 2013-06-20 14:01:57
서울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구 교육문화회관)에서 한국경영학회 주최로열린 '삼성 신경영 2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에서 켈러 교수는 '삼성은 어떻게 글로벌 브랜드가 되었는가'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을 했다. 이 학술대회는 삼성의 신경영 선언 20주년을 맞아 브랜드·디자인·경영전략·인사·상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