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터뷰] ‘고객의 입장에서’ 아름다움과 건강에 대한 깊은 고민을 담다. HP&C 김홍숙 대표 “고객친화적 제품 생산에 중점” 2015-12-11 15:30:00
아름다움과 건강을 추구한다는 회사 슬로건이 인상적이다. 기업 성장에 있어서 이 슬로건이 실현될 수 있는 가장 큰 원동력이 어떤 것이 있는가 아름다움, 건강 등은 인간에게 있어 원초적으로 작용하는 요소다. 우리 회사가 슬로건으로 걸어 내세웠던 이유는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고객친화적 제품 생산으로 이어질 수...
피부노화 막는 콜라겐 라면, 알레르기 반응 없는 젤네일…"여심 사로잡을 만하네!" 2015-12-10 18:47:32
서울의 강소기업들 (2) 게놈앤메디신·모스티브 [ 김희경 기자 ] 윤규형 게놈앤메디신 대표는 2005년 고민에 빠졌다. 여성에게 특화된 새로운 원료를 발굴하고 싶었다. 그는 2000년 서울 장안동에 회사를 설립해 천연원료를 이용한 다양한 건강제품을 만들어왔다. 연구 도중 눈에 들어온 것이 있었다. ‘어린(魚鱗)...
현대차그룹 끝없는 변신…친환경 신소재 집중 2015-12-07 09:03:19
제정한 건강친화형 주택 건설의인정 기준을 웃도는 것으로 공인시험기관을 통해 검증받기도 했다. 현대다이모스는 건강뿐만 아니라 차량 감성까지 책임지는 피마자 오일을 개발했다. 현대다이모스가 현대차와 공동 개발한 '피마자 폼패드'는 피마자 오일에서 천연바이오 소재를 추출해 폼패드에 섞어...
[핫]'포인트블랭크' 개발사 제페토 '히든챔피언' 되다 2015-11-27 19:11:01
중견기업에서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투자해 온 노력은 박수받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알고보니 13년차 내공있는 실력파 개발사 한국에서는 아직 덜 알려졌지만, 알고보면 제페토는 설립 13년차 게임계의 중견사다. '포인트 블랭크'의 개발사로 해외에서는 '잘 알아주는' 회사다.사실 제페토는...
[현장취재 종목핫라인] AST젯텍, OLED사업 확대…1,000억 외형성장 2015-11-25 18:08:59
대지면적이 훨씬 크지만, 인수할 기업의 오너의 건강이 악화되고, 사업양도가 상당히 긴박했던걸로 알려져있습니다. 이 때문에 인수하자마자 성진하이메크가 받아뒀던 국내 기업에 대한 평판디스플레이, 해외 모바일 디스플레이를 개발을 마무리짓고, 납품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앵커> 인수를 통해 시너지를 낼 수...
[2015 글로벌경영대상] 기업 해외경쟁력 '쑥쑥'…현대해상 '명예의 전당' 헌액 2015-11-23 19:07:42
선정됐다. 올해는 처음으로 명예의 전당 헌정 기업도 탄생했다.현대해상은 ‘고객을 향한 따뜻한 마음과 최상의 서비스로 사랑받는 현대해상’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최상의 고객가치를 제공해왔다. 그런 노력과 결과가 높게 평가돼 10년 연속 고객만족경영 부문 대상 수상과...
따끈따끈한 온수매트 특허출원 '후끈' 2015-11-23 12:00:50
겨울철 대표 난방용품으로 자리 잡은 온수매트의 건강친화적 기능과 안전성능을 높인 특허출원이 늘고 있다. 23일 특허청에 따르면 전기장판 관련 출원은 2010년 32건에서 지난해 20건으로감소했지만, 온수매트는 37건에서 120건으로 3배 이상 급증했다. 온수매트는 매트 안에 전기선이 아닌 온수를 순환시켜...
미국 금리인상 임박 '무풍(無風)지대'를 찾아라 2015-11-23 07:10:04
친화정책을 강화하는 기업들도 많아지는 분위기임을 감안한 것이다.김학균 kdb대우증권 투자전략팀장은 “올 들어 지난 17일까지 코스피지수의 연평균값은 2016포인트로 사상 처음 2000포인트를 넘었으며 상장사들의 올해 예상 당기순이익도 2010년 이후 斂嚼「?기록할 가능성이 높다”며 “증시 체력이...
[브랜드빅리그] 소비자, 브랜드를 말한다 - 맥도날드, 목우촌, SK엔크린 2015-11-20 11:01:30
‘신뢰’ ‘식품안전’ ‘친환경’ ‘건강’ ‘여성친화’ ‘고객중심’ 등의 이미지를 떠올렸다.목우촌은 순국내산만을 원료로 사용하여 닭고기, 냉동식품 등 안전하고 위생적인 품질의 축산물을 공급해오며 소비자에게 ‘신뢰’ 이미지를 인식시...
소비자 니즈 읽고 품질 높여 반복구매 유도 2015-11-20 07:00:03
건강은 물론이고 정신적 스트레스까지를 해소해주는 신상품에 대한 연구가 좋은 시장 기회를 가져다 줄 확률이 높다. 요즘 소비자들은 건강, 환경, 안전, 편리, 즐거움의 욕구가 강하다. 따라서 신상품을 개발할 때는 반드시 이러한 욕구를 고려하거나 충족시켜주는 마케팅 노력이 있어야 한다. 신상품의 아이디어도 이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