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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짱 토론] 통신요금 인가제 폐지 해야하나 2014-02-21 20:43:02
같은 혁신을 기대하기 어렵게 만든다. oecd 국가 중에서 현재 이동전화 요금 인가제를 운영하고 있는 나라는 한국뿐이다. 이들 국가에서 인가제를 운영하지 않아 이동전화 시장에 독점·약탈·차별적 요금이 발생하고 경쟁이 심각하게 저해된 사례는 없다. 인가제는 더 이상 시장경쟁을 보호하는 제도가 아니라 시장의...
정부, 公기관 낙하산 막고 금융社 정보유출 차단한다 2014-02-20 10:10:12
기재부는 이러한 정책노력으로 올해 경제성장률 3.9%를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고용률은 작년 64.4%에서 올해 65.2%로 올라갈 것으로 기대했다. 현 부총리는 "살림살이가 나아지는 것을 국민들이 체감하도록 모든 정책역량을집중하겠다"고 말했다. yks@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기재부 2014년도 업무계획 주요내용 요약> 2014-02-20 07:00:34
편성시 국민참여 및 관계기관과 협업을 확대한다. 통합재정정보 공개시스템을 신규 구축하고 정보유출(사업·개인) 방지 및 전문성 확보를 위한 "한국재정정보원" 설립을 추진한다. ▲예산 성과평가 강화 및 민자 활성화 = 예산서와 성과계획서의 연계를 통한 재정운영의 피드백을 강화하고 실시간 재정운영...
해당 업무경력 없으면 공공기관 기관장·감사 못한다 2014-02-20 07:00:21
기재부는 이러한 정책노력으로 올해 경제성장률 3.9%를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고용률은 작년 64.4%에서 올해 65.2%로 올라갈 것으로 기대했다. 현 부총리는 "살림살이가 나아지는 것을 국민들이 체감하도록 모든 정책역량을집중하겠다"고 말했다. yks@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예탁원, 직원 복리후생비 50% 감축…"방만경영 해소"(종합) 2014-02-11 13:41:21
공공기관 노조는 정부의 단체협약 개입을 강하게 거부하면서 공동 대응을 결의한 상태다. 예탁원은 이와 함께 퇴직연금시장 인프라를 구축하고 담보거래 정보 통합관리를추진하는 등 신성장 동력 확보에 나서기로 했다. 혁신 전략으로 ▲ 예탁결제제도 개선 ▲ 신성장 동력 확보 ▲ 예탁결제산업의세계화 촉진...
예탁원, 직원 복리후생비 50% 감축…"방만경영 해소" 2014-02-11 11:00:20
신성장 동력 확보에 나서기로 했다. 혁신 전략으로 ▲ 예탁결제제도 개선 ▲ 신성장 동력 확보 ▲ 예탁결제산업의세계화 촉진 ▲ 경영 혁신 등 4가지가 제시됐고, 이에 따른 11개의 구체적인 전략과제가 마련됐다. 이중 핵심 과제는 신성장 동력으로 추진되는 퇴직연금시장 인프라(가칭 펜션클리어)구축이다....
<현오석 부총리 신임 재확인…기획재정부 힘 받는다> 2014-01-07 10:28:40
혁신 3개년 계획을 입안하기 위한 기재부의 발걸음은 점차 빨라지고 있다. 기재부는 ▲기초가 튼튼한 경제 ▲역동적인 혁신 경제 ▲내수·수출 균형경제등 3대 전략을 중심으로 3개년 계획의 기본방향을 마련하고 한국개발연구원(KDI),국민경제자문회의 등의 의견을 수렴해 2월 말까지 3개년 계획을 마련하기로 했다....
공공기관 개혁, 노사관계 `선결과제` 2014-01-03 17:25:52
올해도 자산 매각과 원가절감, 민간참여 유도 등의 노력을 더 기울여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코레일은 올해 단 1만원의 영업흑자라도 달성한다는 각오로 흑자경영의 기반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최연혜 사장은 2일 신년사에서 수익이 나지 않는 열차를 축소하고 비핵심 자산을 매각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부채규모를...
<최장기 철도파업 '잃은 것'과 '얻은 것'>(종합) 2013-12-30 16:46:54
'민영화로 가기 위한 수순'인지에 대해서는 국민 사이에서도 여전히 의견이 팽팽하다. 유럽에서도 철도 민영화의 성공과 실패는 나라마다 사정이 다르다. 철도노조와 상당수 국민이 반대하는 상황에서 일단 정부와 코레일은 민간 회사의 참여 가능성을 '이중삼중의 안전장치'로 완벽히 차단해 더는 논...
<최장기 철도파업 '잃은 것'과 '얻은 것'> 2013-12-30 11:55:06
발표한 뒤 "철도경쟁시대가 열렸다"면서 "수서고속철도회사는 철도 혁신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와 코레일은 정부 정책과 관련한 이번 파업을 명분없는'불법'으로규정, 사법 처리와 징계 등 '원칙'과 '무관용'을 강조하며 노조에 대한 압박강도를계속 높여갔다. 이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