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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소득 근로자가구에 장려금 5천500억원 추석前 지급 2013-09-09 12:00:21
보험설계사, 방문판매원등 102만명에 대해 수급 요건을 심사해 76만9천가구대에 대해 이날부터 장려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저소득 계층이 추석 명절을 보내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통상 근로장려금 지급시기인 9월말에 비해 20일가량 앞당긴 것이다. 국세청은 소명자료를 제출하지 않은 8천여 가구에...
'무심사보험' 보장내용 꼭 확인을 2013-09-05 17:34:07
내리고 은행 배만 불렸다▶ 보험설계사 "퇴직금 돌려달라"…보험사 상대 집단소송 ▶ 삼성화재, 대출한도 축소[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방카슈량스 10년> 은행, '꺾기'에 악용…보험설계사도 타격 2013-09-02 06:01:06
허용을 철회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은행의 지위 남용을 방지하고 공정경쟁을 유도하기 위한감독당국의 역할이 더 커질 필요가 있다"며 "보험사와 독립법인대리점 설계사를 배려하고 적발이 쉽지 않은 구속성 보험계약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redflag@yna.co.kr(끝)<저 작 권...
<방카슈량스 10년> '25%룰' 놓고 보험-은행 충돌 2013-09-02 06:01:03
다소 엇갈린다. 은행계 보험사는 설계사 채널보다 방카 의존이 높은 만큼 규제 완화시 실보다 득이 많기 때문이다. 다만 업계의 전반적인 분위기가 규제완화 반대이므로 입장 표명을 자제하며 추이를 관망하는 분위기다. 한 은행계 보험사 관계자는 "규제가 풀리면 좋겠다"면서도"그러나 동종 업계의 사정도 있어서...
<방카슈랑스 10년> 시장규모 24조로 불어나…은행이 71% 장악 2013-09-02 06:00:59
만큼 설계사 채널을통한 상품 판매 비중은 2007년(42%), 2008년(36%), 2009년(27.1%), 2010년(26.1%),2011년(24.7%), 2012년(21%)까지 매년 떨어졌다. 방카슈랑스 제도의 가장 큰 수혜주는 그간 확고한 전속채널을 구축하지 못했던중소형 생명보험사들이다. 방카슈랑스 제도가 시행되기 직전까지 지속적으로...
경기 불황 장기화에 보험 가입 줄었다 2013-08-29 15:36:06
가입률이 82.7%로 여성보다 15.9%포인트 더 높았다. 보험설계사를 통해 보험에 가입한 비율이 생명보험(95.5%)과 손해보험(93.2%)모두 압도적으로 높았다. 보험 가입사별 비중은 생·손보 모두 대형사가 70% 이상으로 높아 대형사 위주의 시장 편중현상을 보이는 것을 조사됐다. 최근 3년간 생명보험사...
금감원 "보험 중도 인출시 원금 손실 유의해야" 2013-08-27 12:00:52
시 보험설계사가 보험료 납입액 내에서 횟수 제한 없이 언제든지 인출이 가능한 것처럼 선전하는 것도 믿어선 안된다. 실제로는 중도인출 시 보험료 납입액이 아닌 해지환급금의 일정비율 내에서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만 중도인출이 가능하고 횟수에도 제한이 있다. president21@yna.co.kr(끝)<저 작 권...
삼성화재, '단독 실손보험' 첫 온라인 판매 2013-08-23 07:53:05
지난달 25일부터 기존에 설계사 채널을 통해서만 판매했던 단독 실손보험보다 보험료가 4.2% 저렴한 온라인 전용상품을 내놓고 판매를 시작했다. 삼성화재의 한 관계자는 "설계사 판매에 의존했던 단독형 실손의료비보험의 채널을 다각화하고 마케팅을 강화하려는 조치"라고 밝혔다. 올해 3월부터 매달...
금감원, 금융사고 보고체계 일제점검 실시 2013-08-20 12:00:59
보험설계사의 보험료 횡령사고 등반복적으로 일어나는 법규위반 행위에 대해 한시적으로 자진신고를 받고, 신고된 위규행위는 제재 수위를 낮춰줄 계획이다. 자진신고 대상과 기간 등 세부내용은 권역별 금융사고예방 TF가 결정해 올해 말까지 시행한다. 금융사고는 2010년 190건(2천784억원)에서 2011년...
KB생명·ACE손보, 불완전판매율 높다(종합) 2013-08-20 10:19:42
보험금 불만족도, 보험설계사 이직률 등이 높은 보험사에 대해서도 상시 감시를 강화할 방침이다. 감독당국 관계자는 "보험 분야에서 민원 감축을 하려면 불완전판매 등을 줄여야한다"면서 "상시 감시를 통해 이런 분야의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president21@yna.co.kr cindy@yna.co.kr(끝)<저 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