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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상권=술집' 공식 깨졌다…요즘은 신규개업 40%가 무인점포 2023-03-01 18:06:58
의견이다. 고준석 제이에듀투자자문 대표는 “남들 다하는 무인점포 창업에 우르르 나서기보다 지방자치단체는 지구단위계획 변경 등을 통해 업종 다변화를 유도하고, 상인들도 학생 외 계층까지 유입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최해련/안정훈 기자 bjc@hankyung.com...
용리단길에 2030 몰려가니…회생 조짐 안보이는 숙대상권 2023-03-01 18:05:15
일대가 더 붐비기 시작했다. 비씨카드 관계자는 “숙대 상권은 2030세대가 신용산 일대로 발길을 돌려 매출이 주요 대학 상권 중 유일하게 2019년 수준을 회복하지 못했다”며 “주점, 노래방 등으로 천편일률적인 다른 대학 상권도 숙대 상권 뒤를 따르지 말란 보장이 없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요새 고대생도 막걸리 안 마셔"…대학가 풍경 확 바뀐 이유 2023-03-01 08:59:02
의견이다. 고준석 제이에듀투자자문 대표는 “남들 다하는 무인점포 창업에 우르르 나서기보다 지방자치단체는 지구단위계획 변경 등을 통해 업종 다변화를 유도하고, 상인들도 학생 외 계층까지 유입시킬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안정훈/최해련 기자 bjc@hankyung.com...
20대 공략하는 휠라, 온라인몰 싹 바꿨다 2023-02-27 17:55:27
소비자가 상품을 쉽게 비교하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도록 원터치 결제 시스템도 장착했다. 휠라의 온라인몰 새단장은 브랜드의 주 타깃을 10대 중·고교생에서 20대로 변화시키는 와중에 진행됐다. 휠라는 올 상반기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로 이미지를 재정립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삼삼데이' 앞둔 유통가 잇단 반값 삼겹살 2023-02-27 17:54:58
롯데마트도 슈퍼와 함께 구매한 ‘반값 삼겹살’을 선보인다. 냉장 삼겹살과 목심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50% 싸게 판다. 롯데마트는 슈퍼와 행사 물량 약 500t을 함께 준비했다. 농협도 다음달 2~5일 나흘간 농협 하나로마트 62개 매장에서 삼겹살을 100g당 1090원에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현대백화점 광고 카피 AI가 쓴다 2023-02-26 18:32:01
요구하면 ‘인싸가 되고 싶다면 현백으로 모여라’, 50대가 타깃인 경우엔 ‘예술이 흐르는 백화점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란 결과가 나온다. 루이스는 이달 초부터 2주간 내부 테스트를 거쳤다. 1차 카피를 도출하는 데 통상 2주가량 걸리던 업무시간이 평균 3~4시간으로 단축됐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프로스펙스, '오리지널스포츠'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첫 매장 2023-02-24 15:00:53
개인 SNS에 사진을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번 봄 시즌 신제품을 예약 구매한 소비자에게 제품 하나를 랜덤으로 추가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경남권 소비자들에게 프로스펙스의 브랜드 역사를 몸소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샤인머스캣 조기출하 '부메랑', 맛·당도 뚝…"上品 어디 없소" 2023-02-23 17:42:45
농가의 어려움이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과수 특성상 한 번 재배하기 시작하면 묘목을 베어내지 않는 한 재배를 계속해야 하기 때문이다. 권민수 록야 대표는 “블루베리, 아로니아도 열풍이 지나자 가격이 폭락했다”며 “전체적으로 시세가 하향 평준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샤인머스켓, 비싸기만 하고 맛이 영…" 등 돌린 소비자들 2023-02-23 14:27:17
농가의 어려움이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과수 특성상 한번 재배하기 시작하면 묘목을 베어내지 않는 한 재배를 계속해야 하기 때문이다. 권민수 록야 대표는 “블루베리, 아로니아도 열풍이 지나자 가격이 폭락했다”며 “전체적으로 시세가 하향 평준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무신사 vs 네이버 '패션 전쟁' 2막…이번엔 '휠라·푸마 판매중단' 논란 2023-02-21 17:59:49
심각성을 전파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네이버 입장에서도 물러설 수 없는 상황이다. 네이버는 종합 커머스 기업으로 영역을 넓히는 과정에서 무신사와 맞닥뜨렸다. 네이버는 지난해 미국의 중고 거래 패션 플랫폼 포시마크를 인수했고, 리셀 플랫폼 크림을 통해 패션 유통망을 확장하고 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