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버스토리] 메타버스 올라타 '디지털 신세계' 가볼까 2021-08-30 09:02:01
로블록스를 가장 위협적인 경쟁자로 꼽은 이유죠. 세계적으로 2억 명의 어린이들이 로블록스에 가입한 상태입니다. 현실과 가상을 오가는 메타버스의 세계는 ‘문제적’ 질문을 던집니다. “진짜 나는 현실의 나인가, 가상의 나인가?” 아바타가 대신하는 가상의 세계에선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얼짱, 몸짱이 될 수 있고,...
[커버스토리] 끝없이 영토 넓히는 메타버스…미래 성장산업으로 뜬다 2021-08-30 09:01:07
로블록스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이 넷플릭스에서 영화 등 미디어 콘텐츠를 즐기기보다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노는 것을 더 좋아할 것이라는 우려에서죠. 실제로 로블록스의 하루 이용자는 2019년 1분기 1540만여 명에서 올해 1분기 4180만여 명으로 171% 증가했습니다. 이들의 하루평균 사용시간은 약 2.4시간으로 알려져...
[커버스토리] "메타버스가 뭐냐"는 질문이 대입면접서 나온다면? 2021-08-30 09:00:54
로블록스, 세컨드라이프 속으로 들어와야 기쁨과 행복을 느낍니다. 2004년 등장한 로블록스라는 플랫폼 안에 새로운 가상세계를 만들고 다른 사람들이 즐기게 하면서 돈을 벌기도 합니다. 온라인 게임시장은 국내에서만 15조원을 넘습니다. 10조원 정도인 커피시장보다 큽니다. 메타버스의 세계가 현실과 가상을 구분하기...
'메가트렌드' 기업에 2차 전지가 없는 이유? [허란의 경제한끼] 2021-08-30 07:00:01
‘로블록스’에 대해서는 “메타버스가 메가트렌드가 될 것이라는 것은 확실하지만 갑자기 엄청난 돈을 벌 것처럼 여기는 것은 과잉반응”이라며 “메타버스는 걸음마 단계”라고 지적했습니다. ESG 트렌드와 관련해서는 “이제는 ESG를 따르지 않았을 때는 회사가 망하는 시대”라며 “미국 펀드의 70~80%가 ESG와 관련돼...
"현금없는 사회에 투자"…키움 '글로벌 페이먼트 펀드' 2021-08-27 17:23:12
로블록스, 애플, 하이브, 페이스북 등이 포함된다. 단, 시장 상황이나 운용 전략에 따라 예시로 제시된 투자 종목은 변동될 수 있다. 현금 없는 사회는 전 세계적 추세다. 중국과 인도,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는 현금 없는 결제 방식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현금결제 비중이 높은 편인 유럽과 미국에서도 점차 비현금 결제...
선구자의 예언 "비트코인 연내 10만 달러 돌파 가능" 2021-08-27 07:57:46
있는 `블록스트림`(Blockstream)의 최고경영자(CEO)이다. 백은 "현재 추세를 분석해보면 10만 달러 돌파는 불가능하지 않다"고 모건크릭디지털 창업자 앤서니 폼플리아노와의 오늘(26일) 인터뷰에서 밝혔다. 그는 디지털 가치 저장 수단으로 비트코인의 가치가 금보다 낫다며 훨씬 유연한 투자 자산이라고 설명했다. 다른...
음반은 거들 뿐…메타버스 올라탄 워너뮤직 2021-08-26 17:47:13
블록스…. 가장 젊은 혁신기업들이다. 이들을 말할 때 빼놓지 않고 언급되는 또 하나의 기업은 워너뮤직그룹이다. 벤처캐피털(VC)도 정보기술(IT) 회사도 아닌, 1957년 설립된 ‘세계 음반사의 산증인’ 워너뮤직이 언급되는 이유는 콘텐츠의 힘 때문이다. 워너뮤직은 디지털 전환에 성공하며 음악 콘텐츠 강자로 떠오르고...
음반이 돈 되는 시대는 끝?…펠로톤·로블록스 올라탄 워너뮤직 2021-08-26 16:33:50
SNS 플랫폼 '틱톡', 메타버스 대표주자 '로블록스'…. 가장 젊고 뜨거운 혁신기업들을 말할 때 빠짐 없이 언급되는 기업이 있다. 벤처캐피털(VC)나 정보기술(IT) 회사가 아니다. 1957년 설립된 '세계 음반사의 산증인' 워너 뮤직 그룹이다. 예순살 넘은 이 기업은 최근 디지털 전환을 무기로 음악...
[한경엣지] "오프라인에 없는 편의점 만들자" 국내 첫 메타버스 편의점 연 BGF리테일의 비결은 2021-08-25 01:12:46
온·오프라인(O2O) 협업이 계기가 됐다. 로블록스 등 글로벌 게임 메타버스들도 있었지만 CU가 러브콜을 보낸 곳은 네이버제트의 제페토다. 게임보다 유저들 간 소통에 집중하는 플랫폼이라는 점이 한몫했다. 편의점도 삶에 필요한 제품들을 파는 공간이고, 사람들이 제품을 사 먹으며 대화도 할 수 있는 곳이었기 때문이다...
SKT, 메타버스 영토 넓힌다…아이템 사고 팔고 아이돌과 팬미팅 2021-08-19 18:07:30
것은 제페토·로블록스 등 다른 메타버스와 같지만 가상공간 회의·모임에 좀 더 특화했다는 특징이 있다. SK텔레콤은 이프랜드를 발전시켜 제페토처럼 대중적인 플랫폼으로 만들기로 했다. 이를 위해 사용자가 이프랜드 내 아이템, 의상 등을 제작해 판매할 수 있는 마켓 시스템을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이용자 스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