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페이 송금' 성공 비결 들어보니…"OO 담은 덕이죠" [인터뷰] 2020-12-29 13:30:25
설명했다. 앞으로도 카카오페이 송금은 일상 생활과의 연결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생활 속 송금 과정의 불편함을 찾아 개선해, 많은 이용자들이 더 나은 일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서비스 한다는 방침이다. 김 팀장은 "송금도 여러 규제 상황에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다"며 "이런 규제들이 완화되고 핀테크 시장이 좀 더...
펀진, 원격 돌봄 솔루션 '엔젤케어' 출시 2020-12-29 09:26:37
방식 디바이스의 불편함을 보완한 비접촉식 생체신호 감지기다. 펀진은 지난해 12월 경기복지재단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시범사업단, KT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지난 8월부터 남양주서부희망케어센터와 '우리 손주 앤젤아이' 사업의 일환으로 엔젤케어 돌봄을 서비스하고 있다. 펀진...
[연세대 캠퍼스타운 에스큐브 입주기업] 유토빌 “동남아시아 공동주택 입주민 삶 만족시키는 플랫폼 제작이 목표” 2020-12-28 14:14:00
등 불편했던 점이 많았다”며 “주택에서 문제가 생기면 바로 민원 혹은 하자 신청을 해야 하는데 신청과 접수 시간이 길어지는 것을 고민하면서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다 사업을 구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공동주택 생활 관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은 필리핀 입주민들이...
[연세대 캠퍼스타운 에스큐브 입주기업] 나만의 운동 기록 관리 앱 서비스 ‘번핏’ 2020-12-28 13:54:00
불편함을 개선한 서비스인 ‘번핏’을 개발했다. 앱 서비스인 번핏은 캘린더 형식으로 사용자가 직접 편하게 운동 기록을 기입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사용자는 번핏 앱에 접속해 측정 가능한 목표와 계획을 입력하고 운동을 할 때마다 데이터를 입력하면 된다. 운동 기록은 자동으로 데이터화된다. 앱에서는 본인의...
포커스미디어코리아, ‘I WILL BE 빽 2020’ 성료…유망 스타트업 발굴 앞장 2020-12-28 10:12:42
마케팅 지원을 통해 앱 설치 캠페인 효율이 2배로 개선, SNS 캠페인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비 대비 매출액) 효율 역시 2배로 개선되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홈핏(대표 엄선진)’은 개인 건강관리 전문코치를 매칭해주는 1:1 PT 서비스로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운동하러 가지마세요, 당신이 편한 시간에...
[생글기자 코너] 창업의 꿈을 키워준 새로운 걸음 2020-12-28 09:00:32
하지만 대회가 진행되면서 창업은 생활 속 불편함을 조금이라도 개선하면 된다는 작은 고민으로부터 비롯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작은 고민을 나와 함께하는 사람과 나누고 논의하면 더 큰 결과물이 생기고 그것이 결국은 창업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굳이 결과물과 성과로만 평가하는 것이 아닌, 그 과정...
춥고 건조한 날씨, 겨울철 안질환 경보 2020-12-24 10:27:35
강남교보타워점 어두리원장은 "일상생활에서 큰 불편함을 초래할 만큼 질병의 상태가 악화되었다면, 방치하지 말고 가까운 안과를 방문해 전문 의료진의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며 "겨울철에는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안질환을 사전에 예방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그리고 평소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관리가 필요하다"고...
UN주재 중국부대표, 떠나는 독일대사에 "진심으로 속 시원해" 2020-12-23 12:25:59
시원해" 호이스겐 대사, 중국 소수민족·홍콩 인권 촉구 등 불편한 관계 (선양=연합뉴스) 차병섭 특파원 = 유엔주재 중국 부대표가 자국에 비판적이었던 유엔주재 독일 대사의 이임을 앞두고 "(보기 싫은 사람이 없어져) 속이 시원하다(Good riddance)"고 비난한 것으로 전해졌다. 23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외교부 대변인...
케뱅 비대면 아파트담보대출 상시판매…"주소로 금리·한도조회" 2020-12-17 07:01:01
고객 외에 불가능했으나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고객 불편을 해소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점진적으로 아담대 신청 고객 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터넷 은행 최초 100% 비대면 담보대출인 아담대는 8월 말 추첨제로 첫 판매를 시작한 지 약 3달 반 만에 취급액 2천억원을 돌파했다. 출시 두달 반 만인 지난 11월...
신한카드, '온라인 고객패널' 확대…소비자 목소리 청취 2020-12-16 15:11:48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지향하고, 고객의 생활 속 가치와 삶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신한카드는 모든 고객에게 항상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경영 전략은 물론 상품과 서비스 전반을 고객 관점에서 운영하고 있다. 2012년부터 업계 최초로 고객이 직접 상품, 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