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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업종에 모처럼 '단비'…수주 기대감에 연일 강세 2016-03-04 10:58:50
원유 매입과 선박 수주 관련 사업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이번 면담에서 한국 측은 대우조선해양이 이란 최대 탱커 선사인 NITC로부터 180억 달러(약 22조원) 규모의 탱커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수주 지원을 요청한것으로 알려졌다. 이란은 원유 생산을 위한 해양플랜트와 이를 운반하기 위한 유조선과...
한국 조선 일감 비상…10여년만에 최저 2016-03-04 08:55:04
선박 발주량은 57만CGT(16척)로 매우 저조했다. 한중일 3국의 국가별 수주량도 일본 11만CGT(5척), 한국 6만CGT(2척), 중국 1만CGT(1척)에 그쳤다. 선박 가격도 끝을 모르고 추락하고 있다. 지난 2월 유조선의 경우 수에즈막스급과 아프라막스급 선가가 각각 50만 달러씩하락했다. 컨테이너선도 대부분...
현대중공업, '조선 빅3' 중 올해 첫 수주 2016-02-11 17:34:49
선박을 2018년에 인도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일각에서는 디타스시핑이 이란에서 생산된 원유를 운반하기 위해 유조선을 발주한 것으로 분석했다.조선사 관계자는 “대규모는 아니지만 올해 수주 가뭄 속에 첫 수주라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지난달 빅3를 포함한 한국 조선사들은 한 척의 선박도...
조선 1월 수주잔량 3년 만에 최저 2016-02-09 19:27:19
떨어졌다.8일 영국 조선해운 분석기관 클락슨에 따르면 지난 1월 말 기준 세계 선박 수주 잔량은 1억608만cgt(표준화물 환산톤수)로 전달보다 365만cgt 줄었다. 국가별 수주잔량은 중국이 3874만cgt로 1위였고 한국(2913만cgt) 일본(2251만cgt) 순이었다. 한국의 수주잔량이 3000만cgt 밑으로 떨어진 것은 2013년 1월 말...
국내 조선 일감 확 줄었다…3년만에 최악 2016-02-08 08:33:18
선박 발주량 급감의 여파로 수주잔량의 감소 추세도 계속되고 있다"면서 "우리나라의 경우 수주 잔량이 3천만CGT 밑으로 떨어져 앞으로 걱정이 크다"고 말했다. 지난 1월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16척, 45만CGT를 기록했다. 지난 2009년 5월에18척, 28만CGT를 기록한 이후 가장 적은 수치다. 한국은 지난달...
'조선 빅3' 수주 절벽…1월 계약 실적 '0' 2016-02-02 18:01:28
3사는 지난달 선박 및 해양플랜트를 하나도 수주하지 못했다. 통상 1월은 비수기로 분류되지만 단 한 척의 선박도 수주하지 못한 것은 이례적이다. 지난해 1월에는 3사가 18억달러(약 2조1000억원) 규모를 수주했다. 조선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빅3의 수주실적을 지탱했던 초대형 컨테이너선과 초대형 유조선 등의...
현대중공업, 일감 끊겨 해양2공장 조업 중단 2016-01-22 18:37:15
분석기관 클락슨의 분석을 보면 지난해 해양플랜트 발주량은 70만gt(총톤수)로 2014년 290만gt에 비해 75.9%나 줄었다. 전체 선박 발주 감소폭(16%)보다 훨씬 크다.조선사 관계자는 “해양플랜트는 심해에서 원유를 채취할 때 사용하기 때문에 국제 유가가 배럴당 70달러를 넘어야 수익성이 있다”며...
조선 `빅3`, 도 넘은 덤핑 경쟁…"원가 이하 계약도 강행" 2016-01-13 07:17:54
세계 선박 발주량은 2012년 6,260만GT, 2013년 4,120만GT로 줄었다. 한 대형 조선사 영업 담당자는 "발주가 줄면 가격이 내려가는 건 당연하지만, 일부 업체가 원가 이하의 가격을 제시해 수주를 따가는 일이 반복됐고 결국 업계 전체가 저가 수주 경쟁에 뛰어들었다"고 말했다. 고성능 선박 시장은 사실상 현대중공업,...
'조선업계 빅3' 덤핑 경쟁…"원가 이하 계약도 강행" 2016-01-12 17:46:17
선박 발주량은 2012년 6260만gt, 2013년 4120만gt로 줄었다. 한 대형 조선사 영업 담당자는 “발주가 줄면 가격이 내려가는 건 당연하지만, 일부 업체가 원가 이하의 가격을 제시해 수주를 따가는 일이 반복됐고 결국 업계 전체가 저가수주 경쟁에 뛰어들었다”고 말했다. 고성능선박 시장은 사실상 현대중공업...
"현대중공업, 저수익·수주 부진 지속…목표가↓"-NH 2016-01-06 07:53:26
매출 비중이 감소하고 고수익 선박 매출이 증가하는 올 하반기에야 본격적인 이익 개선이 나타날 것"이라고 분석했다.유 연구원은 또 글로벌 상선 발주 수요가 약해지고 있는 가운데 수주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점도 문제로 지적했다.글로벌 발주량은 이미 지난해 전년보다 27% 이상 줄었고 올해 상반기에도 경기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