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ESG 경영 실천 나선 하이트진로…"새로운 백년대계 준비" 2022-12-27 22:45:21
핵심 추진 사업인 △소방안전 △청년자립지원 △환경보호 △나눔과 봉사의 성과를 소개했다. 하이트진로는 각 사업별로 그동안의 지원 금액, 수혜 인원을 밝히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CSR 보고서는 하이트진로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내려받아 볼 수 있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지난...
“2023년 계묘년은 부산이 디자인 주도 성장을 할 때입니다" 2022-12-27 14:25:09
스포츠 창업지원사업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를 지원하는 디자인융합 스포츠창업지원센터와 재창업자를 지원하는 스마트·비대면 전환 스포츠산업 재창업지원센터, 두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두 사업 모 두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유치한 사업으로 2020년부터...
'비트코인 천국'으로 떠오른 포르투갈 마데이라 [한경 코알라] 2022-12-26 10:10:25
회사는 마데이라에 지사를 내고 현지에서 직접 비트코인 교육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비트코인과 라이트닝 네트워크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Synonym’과 비트코인 커뮤니티를 위한 크고 작은 이벤트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Aceita Bitcoin’도 마데이라 진출을 선언했다. 지난 12월 9일, 비트코인 전문매체 ‘Bitcoin...
"종양과의 싸움서 발견한 오아시스"…콤부차에 꽂힌 이 남자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12-26 08:59:01
미생물)이라는 거대 시장에 대한 열정이 다시 사업에 뛰어들게 했다”고 말했다. “콜라 대신 콤부차”…미국 주류 사회를 뒤흔든 ‘음료 혁명’콤부차는 주로 홍차를 발효한 원액에 과일을 배합한 음료다. 홍차 대신 녹차를 쓰기도 한다. 효모를 넣어 차를 약 3주간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초산, 젖산(유산균), 구연산, 포도...
"설립하자마자 수백억"…창업 뛰어든 前 티몬 의장의 비밀 [긱스] 2022-12-19 15:05:46
스타트업 생태계를 경험했다면, 티몬에서는 내가 원하던 사업을 체계적으로 짜고 쌓아나가는 경험을 한 셈"이라고 설명했다. 최연소 티몬 의장, 창업의 길로1985년생인 유 대표는 2018년 말엔 불과 33세의 나이로 티몬 이사회 의장이 됐다. 모든 것을 다 이뤘다는 부러움의 시선을 받을 때 그는 다시 한 번 창업의 꿈을 꿨...
카카오모빌리티-하이네켄, 연말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 진행 2022-12-19 09:52:03
카카오모빌리티가 주류 브랜드 하이네켄과 함께 건강한 음주문화 형성을 위한 공익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When you drink, Never drive(음주할 땐 운전금지)`를 슬로건으로 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캠페인 영상은 카카오T 앱 배너 등을 통해...
관세청장 "과도한 송객수수료 해결해 면세산업 경쟁력 강화"(종합) 2022-12-15 16:56:52
입국장 면세품 인도장 도입, 면세 주류 온라인 구매 허용, 오픈마켓·메타버스로의 면세품 판매 채널 확대 등 나머지 과제들도 내년까지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입국장 면세품 인도장 도입 필요성에 공감하면서도 혼잡도 증가, 입국장 면세점 매출 감소 등의 우려를 해소할 방안도 마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아직도 있었어?"…추억의 폴더폰, 이제는 정말 단종되나 [배성수의 다다IT선] 2022-12-15 06:00:14
형태)의 휴대폰이 등장했지만, 여전히 주류는 폴더폰이었다. 2007년 애플 아이폰을 시작으로 스마트폰 시대가 열리면서 폴더폰은 주류 폼팩터의 자리를 내주게 됐다. 바(직사각형) 폼팩터인 스마트폰은 액정을 터치하는 방식으로 기기를 구동하기 때문에 폴더폰처럼 별도의 자판이 필요 없어진 탓이다. 이동통신 기술이...
[인천대학교 2022 초기창업패키지] 마케팅을 위한 제품인 POSM 제작하는 스타트업 ‘엠티모’ 2022-12-13 11:17:24
광고물을 제작하는 사업 분야입니다. 엠티모는 마트, 편의점, 드럭스토어에서 사용되는 구매시점광고물(POP) 전문 제작 기업입니다. 조립과 이동이 편리하고 분리배출이 쉬운 종이 재료를 사용한 제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제품 품목에 맞춰 하중과 사이즈를 설계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BI)에 맞춘 전문 디자인...
경쟁력 높이고 차별화…CU, 내년 편의점 키워드는 'CLEVER' 2022-12-12 08:47:32
또 주류 TF 신설 등을 통해 최근 편의점 업계의 최고 화두인 상품 차별화에도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자체 애플리케이션 포켓 CU의 기능을 꾸준히 업그레이드하고 MZ세대를 겨냥한 콘텐츠도 강화해나간다. CU는 자체 제작 시트콤 '편의점 고인물'의 후속작을 이달 말 공개하고 인공지능, 핀테크 등 최신 기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