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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온 요우커, 달라진 쇼핑] 명동서 화장품 쇼핑만 하던 요우커, 이젠 스키 타러 평창 간다 2016-02-14 17:49:59
인기제품 찾아면세점 춘제 매출 10%↑ [ 강영연 기자 ] 춘제(중국 설) 연휴의 막바지인 지난 13일 서울 명동의 세븐일레븐 중국대사관점. 이른 아침부터 중국인 관광객(요우커) 4명이 간편식 메뉴로 구성된 도시락을 먹고 있었다. 중국 상하이에서 왔다는 왕야야 씨(28·여)는 “작년 춘제에는 단체여행으로 와...
'개성공단 폐쇄' 불똥, 초코파이에 튀었다? 2016-02-11 17:48:40
말엔 북한의 ‘짝퉁 초코파이’가 등장했다. 북한 근로자들이 여전히 한국의 원조 초코파이를 선호하자 북한 당국은 “가격이 비싸다”는 이유를 들어 한국의 초코파이 납품을 거부했다. 자연스레 한국산 초코파이는 북한산 초코파이(겹단설기)로 대체됐다. 오리온이 먼저 2013년 10월 초코파이 납품을...
[다산경영상] "시장은 넓고 고객은 널려 있다…기업가 정신은 어려울 때 더 빛난다" 2016-01-29 18:30:09
제품을 만들도록 노력해야 한다. 중국이 ‘짝퉁 제품’을 내놓으면 내놓을수록 우리는 고급제품을 만들어야 한다. 윤증현 전 기획재정부 장관조선산업이 몰락한 스웨덴에서 마지막 골리앗 크레인이 해체되던 말뫼항구에 사람들이 모여 눈물을 흘렸다고 해서 ‘말뫼의 눈물’이란 말이 생겨났다. 이제...
[다산경영상] "시장은 넓고 고객은 널려 있다"…한자리 모인 대한민국 '기업 영웅' 2016-01-29 18:12:46
된다. 표준을 잡자는 의미다. 아울러 중국과 저가 제품 경쟁을 계속하면 안 된다. 가격경쟁력에서 절대 이길 수 없다. 끊임없이 고급제품을 만들도록 노력해야 한다. 중국이 ‘짝퉁제품’을 만들면 만들수록 우리는 고급제품을 지향해야 한다. 우리는 중국에 농산물을 수출하고 있다. 중국에 어떻게 농산물을 팔...
밀수 '짝퉁 상품' 1위는 비아그라 2016-01-28 18:40:54
중 브랜드별로 보면 ‘짝퉁’ 비아그라가 2076억원어치로 가장 많았고 고급 시계 브랜드 롤렉스(1629억원), 명품 패션 브랜드 루이비통(1445억원), 발기부전 치료제 씨알리스(1084억원), 명품 패션 브랜드 까르띠에(993억원) 등이 뒤를 이었다. 적발 수량으로도 비아그라가 1922만점으로 가장 많았으며, 또 다른...
국내 화장품 업계 1위 기업, "중국 위조 화장품 잡기 위해 나선다" 2016-01-28 15:39:50
인기를 얻으면서 이른바 짝퉁 제품들이 그동안 지속적으로 적발되며 문제가 되어 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국내에서도 짝퉁 화장품이 적발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에 따라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소비자들의 권익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전세계 온라인 시장 내 지식재산권 침해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으며, 중국...
수요가 공급을 낳는다?··`짝퉁`밀수 1위 비아그라,3년간 2천억원 적발 2016-01-28 11:16:54
제품을 위조한 경우가 63건으로 최다였고 루이뷔통(49건), 샤넬(40건) 등도 적발 건수가 많았다. 제품군별로 보면 시계, 발기부전치료제, 가방, 의류 및 직물류, 신변잡화 순으로 적발금액이 많았다고 한다. 문제는 시계나 핸드백 등 모조상품은 그렇다 치더라도 발기부전치료제는 잘못되면 생명과도 관련되는 제품인데...
샤오미 자회사 즈미, 11번가 통해 한국 진출 2016-01-18 17:58:03
즈미가 생산한다. 즈미 제품은 샤오미 제품보다 가격이 더 싸 인기가 높다.11번가는 즈미와 판매 확대를 위해 공동 마케팅도 한다. 11번가는 작년 4월 즈미 보조 배터리 3000개를 판매했다. 12월 진행한 보조 배터리와 선풍기 할인 행사에선 사흘 만에 1만대를 팔았다.이번 협력은 작년 샤오미와 맺은 협약에 따른 것이다....
루이비통, 또 다시 알리바바 판매자 상대로 고소장 제출 2016-01-12 14:54:00
내 짝퉁 제품 판매율은 60%에 육박한다는 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위조 상품 판매 중단 요청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자 미국 의류신발협희(aafa)는 지난 10월 미 무역대표부(ustr)에 타오바오를 '악덕시장'업체로 분류해달라고 공식 요청했다. 타오바오는 2011년 ustr의 악덕시장 리스트에 올랐다가 위조품 퇴출...
[비즈&라이프] 정준 쏠리드 사장·팬택 대표 "삼성·애플과 왜 맞짱 뜹니까? 틈새 수요 충분한데…" 2016-01-05 17:49:15
개성 있고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좋은 제품이 목표였다. 혼자 모든 것을 다 하려 들지 않았다. 제품, 시장, 공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파트너를 찾아 같이 가는 길을 택했다. 그런 의미에서 팬택은 최적의 회사라고 생각했다.“협력으로 살 길 찾는다”그는 먼저 팬택의 기술을 눈여겨봤다. 특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