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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개발원 vs 생명·손해보험협회…'보험정보 일원화' 놓고 힘겨루기 2013-01-17 17:01:59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보험 계약 정보를 보험개발원과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가 제각각 집적해 불필요한 비용을 낭비했다”며 “보험 정보를 일원화하면 연간 21억원씩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도 낮출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현재 보험사고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고 있는 만큼...
"보험상담 전화 수요일 오전 9~10시 20초 내 연결" 2013-01-17 14:16:32
콜센터 직원들도 교대로 식사하러 나가기 때문에 생긴 현상이다. 콜센터 상담은 보험계약대출ㆍ보험금 지급관련 문의가 47.6%로 가장 많았다. 이어 보험상품 관련 일반 안내(28.6%), 보험료 납입 관련 문의(16.7%), 신용ㆍ부동산대출 등 융자문의(7.1%) 등 순이었다. pseudojm@yna.co.kr(끝)<저 작 권 자(c)...
한화생명 "전화상담 오전 9~10시 편리" 2013-01-17 10:56:25
생명에 보험을 가입한 고객이 콜센터를 이용할 경우 오전 9시~10시, 오후 4시~6시가 가장 빠르게 연결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콜센터(1588-6363)에 걸려온 603만건의 상담건수를 분석한 결과 오전 9시~10시, 오후 4~6시가 가장 빠르게 상담원과 연결됐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요일별로는 수요일이...
[2013년을 뛴다] 보험산업, 저성장 `출구전략` 짠다 2013-01-16 18:16:12
규제 완화도 요구하고 있습니다. <앵커> 손해보험업계의 경우 올해 경기가 어려워도 10% 정도 성장할 것이라고 앞서 언급했는데, 생명보험업계는 어떻게 전망되고 있나요? <기자> 손해보험업계와 달리 생명보험업계는 저성장 국면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생명보험산업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 성장한...
[VPR] 보험을 바꾸다, 현대라이프 ZERO 2013-01-16 17:42:12
기존 보험상품들은 ‘통합보장’이나 ‘종신보장’ 등을 강조하며, 다양한 특약과 장기간 계약을 유도한다. 물론, 다양한 위험 요소를 장기간 보장해주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다. 문제는 특약과 보장기간이 늘어날수록 보험료를 납부하는 고객의 부담 역시 커진다는 점이다. 필요 이상의 특약과 보장기간으로 인해 과도한...
금융권 새정부 `코드 맞추기'…정규직 전환 잇따라(종합2보) 2013-01-16 14:19:45
생명은 최근 인사에서 여성 관리자를 핵심 보직에 전진 배치했다. 수도권 본부장에 발탁된 김점옥(50) 본부장은 1994년 보험설계사로 입사해 영업대상 2회를 받았으며 영업소장과 지점장을 거쳐 2011년 신한생명 최초 여성 임원으로 호남지역 영업총괄 본부장을 역임했다. 보험설계사 출신으로 신한생명 핵심...
금융권 새정부 `코드 맞추기'…정규직 전환 잇따라(종합) 2013-01-16 11:16:09
생명은 최근 인사에서 여성 관리자도 핵심 보직에 전진 배치했다. 수도권 본부장에 발탁된 김점옥(50) 본부장은 1994년 보험설계사로 입사해 영업대상 2회를 받았으며 영업소장과 지점장을 거쳐 2011년 신한생명 최초 여성 임원으로 호남지역 영업총괄 본부장을 역임했다. 보험설계사 출신으로 신한생명 핵심...
신한생명 계약직 여직원 220명 정규직 전환 2013-01-16 10:17:29
신한생명은 최근 계약직 여직원 220여명을 무기계약직군 정규직으로 모두 전환해 기존 정규직원과 같은 정년과 복지 혜택을 받을수 있게 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여성 대통령 시대를 맞아 사무직 여직원에게도 공정하고 투명한 승진 기회를 부여하고 전문금융인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이번 인사에서...
메트라이프생명, 스마트폰에서 쓸 수 있는 '모바일 창구' 개설 2013-01-15 18:01:32
메트라이프생명은 고객들이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보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모바일 창구’를 15일 개설했다. 이 창구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다. 먼저 계약조회, 보험료 입금, 보험계약대출, 보험금 안내 등 ‘보험업무 서비스’를 홈페이지 접속이나 지점 방문없이 처리할 수 있다....
<게시판> 메트라이프생명 `모바일 창구' 개설 2013-01-15 10:48:04
▲메트라이프생명은 고객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빠르게 보험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모바일 창구'를 15일 열었다. 계약조회, 보험료 입금, 보험계약대출, 보험금안내 등을 홈페이지 접속이나 지점 방문을 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해결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