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대교, 학습자 수준·능력 맞춰 눈높이 교육 2013-03-03 10:07:52
교육업계를 선도해온 대교(대표이사 조영완)는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별·능력별 맞춤 교육을 정착시켰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시작하고 눈높이에 맞게 관리하며 눈높이 자체를 높이고자 하는 ‘눈높이 교육철학’으로 1976년 창사했다. 대교는 ‘눈높이사랑, 눈높이교육’을 모토로 세계적인 교육문화...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KB국민은행, 퇴직연금·스마트뱅킹 시장 점유율 선두 2013-03-03 10:07:12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한국을 대표하는 리딩뱅크다. 금융시장의 내·외부 환경이 격변하는 속에서도 10년 넘게 리딩뱅크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라는 비전 아래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으로 국내 대표은행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다졌다. 금융권의 미래 성장동력인 퇴...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에스원, 국내 '넘버 1' 보안업체…50만명 이용 2013-03-03 10:06:49
잘 알려진 에스원(대표 윤진혁)은 1977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큐리티 산업에 진출, 국내 보안업계를 선도해온 보안 전문 회사다.1981년 선보인 보안서비스 시스템 ‘세콤’은 에스원의 대표 보안 상품으로 현재 50만명이 사용하고 있다. 에스원은 업계 최초로 기술연구소를 설립해 기존 보안서비스의 품질 향상은 물론...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에이스침대, 도전정신으로 한국적 침대 문화 이끌어 2013-03-03 10:06:17
에이스침대(대표 안성호)는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는 경영 철학과 꾸준한 기술 개발, 적극적인 설비 투자를 바탕으로 최고의 침대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일 침대공장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를 갖추고 있다. 1963년 창업 이래 한발 앞선 기술력과 도전정신으로 침대산업의 불모지였던 한국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태평양제약, "관절엔 캐내세요" 붙이는 관절약 첫선 2013-03-03 10:05:09
태평양제약(대표이사 안원준)은 1983년 태평양 독립법인으로 출발한 후 지금까지 건강사업 영역에서 꾸준한 신뢰와 사랑을 받아온 기업이다. “먹지말고 붙이세요! 관절엔 캐내세요!”라는 광고로 잘 알려진 케토톱은 1994년 4월 발매 이후 단 한번도 파스류 시장에서 선두를 놓치지 않았다. 케토톱은 50년간의 태평양 피부...
소비생활 대표하는 '브랜드 슈퍼스타' 2013-03-03 10:01:57
브랜드 파워(k-bpi)'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대표 김종립)이 3일 소비자들에게 깊이 각인된 브랜드를 망라한 ‘201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로 15년째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kmac가 1998년 국내 처음으로 개발한 브랜드 관리 모델이다.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롯데백화점, 유통업계 강자…"2018년 글로벌 톱5" 2013-03-03 10:01:19
역할을 하고 있는 롯데그룹을 대표하는 기업이다. 지속적인 신규 출점과 패션 브랜드 사업, 프리미엄 아울렛 사업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국내 유통산업에서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집중화, 현지화, 차별화에 초점을 맞춘 글로벌 전략을 바탕으로 2007년 모스크바점을 비롯해 중국 톈진 동마로점, 톈진 문화중심점 등...
"대상·CJ제일제당·빙그레…음식료株 상승 기대" 2013-03-03 09:59:42
- 박영식 대표 지난달 유가증권시장이 반등하며 ‘2000 고지’에 다시 올랐다. 그러나 아직 불확실성이 많아 전 고점인 2040을 단숨에 돌파하기는 힘들어 보인다. 미국 재정감축 우려, 남유럽의 정치 불안, 올해 처음 맞는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등 때문이다. 2000대에 오르면 으레 쏟아져 나오는 펀드 환매 물량으로 수급...
베스트 전문가 3인의 주간 유망주 3선…성광벤드·엠씨넥스·인프라웨어 2013-03-03 09:59:28
○최승욱 대표-성광벤드 관 이음쇠, 배관자재 등 플랜트 기자재를 생산하는 성광벤드는 국내 3대 피팅 업체 중 하나다. 이 회사는 지난해 영업이익(723억원)이 전년보다 147% 늘어난 데 힘입어 기관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성광벤드는 주가 상승 여력이 충분한 종목으로 꼽힌다. 글로벌 피팅 시장이 견조하게 성장하고...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롯데리아, 베트남·中서 '외식한류' 열풍 이끌어 2013-03-03 09:58:58
맛을 낸 불고기 버거가 대표적이다. 작년 11월 내놓은 랏츠 버거는 업계 최대 중량(115g)에 부드러운 소스를 적용, 자극적인 맛을 줄였다. 출시 2주일 만에 100만개 이상이 팔리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2005년 고객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외식을 할 수 있도록 업계 처음으로 카페형 매장을 도입했다. 엔제리너스 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