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미 FTA 수혜품목이 對美 수출 견인 2013-03-14 11:00:35
가격 이점과 전략 거점으로서의 중요성이 커지며 투자처로서 재조명 받은 것"이라고 해석했다. 하지만 미국·EU FTA 협상 개시 선언, 미국·일본 등이 참여하는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 등 최대 시장인 미국을 둘러싼 통상 환경이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어 FTA 선점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라면 50년] 쫄깃한 면발 · 감칠맛나는 국물…베스트셀러 라면 10選 2013-03-13 15:30:46
품목으로 국내 라면시장의 25%를 차지하는 ‘한국 라면의 아이콘’이다. 누적 판매량 220억개(8조원)다. 찾는 소비자가 워낙 많다보니 대형마트에선 신라면 가격이 얼마나 싼지를 가격 경쟁력의 기준으로 삼는다. 순한 맛의 라면이 많았던 1980년대에 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운맛으로 과감히 차별화했다. 라면시장의 관행을...
<글로벌 경기회복 기대감…소비 관련株 주목> 2013-03-12 09:57:21
품목, 주택 관련 건자재 등이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경기회복에 대한 불확실성이 아직 남아있는 만큼 방어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박정우 삼성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경기회복의 방향성이 명확해지는 4월까지 위험자산에 대한 기대치를 낮출 필요가 있다"며 "지금은...
<한미FTA 1년> 절반의 성공…도약하려면 지금부터 중요 2013-03-10 06:00:23
시장의 변화를 세밀히 분석하고 산업별·업종별대미 시장 전략을 정교화해야 한다. 한미 FTA의 활용도를 끌어올려 시장 선점 효과를 높이는 노력에 진력해야 한다. 미국 주도의 다자간 자유무역협정인 제16차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A), 미-EU FTA 등이 추진되면서 우리나라를 둘러싼 경제지형이 달라질 가능...
"北, 대남 협박 공세 강화..코스피 영향은?” 2013-03-08 11:27:34
우리가 해야 될 것은 두 가지의 전략이다. 첫 번째로 내부적으로는 우리 스스로 자강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이 무엇인가를 생각하는 것이다. 자강이란 우리 스스로 우리를 지킨다는 의미다. 우리 스스로 북한의 위협에 대해 정신력을 잃어버리거나 무기력한 상태로 가면 안 된다. 한미 동맹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이고 우리...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전략의 핵심은 고급화, 다양화, 고품질화, 현지화로 요약된다. 진출 초기에는 구매력이 높은 상류층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차별화하고, 고객 친화적인 이벤트와 체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다양한 품목 구성을 통해 고객에게 선택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고급...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한솥도시락, 매장운영 지도사…4단계 '맞춤코칭' 2013-03-07 15:31:15
경제, 생산 효율성 향상 등으로 극히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 20년간 꾸준한 저가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이런 노력들은 가맹점주와 소비자들의 만족으로 이어져 총 가맹점의 3분의 1 정도인 200여개 가맹점이 10년 이상 가맹점 간판을 달고 있다. 대를 이어 사업을 지속하는 가맹점주도 있다.○세심한 가맹점 관리 프로그램...
많이 팔아도 수익이 별로?…'숨어있는 원가' 찾아라 2013-03-07 15:31:04
각 층에서 발생하는 원가를 5만여개 품목에 부과할 수 있다는 의미다. 자세한 원가정보를 갖고 있으면 벤더와의 협상에서도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대형 음식료 유통업자의 경우 제품의 40%를 한 생활소비재(cpg) 벤더로부터 구매하고 있다. 이 회사는 tdabc 원가모델을 통해 25% 이상의 제품이 수익성이 없다는 것을...
현대홈쇼핑, 렌탈·패션잡화 상품군 강화-HMC 2013-03-06 08:29:52
때문"이라고 설명했다.그는 "렌탈사업에서 취급 품목을 정수기, 주방가전, 안마의자, 렌터카 등으로 확대함과 동시에 지난해 월 1~2회 방송에서 올해는 월 10회 이상으로 방송 편성도 늘어날 것"이라며 "편성 비중을 감안하면 평균 이상으로 수익성 개선에 일조할 것"이라고 전망했다.경쟁사들에 비해 약했던 패션잡화...
가구·문구·악기 업체 '신학기 마케팅' 전쟁 2013-03-05 17:06:18
지갑을 연다는 전략이다. 가구업체 한샘은 자녀가 편안히 공부할 수 있도록 방을 꾸며주고 싶어하는 부모들을 위해 초등학생용 가구 ‘조이’(사진)를 내놨다. 기본 색상으로 메이플색(밝은 갈색)과 흰색을 사용해 눈이 편안하고 연령에 따라 디자인과 높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책상·책장세트 43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