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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의 애니팡' 탄생 힘들어진다 2013-02-04 17:15:39
개발사 간에 차이가 크지 않았지만 이용자들이 복잡한 게임을 찾기 시작하면서 모바일게임 시장도 대형사에 유리한 구조로 바뀌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대형사가 매출 상위권 휩쓸어지난해까지 구글플레이나 애플앱스토어 같은 앱 장터에서 인기를 끌던 게임은 ‘애니팡’ ‘드래곤플라이트’ ‘아이러브커피’...
'아크로드2' 2차 CBT서 신규 전장 7종 공개 2013-02-04 11:26:06
있는 3종의 소규모 전장을 선보인다. 특히, 지난 테스트에서 공개됐던 '성물점령전'과 '영웅전'을 포함한 6종의 대규모 전장은 테스터들의 의견을 반영해 2배 이상 전장의 크기를 넓히고, '모래바람', '버프 지역' 등 다수의 전략 요소를 추가했다. 또한, 각 무기 스킬을 리뉴얼 해 무기 별 특징을...
'발전소 금융' 산업銀 아성에 국민·외환 도전 2013-02-03 16:58:01
수준을 파격적으로 낮춰 제시했다. 신한은행은 소규모 프로젝트를 여러 개 따내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지난해 9월 금융주관사로 선정된 300억원 규모의 영광하사리 풍력발전소 건이 대표적이다. 은행들이 발전소 프로젝트에 적극적인 것은 도로 댐 등 다른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에 비해 건설기간이 짧아 대금 상환을 빨...
넥슨, 모바일 게임인력 모으기 `전력투구` 2013-02-01 13:30:26
개발사 네온스튜디오를 설립한다고 밝혔습니다. 조재유 넥슨 신사업 본부 스마트사업실장은 "현재 넥슨의 구조는 소규모 게임을 자유롭고 빠르게 만들기 부적합하다"며 "독립성이 보장되면서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시도를 할 수 있는 개발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넥슨은 1일부터 넥슨 그룹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2013년을 뛴다] 컨텐츠 산업, 모바일로 `도약` 2013-02-01 07:02:57
개발 위주의 소규모 회사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자본력이 부족하다보니, 개발여건도 쉽지 않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CJE&M과 같은 대형 배급회사가 소규모 개발사와 협력하는 것도 컨텐츠 산업을 육성하는데 도움이 될 듯합니다. 실제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기자4>예. 아무래도 개발과 배급이라는 각자...
삼성, S펜 개발 日와콤 지분 샀다 2013-01-31 17:06:47
소규모 기업을 인수한 데 이어 올 들어서도 2개 기업의 지분을 사들였다. 과거에는 브랜드와 시장지배력이 있는 대기업에 관심을 뒀다면 최근엔 꼭 필요한 기술을 가진 작은 기업을 골라 사들이고 있다. 삼성도 신기술을 지닌 소규모 기업을 인수, 신사업을 일궈온 ‘구글’식 m&a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는 관측이...
<`환율전쟁 불똥' 외화 유입뿐 아니라 유출도 방어> 2013-01-30 15:50:57
유럽에 이어 일본까지 뭉칫돈을 풀어대는 상황에서 소규모 개방경제인 우리로서는 방파제를 높이 쌓아야 한다는 얘기다. 또다른 충격에 직면할 것이라는 위기감을 엿보게 하는 대목이다. 정부는 금융거래세를 외환과 채권 거래에 부과할 가능성을 시사했다. 한국형 토빈세가 될 이런 조치는 '자금유입...
[BizⓝCEO] 대한민국 여성 사장님은 지금… 2013-01-30 15:35:11
개인사업체 비중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소규모 생계형 자영업에 그치고 있는 현실은 그만큼 외벌이로는 생활이 힘들다는 것을 시사한다. 고학력 여성이라도 해당분야에서 종사할 기회를 자의반 타의반 상실함에 따라 손쉬운 직업을 택하거나 자영업 전선에 뛰어들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경제적 측면에서 보더라도 교육에 투...
<정부 외환시장대책 '윤곽'…`한국형 토빈세' 검토>-2 2013-01-30 15:31:20
뭉칫돈을 풀어대는 상황에서 소규모 개방경제인 우리로서는 방파제를 높이 쌓지 않으면 안 된다는 얘기다. 또다른 충격에 직면할 것이라는 위기감을 엿보게 하는 대목이다. 정부는 금융거래세를 외환과 채권 거래에 부과할 가능성을 시사했다. 한국형 토빈세가 될 이런 조치는 '자금유입'에 방어력을...
"엔씨소프트, 상반기 실적 둔화 예상"-신영證 2013-01-30 07:41:40
ip를 활용해 모바일 게임 개발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하반기에는 모바일 게임 출시도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돼 긍정적이라고 최 연구원은 판단했다. 그는 특히 "‘블레이드앤소울’의 경우 지난해 12월 초부터 약 3주 간 2차 fgt(소규모 그룹 테스트)가 진행됐으며 유저 피드백은 긍정적이었던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