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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재부·한은·금융위 '딴 생각'?…회사채신속인수제 하나 안하나 2013-07-02 17:05:05
만나 협의를 벌였다. 쟁점은 회사채 신속인수제 도입 여부와 출연 규모다. 회사채 신속인수제는 만기 도래 회사채 상환을 위해 기업들이 사모 방식으로 회사채를 발행하면 산업은행이 인수해 상환 리스크를 줄여주는 것. 산은은 인수한 회사채를 담보로 프라이머리 채권담보부증권(p-cbo)을 발행해 기관투자가에 팔고, 이...
이동희 대우인터내셔널 부회장 "종합상사의 도전정신에 포스코의 관리경영 기법 접목" 2013-06-27 15:30:27
것인지 처음부터 빨리 결정해야 한다”며 신속한 대응을 주문했다. 즉 채권을 못 받을 우려가 생기면 신속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것이다. 대우인터내셔널이 지난 2월 영업사고 신속 대응 조직인 ‘스카트팀(skat team·special knowledge and tactics team)’을 만든 것도 이 때문이다. 이 부회장은 종합상사 특유의...
신제윤 위원장 "우리금융 분리매각, 시장이 원하는 방안" 2013-06-26 16:55:57
3대 원칙이 있다. 공적자금 회수 극대화, 신속한 매각, 금융산업 발전이다. 분리매각은 신속한 매각쪽에 방점이 있는건가? - 꼭 그렇게 볼 수는 없고 일괄매각과정에서 세 번에 걸쳐 실패 했기 때문에 공적자금 회수를 극대화 할 수 없는 부분이었다. 분리매각이 빠른 민영화, 금융산업발전, 공적자금 회수 극대화를 모두...
[과학기술 프런티어] "태풍 때도 위성으로 한반도 전천후 관측" 2013-06-25 17:01:26
과정은 순조롭지 못했다. 발사를 대행하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이에 발사 비용에 대한 이견이 생겨 2011년 8월 예정이던 발사 시기가 2년 넘게 지체된 것.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하면서 연구진은 위성 개발을 다 마치고도 2년 넘게 고생해야 했다. 이 단장은 “반도체 제작 환경 수준의 청정실에 위성을 보관하지만...
금감원, 카드사 일부 규제 완화 시행…부가업무 늘리고 검사부담 줄이고 2013-06-25 15:06:29
또 카드사의 신속한 상품 개발을 위해 소비자 권익 침해 소지가 낮은 약관의 경우 2영업일 이내로 처리하는 ‘약관심사 간편심사 제도’를 확대 시행하고 카드사들에 대한 검사부담을 완화해준다는 취지에서 검사대상과 검사 투입인원을 감축하고 검사 결과에 대한 검사불만 청취제도도 시행키로 했다. 최 원장은 카드사...
특허청 '지식재산 기반 창조경제 실현전략' 발표 2013-06-25 11:08:17
심사 품질 제고 노력에서 벗어나 '출원-심사-등록 전 과정에 걸친 종합적인지재권 품질' 시책으로 방향을 바꿔 'STAR 특허'를 창출할 방침이다. 이는 국내외 특허분쟁이 증가함에 따라 세계 시장에서 통하는 강하고 품질 높은지재권 창출이 무엇보다 중요한 문제로 대두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
신제윤 "회사채 시장 정상화 방안 마련할 것"(종합2보) 2013-06-24 16:36:53
등 추가>>회사채 신속인수제·채권안정펀드 등 검토 대상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최근 미국의 양적완화 출구전략으로 인한 유동성 공급 축소 우려 속에 국내외 금융시장이 과민하게반응하고 있지만 이는 경제 정상화 과정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다만 대내외적인 불안 요소를 고려해 회사채 시장 정상화 방안을...
신제윤 "회사채 시장 정상화 방안 마련할 것"(종합) 2013-06-24 11:05:57
<<회사채 시장 안정화 검토 방안 추가>>회사채 신속인수제·P-CBO 등 검토될듯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최근 미국의 양적완화 출구전략으로 인한 유동성 공급 축소 우려 속에 국내외 금융시장이 과민하게반응하고 있지만 이는 경제 정상화 과정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다만 대내외적인 불안 요소를 고려해 회사채...
금감원, 민원인 권리 알려주는 `미란다`제도 도입 2013-06-23 17:50:53
접수과정에서 `금융소비자의 권리 안내장`을 통해 민원처리 과정에 불만이 있으면 민원이이 의견을 낼 권리가 있고 재민원을 제기할 때는 이전과 다른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요구할 권리가 있다는 내용의 민원 미란다 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함께 금감원은 민원을 법정기간보다 빨리 처리한 담당자에게...
금감원 '민원미란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시행 2013-06-23 12:00:59
수 있다. 금감원은 또한 접수 과정에서 '금융소비자의 권리 안내장'을 통해 민원인의 권리를 알려주는 '민원 미란다 제도'도 도입했다. 안내장에는 민원 처리 과정에 불만이 있으면 민원인이 의견을 낼 권리가 있고,재민원을 제기할 때는 이전과 다른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요구할 권리가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