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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이사회, 화물운송비 담보로 한진해운 600억 지원 결의 2016-09-21 23:17:28
잡을 예정이다.대한항공 관계자는 “한진해운 매출에 따른 예상 운임 수입은 2200억원가량으로 이 가운데 50~80%가 회수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 杉?대한항공과 산업은행이 1100억원을 지원하면 한진해운발(發) 물류대란의 ‘급한 불’은 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법원은 물류대란 해소 비용으로 당...
[초점] 美 '금리' 태풍 앞두고 '실적' 먹구름…피난처는 2016-09-21 10:40:02
있다.최근 컨테이너 운임이 상승한 상황에서 한진해운 사태가 겹치면서 수출 위주의 코스피 상장사는 비용 증가를 걱정해야 할 처지다.와이즈에프엔과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코스피 상장사의 운반비 비중은 매출과 영업이익 대비 1.2%, 18.2% 수준에 달한다. 수출 금액 중에서 항만을 이용하는 비중은 73%로 높다.계속되고...
대한항공, 한진해운 지원 '새 방안' 모색(종합) 2016-09-19 16:47:58
"보통 운임의 경우는 매출채권 형태로, 하역이 완료된 후에 지불된다"며 "아직 선적한 화물에 대한 운임을 받은 것은 없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의 항공 운송과 한진해운의 해상 운송에는 화주들이 겹치는 부분도 있으므로, 대한항공에서 책임질 여지가 없다고 잘라 말할 수도 없다. 일각에서 나오는 채권단...
대한항공, 한진해운 지원 '새 방안' 모색 2016-09-19 10:47:25
상황에서 한진해운은 운임을 받고 짐을 실었고, 화주들은 위험을 무릅쓰고 짐을 보낸 만큼 양자 간에 해결해야 할문제라는 것이다. 대한항공의 항공 운송과 한진해운의 해상 운송에는 화주들이 겹치는 부분도 있으므로, 대한항공에서 책임질 여지가 없다고 잘라 말할 수도 없다. 일각에서 나오는 채권단 지원...
창원 수출입 업체 "한진해운 사태 빨리 해결해달라" 물류난 호소 2016-09-16 07:00:31
경우 항공 발송으로 변경해 대응해야 하는 데 따른 운임 상승이 예상된다”고 걱정했다.조사에 참여한 업체들은 수출입 물류시스템 정상화를 위해 정부가 兮蔓岵막?나서는 한편 대체 선박 및 대체 항로 확보, 운임 안정, 신속한 현장 정보 제공 등을 주문했다.창원상의 관계자는 “이번 한진해운 사태의 파장은...
납기 지연·신인도 하락…수출 기업인 "지금이라도 한진해운 살리자" 2016-09-13 16:12:30
밀린 운임을 내지 않으면 한진해운의 짐을 옮기지 않겠다며 철도와 트럭회사들이 운송을 거부하고 있다. 수출기업 l사 관계자는 “바다가 아니라 육상이라는 차이만 있을 뿐”이라며 “납기를 넘길 것 같다”고 말했다.지난 6일 뉴저지 파산법원에서 열린 한진해운 공청회에서 휴렛팩커드(hp)는 142개...
크루즈로 '상전벽해'…일본 마이즈루 가보니 2016-09-13 16:12:24
관광객 지출은 운임을 더해 200만원을 훌쩍 넘었다.크루즈가 각광을 받자 정부는 지난해 ‘크루즈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고 올 3월 ‘제1차 크루즈산업 육성 기본계획’을 내놓는 등 산업 기반 마련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한류 열풍 등에 힘입어 한국을 찾는 중국인 크루즈...
항공사, 여객 수요는 나날이 늘어나는데 실적은 부진…왜? 2016-09-13 09:48:53
분석된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최근 몇년새 평균 운임 하락률을 보면 진에어, 제주항공 등 lcc가 대형항공사에 비해 현저히 높다"면서 "이는 실적에 반영돼 올 2분기 lcc들은 영업이익 감소를 면치 못했지만, 같은 기간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영업이익을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한 것을 볼 수 있다"...
해외 선사 배 불리는 물류대란…"머스크 올 순익 8000억원↑" 2016-09-12 18:38:10
사태 '반사이익' 물류대란 장기화 후폭풍단기운임 치솟고 화주들 대형업체 선호 해외선사 노선 확대…'한진 고객 뺏기' 가속 기업들 피해 눈덩이…9월 수출 감소세로 [ 주용석 / 뉴욕=이심기 기자 ] 한진해운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해외 선사들만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한진해운 공백으로 해상 운임이 상승하...
해운업계 불황여파··올들어 7개월간 운송수지 적자 10억불 돌파 2016-09-12 08:54:06
관련해 받거나 지급한 운임과 우편 서비스, 항공에서 제공한 서비스 대가 등을 포함하는 것으로 연간 운송 수지 흑자 규모는 2006년 22억 달러에서 이듬해 40억 달러, 2008년 76억 달러로 각각 늘었다가 다음 해 49억 달러로 감소하는 등 등락을 보이다가 2012년엔 102억 달러에 달하기도 했지만 점차 줄어 작년엔 30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