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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명절 홈쇼핑은 '주부 힐링' 바람…가사 도우미 서비스도 등장 2013-02-10 10:56:31
160명이 지원했다.10일 업계에 따르면 tv홈쇼핑 업체마다 올 설 '주부 힐링 마케팅'으로 고객 잡기에 나섰다.'엄마를 부탁해' '주부가 행복해지는 명절' '호호호 여자만세'. 올해 홈쇼핑 업체들이 앞다퉈 내놓은 설 특집 방송 또는 행사다. 고단해진 주부들의 마음을 치유해준다는 게 주요 내용....
[유행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2013-02-07 11:04:50
살펴 봤다. 블랙라벨은 주로 의류 업계에서 품질 좋은 소재를 사용해 가격을 높이고 고급화한 제품을 말한다. 의상에 부착된 검정색 라벨을 지칭했으나 일부 의류 브랜드에서 이름에 블랙라벨을 붙여 소재와 가격을 높이며 고급 브랜드를 의미하는 용어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고급화하며 희소성에 가치를 두는 제품이 주를...
강남역·신촌 상가 회복 탄력…점포 임대료, 5년전 고점대비 95% 근접 2013-02-04 16:49:58
의류업체인 유니클로가 상반기 대형매장을 개장할 예정이다. 이대 인근에는 중저가 의류매장이 늘면서 상권을 키우고 있다. 반면 신촌·이대상권의 수요층을 끌어들이면서 활기를 띠었던 홍대 상권은 최근 임대료가 하락했다. 홍대는 지난해 3분기 ㎡당 3만3200원이었던 임대료가 4분기에는 3만1900원으로 떨어졌다. 장...
中 '춘제효과' 있다? 없다? 2013-02-03 16:59:29
중 중국인 비율이 20~50%에 이르는 카지노 업계 특성상 춘제 특수가 기대된다는 이유에서다.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이번 춘제 연휴기간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은 6만3000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지난해에 비해 25%가량 증가한 수치다. 이 같은 춘제 효과에 대한 기대로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등 여행주도 올...
日 기업, 엔저 덕 실적 `훨훨` 2013-02-01 16:44:59
업계. 도요타그룹에 속한 히노자동차는 지난해 순이익(3월 결산)이 420억엔(약 5천억원)으로 1년 전보다 무려 260% 급증하면서 9년 만에 최대 실적을 거뒀습니다. 주요 수출시장인 미국과 인도네시아, 태국에서 엔저 효과로만 45억엔(약 540억원)의 순익을 거둔 것이 최대 실적을 견인한 이유로 꼽혔습니다. 일본 3위...
올해 유행할 패션 트렌드는 … 오버사이즈 쿨비즈 2013-02-01 12:31:12
냉방 규제로 체감온도를 낮추는 기능성 의류가 각광을 받을 전망이다. 기능성 의류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일본 브랜드 유니클로는 2013년 최초로 영업이익 1조 엔 돌파를 기대하고 있다.디지털기기 확대의 반작용으로 ‘아날로그’ 감성 상품도 주목받고 있다. 손 편지와 관련해 깃털 펜이나 밀봉 인장 등의 제품이 히트...
“옷 사면 뮤지컬 보여줘?” 마이하루, 문화이벤트 쏜다! 2013-02-01 10:05:57
15명을 추첨해 2월15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한편 인기 여성의류 쇼핑몰 마이하루는 트렌디하면서도 런던스트릿 감성을 담은 스타일리시한 아이템과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활발히 진행하며 업계 선두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사진출처: 마이하루 )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베를린’ 레드카펫...
[2013년을 뛴다] 컨텐츠 산업, 모바일로 `도약` 2013-02-01 07:02:57
업계 사업담당자와 올해 전망과 계획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CJE&M 김기돈 (퍼블리싱사업) 본부장 스튜디오에 초대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CJE&M의 게임사업분야가 그동안 준비해온 새로운 게임 출시 등으로 관심들이 높던데요) 앞서 보도한 내용을 정리하자면, 모바일 메신저를 비롯한 플랫폼이 모바일게임...
"지갑 여는 사람 확 늘었어요"…백화점 선물 판매 두배 뛰었다 2013-01-31 16:59:41
단가를 낮추려고 한다”고 말했다. 업계 전반적으로 수익성이 악화된 증권사나 건설사 의 사정은 더 열악하다. 한 백화점 선물세트 매장 매니저는 “작년까지 거래하던 한 증권사에 연락했더니 올해는 설 선물을 구입하지 않겠다는 답이 돌아왔다”고 전했다.◆전통시장은 여전히 싸늘 전통시장에서도 명절 분위기를 느끼...
불황 속 서비스 지출 소비재 구입…복합몰 등 소비변화 대응이 관건 2013-01-31 15:30:35
의류·패스트패션) 및 길거리 브랜드 입점, 복합쇼핑몰과 아울렛으로의 확장, 온라인채널 강화 등을 시도하고 있다. 대형마트는 창고형 할인점으로 일부 전환해 온라인채널의 대폭 강화, 생활소비재 관련 소형 채널 진출 등에 주력하고 있다. 편의점은 점포 콘셉트의 다양화, 즉석가공식품 강화, 알뜰폰 판매 등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