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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코레일 용산개발 증자 '사실상 반대' 2013-03-25 16:11:56
한국철도시설공단 등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이날 코레일과 철도시설공단에 '각종 개발사업에 대한 출자관련 업무절차 알림'이라는 제목의 공문을 보내 공공기관 지분이 30% 이상인 부대사업을 추진할 경우에는 세부 계획을 주무부처인 국토부에 알려줄 것을 통보했다.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원주혁신도시 민간분양 스타트…힐데스하임, 첫 테잎 끊어 2013-03-21 13:05:41
거쳐 강릉으로 이어지는 철도가 2016년 개통될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원주에서 서울?수도권 가는 길이 지금보다 훨씬 빨라지게 된다. 청량리에서 서원주를 연결하는 중앙선 복선전철은 이미 지난해 개통됐다. 이 전철을 이용하면 서울까지 약 1시간 정도면 갈 수 있다. 12개 공공기관의 원주혁신도시 이전도 호재다....
김포경전철 열차운행시스템, 2차 유찰 2013-03-19 11:06:30
김포시에서 위탁해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추진하고 있는 김포경전철 사업의 `열차운행시스템`이 또다시 유찰됐습니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김포도시철도 건설사업 추진을 위한 열차운행시스템 구매사업 공개입찰 재공고 마감 결과, 현대로템 컨소시엄 1개 업체만 응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따라 공단은 앞으로 관련 법과...
고속철도용 무선안테나 시공방법 개선 2013-03-18 10:55:56
한국철도시설공단은 고속철도 터널 주변 선로변에 설치된 열차 무선시스템 안테나를 터널 입·출구 위쪽에 설치토록 시공방법을개선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10m 높이의 강관주 위에 설치했던 안테나가 터널 상부 측면에 폴(Pole)로세워지는 것이다. 이에 따라 1곳에 3천300만원씩 모두 6억원(호남고속철도...
철도공단, 고속철도용 무선안테나 시공법 개선 2013-03-18 10:37:26
한국철도시설공단은 고속철도 터널입구 선로변에 설치되는 열차무선시스템의 안테나 시공방법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 동안은 터널 주변에 10m높이의 구조물을 설치하고 안테나를 설치했지만 앞으로는 터널 입구 상부에 설치하는 것으로 변경하고 안테나 높이도 10m에서 4m로 줄이도록 했습니다. 연구원은...
국내 1호 철도물류학 박사 김사용 씨 2013-03-13 20:45:38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나왔다. 한국철도시설공단 인재개발실에 근무하는 김사용 씨(59)는 지난 2월 ‘우리나라 철도의 노선별 효율성과 생산성에 관한 연구’라는 논문으로 순천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김씨는 2004~2010년까지 주요 노선별 효율성과 생산성 측정 결과를 기술적으로 분석했다.▶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철도공단, 수인선 철도 수원구간 지하화 2013-03-11 10:24:13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이번 철도 지하화에 소요되는 추가비용 약 1,122억원을 수원시에서 전액 부담하기로 하고 오는 2016년까지 완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철도공단 관계자는 “이 사업이 완료되면 하루평균 약 12만7천명이 철도를 이용하게 돼 서남부지역 개발촉진과 함께 지역주민 교통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철도공단, 중국 장곤석 감리평가 `1위` 선정 2013-03-11 09:25:14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중국 장곤선 귀주구간에서 감리분야 최우수업체로 선정됐습니다. 철도공단은 "지난 1일 발주처가 이 구간 감리사로 참여중인 6개 외국감리업체를 대상으로 시행한 품질·안전평가에서 이같이 선정됐다"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철도공단 관계자는 “철도 선진국인...
철도공단, 호남고속철도 분기기 구매 발주 2013-03-08 09:49:03
한국철도시설공단이 내년 12월 완공예정인 호남고속철도의 콘크리트궤도용 고속분기기 구매를 위한 공개경쟁 입찰을 3월중 추진합니다. 분기기는 선로가 갈리는 곳에서 다른 선로로 변경할 때 사용하는 선로전환장치로 고도의 안전성과 신뢰성이 요구되는 궤도분야 핵심기술입니다. 이번에 구매하는 콘크리트 궤도용...
[이슈 & 포인트] 철도 경쟁체제 필요한 이유 2013-03-07 17:00:52
1, 2단계 구조개혁이 추진됐다. 철도건설과 시설관리는 철도시설공단이 담당하고, 철도운영은 시장경제 원리에 따라 철도공사가 맡아 사회적 비용을 줄이는 방식이었다.이후 2004년 3374㎞였던 철도망은 확충을 거듭해 2020년 4934㎞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004년 약 3조원의 철도 투자비도 올해 8조원 수준에 달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