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도기업, 너도나도 은행 '눈독' 2013-07-08 17:33:19
리스크가 크다. 대부분 나라에서 금산분리 원칙을 지키고 있는 이유다. wsj는 제조업체에 은행업을 허가한다면 기업 마음대로 은행 고객의 돈을 쓸 수 있는 위험한 결과를 불러올 수 있다고 지적했다. 대출 시 적용되는 신용 기준이나 이자율, 상환정책 등을 모두 그룹 내부에서 스스로 결정할 것이기 때문이다. 금융과...
<공공기관 자율성과 경영책임 동시에 강화한다>(종합) 2013-07-08 17:03:34
공공기관 부채는 '선(先) 자구노력-후(後) 정책지원' 원칙 아래에 사업조정, 보유자산 매각, 원가절감 노력을 통해 해결하기로 했다. 정부는 이런 내용을 반영한 2013~2017년 중장기 재무관리계획을 마련해 9월 국회에 제출하고, 재무관리계획의 이행 실적은 2014년도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반영한다. ...
<공공기관장 자격요건 강화…낙하산 인사 사라질까>(종합) 2013-07-08 16:13:34
정부는 이를 구체화해 공운법에서 자격요건 원칙을 제시하고, 인사운영지침에따라 개별 기관이 직위별 특성과 여건을 반영해 규정화하도록 할 방침이다. SOC나에너지, 보건 등 개별 기관의 특성을 고려하게 하겠다는 것이다. 이석준 기재부 2차관은 "(공공기관) 내부에서 경력을 키워온 분들이 전문성이있겠지만,...
에셋플러스, 투자자 보고대회 개최..한국판 `오마하 축제` 2013-07-08 16:13:08
함께 돌아보고, 소수펀드 원칙을 지키며 일궈온 리치투게더 펀드의 5년 성적표를 고객 앞에서 처음 공개하는 자리입니다. 또 특별초청으로 에셋플러스 출범 때부터 특별한 관계를 맺어온 일본 가치투자의 대가 사와카미 아쓰토 회장이 자리를 함께합니다. 양인찬 대표는 "투자자는 좋은 철학을 가진 운용사를 만나 오래...
<한은, 회사채 지원에 10조원대 공급 논란>(종합) 2013-07-08 16:12:11
국가 경제의 부채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임 진 한국금융연구원 연구위원은 "현재 회사채 시장이 좋지 않고 최근 금리상승기와 결부돼 부정적인 영향이 커질 수도 있다"며 "그러나 발권력은 원칙을 지키며제한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ev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공공기관 합리화방안 기재부 2차관 일문일답> 2013-07-08 16:01:30
한다. 부채관리의 원칙은 공공기관이 우선 자구노력을 하고, 그 외에는 정부가 (정책지원을) 하겠다는 것이다. 부채관리를 통한 퇴출은 아직 고려하고 있지 않다. --공공기관장의 전문성 자격요건을 강화하면 내부승진이 늘어나나. ▲(이석준) 종합적으로 보면 내부승진이 많아진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정부, 방만 경영 공기업에 '메스'>(종합) 2013-07-08 15:50:35
등 3대 지표를 제고하겠다는 원칙을 제시했다. 공공기관에자율성과 책임성을 부여함으로써 대국민 서비스의 질을 높이겠다는 것이다. ◇누적 부채·방만 경영에 국민적 비판 올해 기준으로 295개 공공기관의 총 예산은 574조7천억원으로 정부 예산(349조원)의 1.7배에 달한다. 25만4천명을 고용하는 이들...
공공기관 상시 구조조정한다…기관·사업영역 통폐합(종합) 2013-07-08 15:45:31
3대 원칙으로 공공기관 경영효율화와 자율·책임경영체계 확립, 공공정보개방 확대 및 국민감시체제 강화 등 8대 주요과제를 추진전략으로 제시했다. 공공기관 경영효율화를 위해서는 역할을 재정립하기로 했다.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에 중점을 두되 유사·중복 기능을 조정하고 기관 통·폐합 등...
<한은 발권력 동원해 회사채 지원 논란> 2013-07-08 15:31:54
국가경제의 부채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임 진 한국금융연구원 연구위원은 "현재 회사채 시장이 좋지 않고 최근 금리상승기와 결부돼 부정적인 영향이 커질 수도 있다"며 "그러나 발권력은 원칙을 지키며제한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ev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한화생명, 주기적으로 현장체험하는 CEO…고객과 '살아있는' 소통 2013-07-08 15:30:16
고객 서비스는 ‘3s’ 원칙을 기반으로 이뤄지고 있다. 고객센터를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가장 신속(speed)하게 업무를 처리하며, 요청한 업무를 정확하게(sharp) 처리하는 한편 친절하고 부드러운(soft) 상담을 진행한다는 것이 골자다. 이를 위해 한화생명은 근무기간에 따라 교육체계를 만들고 최적의 지식관리시스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