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LOCK&LOCK, 소비자 건강 우선…주방용품 1위 2013-03-03 10:08:46
국내 주방생활용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이란 이념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경영전략의 최우선에 두고 있다. 먹거리에 대한 불안을 용기에서부터 완벽하게 차단하기 위해 내열유리를 포함한 도자기, 폴리프로필렌(pp), 트라이탄 등 친환경 소재제품을 만들어왔다. 제품...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부라보콘, 43년간 사랑 '국민 아이스크림' 2013-03-03 10:08:15
선도 기업으로 꼽힌다. 특히 부라보콘은 1970년 4월 첫 출시된 이후 43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명실공히 ‘국민 아이스크림’으로 불린다. 부라보콘이 43년 동안 고객들로부터 변치 않고 사랑받는 비결은 전통과 혁신의 조화에 있다. 고객들의 기호와 성향이 변할 때마다 브랜드 콘셉트의 일관성은 유지하면서 맛이나...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대교, 학습자 수준·능력 맞춰 눈높이 교육 2013-03-03 10:07:52
교육철학’으로 교육업계를 선도해온 대교(대표이사 조영완)는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별·능력별 맞춤 교육을 정착시켰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시작하고 눈높이에 맞게 관리하며 눈높이 자체를 높이고자 하는 ‘눈높이 교육철학’으로 1976년 창사했다. 대교는 ‘눈높이사랑, 눈높이교육’을 모토로 세계적인...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KB국민은행, 퇴직연금·스마트뱅킹 시장 점유율 선두 2013-03-03 10:07:12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라는 비전 아래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으로 국내 대표은행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다졌다. 금융권의 미래 성장동력인 퇴직연금 시장에서 선두권을 지키고 있고, 스마트폰 기반의 kb스타뱅킹도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kb스타뱅킹은 이용고객 600만명을 넘어서 스마트폰뱅킹 시장에서...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에스원, 국내 '넘버 1' 보안업체…50만명 이용 2013-03-03 10:06:49
시큐리티 산업에 진출, 국내 보안업계를 선도해온 보안 전문 회사다.1981년 선보인 보안서비스 시스템 ‘세콤’은 에스원의 대표 보안 상품으로 현재 50만명이 사용하고 있다. 에스원은 업계 최초로 기술연구소를 설립해 기존 보안서비스의 품질 향상은 물론 첨단기술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또 국내 유일의...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에이스침대, 도전정신으로 한국적 침대 문화 이끌어 2013-03-03 10:06:17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일 침대공장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를 갖추고 있다. 1963년 창업 이래 한발 앞선 기술력과 도전정신으로 침대산업의 불모지였던 한국을 세계 최고 수준의 침대 생산국으로 끌어올렸다. 에이스침대는 ‘침대 전문 브랜드’라는 위상에 걸맞게 국내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국제공인 시험기관인...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롯데백화점, 유통업계 강자…"2018년 글로벌 톱5" 2013-03-03 10:01:19
유통산업에서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집중화, 현지화, 차별화에 초점을 맞춘 글로벌 전략을 바탕으로 2007년 모스크바점을 비롯해 중국 톈진 동마로점, 톈진 문화중심점 등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도 나서고 있다.롯데백화점은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서비스와 마케팅에 중점을 둬왔다. ‘친절하고 서비스가...
신제윤 "당분간 LTV·DTI 완화할 생각 없다"(종합) 2013-03-02 15:48:29
대한 금융의 선도기능 강화 ▲금융산업의 독자적인 발전 ▲'따뜻한 금융' 구현 등 4가지에 초점을 맞춰 금융정책을 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가장 기본적으로 금융 안정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며 "'저축은행 사태'로 훼손된 신뢰를 회복하고, 국제적 정합성에 맞는 금융회사...
‘아픈(?) 수제화를 고쳐줄게~’ 2013-03-01 10:04:01
및 용품업체의 제품을 전시, 판매한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수제화에 관심을 갖는 남성 소비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어 국내 대표 제화업체로서 고급 수제화 문화를 선도하고자 헤리티지 라운지를 기획했다”며 “몸이 아프면 병원에 가듯, 헤리티지 라운지에서 구두 장인을 통해 수제화에 대한 선택부터 사후관리 전반에...
<농협금융 1주년, 실적보다 지주체제 착근에 의미> 2013-03-01 08:00:08
경영선도 등 다섯 가지를 임직원들에게 강조했다. 농협금융 특유의 네트워크와 자회사 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위기극복과 경쟁력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농협생명 관계자는 "출범 첫해라서 조직 정비에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면서 "올해부터는 안정된 기반을 토대로 본격적인 영업으로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