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기업 미개척지 '식자재 유통시장'…CJ·현대百·롯데 '물밑 경쟁' 2013-10-02 15:41:11
조리사를 직접 파견, 현지 조리사와 함께 현지인들의 기호에 맞는 800여가지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다. 5년 뒤 시장 규모가 두 배로 커질 기업형 식자재유통 시장의 빠른 선점을 위해 움직이고 있는 것이다. 현대그린푸드도 이에 뒤질새라 그간 안정적으로 성장해온 범현대그룹 고객의 비중을 줄이고 일반 고객확...
딘타이펑, CNN ‘여행자를 위한 최고의 프랜차이즈’ 2위 2013-10-02 11:00:00
샤오롱바오는 맛이 독특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현지인 뿐 아니라 타국의 여행객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딘타이펑은 전세계 10개국에 총 83개 매장이 있으며, 현재 국내 7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한국 딘타이펑은 2012년 Zagat(자갓)서울 ‘가장 인기있는 레스토랑 1위’에 선정되었으며, 대만 본점은...
[Biz스토리(22)] 스타벅스·할리스·카페베네 다버린 '커피왕' 강훈 마지막 도전 '망고' 2013-10-01 09:55:33
현지인들의 식음료 트렌드인 유기농(organic), 자연(natural), 건강(healthy)을 고려해 브라운 계열의 국내 로고와 달리 올리브 그린 컬러를 적용했어요. 실내 인테리어도 나무나 친환경 관련 소재로 마감했고 과일과 채소가 들어간 메뉴 위주로 진열했어요. 상류층 소비자에게 '웰빙'을 어필하려고 미 농부무 유기농...
CJ프레시웨이, 베트남 급식사업 확대…10번째 단체식당 오픈 2013-09-30 11:02:35
현지 조리사와 함께 현지인들의 기호에 맞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했고 현재 분 리에우(쌀국수), 해오 코(돈육 조림), 가 찌엔(닭튀김) 등 모두 800 종류의 메뉴풀을 확보한 상태다. 특히 베트남 국립 농람대학교에서 식품기술을 전공하고 라블래드 뚜어 프랑스대학에서 식품환경과 위생품질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은...
해외 현지인증 추진 中企에 저금리 융자 지원 2013-09-29 11:35:05
현지인증을 추진하는 중소 수출기업을 추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수입국에서 요구하는 인증 획득에 비용이 많이 들어 수출 확대에 걸림돌로작용한다는 중소기업의 민원에 따른 것이다. 실제 해외 인증 평균 비용은 3천230만원으로 국내(675만원)의 5배에 가깝다. 제도 시행으로 해외 인증을 신청한...
강민경 낙타 인증샷, 몽골에서도 빛나는 무보정 미모 '감탄' 2013-09-26 19:01:34
틈을 타 현지인과 브이를 그리기도 한다. 강민경 낙타 인증샷에 네티즌들은 “낙타가 의외로 키가 커서 올라타면 무섭다던데, 하나도 안 무서워하네” “몽골에서도 빛나는 강민경 무보정!” “강민경 낙타 진짜 타보고싶었나봐”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강민경이 속한 다비치는 지난 21일 몽골 울란바토르 나담...
하멜 따라나선 조선 소년 해풍이의 모험 2013-09-24 16:55:44
끌려간 도공, 상권과 경제적 이권을 빼앗긴 현지인들 등 세계사적 아픔이 담긴 모습도 그릴 것”이라고 덧붙였다.박한신 기자 hanshin@hankyung.com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기사 양현석, 한방에 250억 날리더니 '이럴수가' 다른...
김정남 동부화재 사장 "미국서 年 3조원 매출 올릴 것" 2013-09-22 16:10:20
영업 대상은 현지인이다. 올해 미국 시장에서 거둬들일 수입보험료(매출)는 2000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전년 대비 약 30% 늘어난 수치다. 김 사장은 미국 시장에서 자리잡을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한국인의 정(情) 문화와 신속함”이라고 답했다. 그는 “미국은 사고 접수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모든 업무 처리가 느린...
OB맥주, 해외 수출 실적 중 65% 차지해 '눈길' 2013-09-13 14:18:24
독자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지인의 기호와 입맛에 맞는 제품을 직접 개발해 해외현지 유통업체에 공급하는 수출형태로, 주문자의 요구에 의해 제품을 만드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보다 한 차원 높은 기술력을 필요로 한다. ob맥주가 홍콩인들의 입맛에 맞추어 제조, 생산한 블루걸(bluegirl)은...
OB맥주, 한국맥주 수출의 65% 차지해 ‘눈길’ 2013-09-13 13:45:51
제조업체가 독자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지인의 기호와 입맛에 맞는 제품을 직접 개발해 해외현지 유통업체에 공급하는 수출형태로, 주문자의 요구에 의해 제품을 만드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보다 한 차원 높은 기술력을 필요로 한다. OB맥주가 홍콩인들의 입맛에 맞추어 제조, 생산한 블루걸(Blu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