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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 유라시아횡단철도 진출 박차 2013-09-08 21:05:12
유라시아 횡단 철도의 밑그림을 그리겠다는 계획입니다. 현대로템이 설계·생산기술·기자재 공급·시스템 엔지니어링을 주도하고 차량은 한국·러시아가 공동 생산하거나 북한과 협의를 통해 북한에서 차량을 조립·생산하는 방안 등도 검토 가능하다고 이 업체는 설명했습니다. 앞서 러시아를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은...
정몽구 "유라시아 횡단철도 미리 준비하라" 2013-09-08 17:22:06
있다”고 말했다. 현대로템이 유라시아 철도의 설계 및 생산기술과 기자재 공급, 시스템 엔지니어링을 주도하겠다는 것이다. 향후 남북관계 개선 여부에 따라 철도 차량을 러시아는 물론 북한 업체와도 함께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도 현대로템의 유라시아 철도 사업 구상을 적극 ...
현대로템, 유라시아횡단철도 '핵심' 러시아 진출 박차 2013-09-08 14:54:41
철도 차량, 특수차량 등을 생산한다. 작년 매출액은 60억달러, 직원수는 7만명에 달한다. 현대로템은 러시아 철도시장 진출을 첫단추로 삼아 숙원 사업인 유라시아 횡단철도의 밑그림을 그리겠다는 계획이다. 현대로템이 설계·생산기술·기자재 공급·시스템 엔지니어링을 주도하고 차량은 한국·러시아가...
[분양 현장 포커스] 마곡지구 헤리움, 지하철 5·9호선 가까워 교통 편리 2013-09-08 14:10:39
철도 ‘마곡나루역(내년 개통 예정)’을 갖춘 ‘쿼드러플역세권’이다. 마곡지구 내 여의도공원 2배 규모를 자랑하는 중앙 생태공원 ‘보타닉 파크(botanic-park)’가 들어설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강서세무서를 비롯해 1200병상 규모의 이화의료원, 이마트 등의 부지가 확보돼 있어...
[취재수첩] 베트남 '기업 한류' 지속되려면 2013-09-04 17:42:09
차원의 문화행사를 자주 갖고 있다. 도로와 철도, 상하수도 같은 기반 시설을 건설할 수 있도록 원조를 한 데 이어 베트남인들의 마음을 사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한국 기업들이 ‘한류’ 바람을 타고 베트남 소비시장을 깊숙이 공략하고 있지만, 일본 정부의 직간접적인 후원을 받고 있는 일본 기업의 활약도 만만치 않...
"건설사 10곳 중 4곳 1억 넘는 공사 全無" 2013-09-04 17:11:36
재고해줄 것을 요청했다. 현행 도로 학교 철도 등 열거주의 방식으로 제한하는 민자(民資) 대상 사업을 포괄주의 방식으로 바꿔 사업 범위를 넓혀줄 것도 건의했다. 부동산 세제 개편도 제안했다. 전경련은 “정부가 지난달 양도세 중과 폐지, 취득세 영구 인하 등의 전·월세 대책을 내놨지만 지방자치단체의 반발로 국회...
오피스텔 ‘마곡지구 헤리움’ 모델하우스 6일 오픈 2013-09-04 11:50:08
주차시스템을 도입해 차별화를 뒀다. 마곡지구는 lg그룹, 롯데그룹, 대우조선해양, 코오롱, 이랜드 등 대기업의 연구개발(r&d)센터가 입주를 확정하면서 개발에 가속도가 붙고 있는 곳이다. 완료되면 r&d(연구·개발)인력만 3만여명, 연간 고용 유발효과 18만여 명의 배후수요를 갖추게 된다. ‘마곡지구 헤리움’의...
'1m 이내도 파악' 2018년 초정밀 위치확인 서비스 2013-09-03 10:00:18
1천280억원 들여 GPS 보정시스템 개발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신호의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높여 오차 1m 이내의 정밀 위치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가 오는2018년 선보일 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내년부터 위성기반 초정밀 GPS 보정시스템(SBAS) 개발에 들어가 2018년 시범 서비스를 한다고 3일...
코레일 `밥그릇싸움` 참사불렀다 2013-09-02 16:55:33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코레일의 철도운영과 업무절차, 현장 종사자의 안전의식 등 안전관리 전반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정창영 사장 퇴임이후 경영 공백이 지속된 코레일의 기강해이를 이번 기회에 바로잡겠다는 의중으로 풀이됩니다. <인터뷰> 국토교통부 관계자 "전반적으로 시스템상 문제가 있는지, 앞으로 개선해야 할...
코레일, 초기 대응 실패…사고 관련자 4명 뒤늦게 직위해제 2013-09-02 01:31:55
자세한 상황을 안내하지 않은데다 철도고객센터는 제대로 전화 연결조차 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현장 복구작업이 더디게 진행된 탓에 사고 이튿날에도 첫차 운행부터 줄줄이 지연사태가 벌어졌다. 경부선 상·하행선 열차는 각 역에서 도착 또는 출발 시간이 10분 이상 지연됐고, 대구역에서는 모든 열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