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외인·기관, IT株 '쌍끌이'…삼성電 150만원대 회복 2013-03-26 14:00:55
끌고 있다는 분석이다.26일 오후 1시 42분 현재 전기전자업종지수는 전날보다 1.07% 오른 1만1555.89를 기록하고 있다. 전날 2.53% 오른데 이은 이틀째 강세다.종목별로는 삼성전자가 전날보다 1만9000원(1.27%) 오른 151만4000원에 거래되며 7거래일만에 150만원대를 회복했다.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삼성전기 등도...
<르포> 베트남 토목·주택현장에 '한류열풍' 2013-03-26 10:00:09
2배 이상이어서 고급 주택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다고 업체는 분석했다. 베트남·캄보디아 사업 담당 박봉서 상무는 "땅값이 저렴한 2008년 부지를 대거확보했기 때문에 길을 닦는 동안 땅값이 오르고 베트남 경제가 성장하면 주택사업으로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eugenie@yna.co.kr(끝)<저...
TV 예능의 힘 이정도 였나…농심, 짜파구리 인기에 '화색' 2013-03-25 08:19:05
및 프리미엄라면 제품 인기에 힘입어 라면 시장 점유율이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3만원을 유지했다. 이경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라면시장 침체 속에도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은 짜파구리의 인기에 힘입어 이달 해당 제품들의 판매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30...
현대·기아차, 수익성 글로벌 2위…BMW와 격차 줄여 2013-03-24 06:01:07
판매대수 증가율을 웃도는 것은 그동안 추진한 고급화전략이 상당한 성과를 거뒀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특히 현대·기아차가 과거의 '저가 자동차'라는 이미지를 완전히 벗고 '고급 자동차'로서의 이미지를 굳혀가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chunjs@yna.co.kr(끝)<저 작 권...
[사이버 테러 후폭풍] 靑 "해킹, 北 소행 가능성"…軍 "사이버戰 인력 1000명 이상으로 확대" 2013-03-21 17:18:19
가능성을 면밀히 추적,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당국이 이번 사이버 테러를 북한의 소행으로 의심하는 근거는 우선 악성코드가 중국으로부터 들어왔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정보 당국에 따르면 북한은 대남 사이버전 거점을 중국에 두고 있다. 지금까지 북한의 해킹 수법을 보면 중국의 인터넷을 주로 이용했다. 정부...
‘그 겨울’ 송혜교의 이유 있는 스타일링 2013-03-20 16:41:59
연출함으로써 고급스럽고 심플한 룩을 완성했다. 이번 드라마에서 착용한 스카프들은 촬영 전 컨셉 미팅 후 엄선해 직접 구입한 것이라고. 이 스카프는 실내로 들어가거나 착용 전에 들고나간 가방 손잡이에 캐주얼하게 묶어두면 모던한 가방도 좀 더 스타일리쉬하게 연출할 수 있어 일석이조 아이템이다.◆대기업 상속녀...
애견 키우는 3040, 사료도 유기농 시대? 2013-03-19 09:04:53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은 프리미엄 사료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1~3만원대의 유기농 사료가 인기다. 두부, 치즈, 단호박 등을 넣어 판매자가 직접 제작한 개당 2~3천원대의 고급 수제 간식도 많이 찾고 있고, 신선한 생육에 다양한 야채가 함유된 고급 사료는 1kg에 1만원대의 고가지만 판매가 꾸준히 늘고 있는...
갤럭시S4 "혁명적? VS 진화적" 의견 분분 2013-03-16 14:30:18
"혁명적이기보다는 진화적"이라고 분석했다. 다음은 미국 경제전문지 포천이 정리한 애플 담당 애널리스트들의 갤럭시S4에 대한 반응을 정리한 것이다. ▲ 파이퍼 재프리스의 진 문스터 = 갤럭시S4는 갤럭시S3보다 커진 스크린, 개선된 카메라와 프로세서 등 상당한 진전이 이뤘다. 또 얼굴 인식으로 영상이 멈추는...
불황에 틈새노린 ‘프리미엄 마케팅’이 뜬다! 2013-03-14 09:55:02
현대홈쇼핑은 올해 프리미엄 브랜드를 론칭하며 고급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탈리아 브랜드 토스카블루와 보욜라, 프랑스의 마크라바 등 루비족을 공략한 브랜드를 구성한 것. 또한 cj오쇼핑과 gs샵도 각각 디자이너와 협업한 브랜드를 론칭해 중년 여성을 위한 패션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장문영 abc마트 마케팅 팀장...
일본 스시 프랜차이즈 업체들 웃는 까닭은… 2013-03-13 11:16:28
일본 현지의 분석 시스템을 내세우고 있다.서울 종로에 있는 '갓덴스시'. 일본에서 200여개의 매장을 갖고 있는 갓덴스시는 2010년 한국시장에 진출했다. 현재 서울 강남, 분당 서현 등 3개 매장을 운영중이다.12일 저녁 이곳을 찾은 직장인 이한구 씨(33)는 자리에 앉기 위해 20분을 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