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고차매매업 신고 기준, 업계·정부 대립 2013-02-21 08:38:40
신고 기준에 대한 업계와 정부의 의견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업계는 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준을 완화해야 한다는 반면, 정부는 투명·공정한 거래를 위해 오히려 강화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중고차매매업은 1997년부터 허가제에서 신고제로 변경됐다. 신고제는 관계 관청에...
문희상 "안철수 신당 창당은 악마의 유혹" 2013-02-17 16:50:55
간 의견 대립을 거듭하고 있다. 여기에 4월24일 서울 노원병과 부산 영도에서 치러지는 국회의원 재선거에 안 전 원장 본인과 측근인 금태섭·정연순 변호사의 출마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안 전 원장 측과의 관계도 재정립해야 하는 이중고를 겪고 있다. 일각에서는 민주당이 대승적으로 후보를 내지 말아야 한다는 주장도...
<삼성, 이맹희 씨 항소에 반응 자제> 2013-02-15 15:42:10
삼성그룹과 CJ그룹의악화된 관계도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CJ그룹은 이맹희씨의 단독 결정이고 그룹과는 무관하다는 입장이지만 1심이 진행되는 동안 두 그룹은 심한 감정대립을 보였다. 소송을 제기한 직후 CJ그룹측은 삼성그룹 직원이 이재현 CJ그룹 회장을 미행했다면서 경찰에 고소하기도 했으며, 이건희...
<삼성-LG '디스플레이 분쟁' 넘어설까> 2013-02-14 06:05:06
시장도 아니고 글로벌 1,2위인데 걸린이해관계가 복잡하고 지켜보는 눈도 많아 부분적인 협력을 끌어내기도 쉽지 않을 것"이라며 "특허공유 논의에 들어가더라도 입장차를 좁혀 접점을 찾기까지는 적지 않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불과 한 달여 전만 해도 한 치의 양보 없이 맞서온 양사가...
北 3차 핵실험 강행..금융시장 진단 2013-02-13 11:40:52
대립을 할 경우에는 우리가 선택을 해야 하는 기로에 서게 된다. 물론 우리는 미국과 동맹국가이지만 중국과의 전략적 관계를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미국과 중국이 일치하는 경우도 처음에는 대북 제재를 하려고 하겠지만 북핵 관리모드로 들어가겠다면 우리만 힘 없이 핵탄두를 이고 사는 불안감에 싸여야만 한다....
"갈등은 대립과 협력이 상존한다" 2013-02-13 10:38:18
<갈등의 전략>은 게임이론에서 참여자들의 대립 관계에만 치중했던 제로섬(zero-sum)게임에서 상호의존성인 협력 관계가 합쳐진 난제로섬(anazero-sum)게임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켰다. 수학적분석 이론인 게임이론을 일반인도 이해할 수 있게 쉽게 풀어써 이론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것이다. 게임이론은...
<삼성-LG '화해무드'로 급진전…특허공유 가나> 2013-02-12 15:22:48
대립이 심해졌다. 결국 LG디스플레이는 법적 분쟁의 시발이었던 이 가처분 신청을 취하하는 게 화해무드를 향한 출발점으로 봤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지경부의 중재가 시작된 지난달 중순 "우선 결자해지가돼야 한다"면서 삼성디스플레이가 먼저 뭔가를 보여줄 것을 공개적으로 요구했다. LG측은...
북핵실험에 美 대북정책 강경해질 듯 2013-02-12 14:02:06
두 사람을 외교안보 수장으로 전진배치한 것은 북미관계 개선과 적극적 개입(engagement)정책을 추진하려는 신호로 해석돼 왔다. 북한에 대한 미국 정부의 유화적 입장은 이미 지난해 2월 북한과 이른바 '윤일 합의'를 이끌어 내면서 예견돼 왔다. 북한이 핵과 로켓 발사를 중단하면 미국이 식량지원을 한다는...
오바마,12일 국정연설..2기 청사진은? 2013-02-10 11:29:37
대응해야 미국의 미래를 기대할 수 있다는 메시지도 국정연설에 담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북한과 이란의 핵무기 개발 움직임, 시리아 분쟁 해결,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대립 해소, 러시아와의 새로운 관계설정, 아시아 영유권 분쟁 등 주요 외교 문제를 관통하는 미국의 외교전략을 언급할 가능성이 크다. 국제사회에서...
화이트컨슈머가 움직인다 2013-02-07 09:37:09
부도덕한 행위를 근절하고 기업과 소비자가 대립하는 관계가 아닌 함께 웃는 세상을 만들어 화이트 코리아(white korea)를 구현하고자 하는 것이 주목적이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관계자는 “악덕 소비자로 불리는 블랙컨슈머들이 소셜 네트워크와 1인 미디어, 언론, 정보가 부족한 소비자들을 이용해 아무런 죄의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