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1-10 08:00:03
06:45 '가심비' 트렌드 영향…특급호텔 딸기 뷔페 '확산' 180110-0098 경제-0074 06:47 '건강하고 안전한' 평창올림픽 개최 위해 지원 나선 의료계 180110-0108 경제-0079 07:00 "작년에 성년 된 자녀의 연말정산간소화자료 직접 챙겨야" 180110-0111 경제-0080 07:00 '힘든 청춘들에...
'가심비' 트렌드 영향…특급호텔 딸기 뷔페 '확산' 2018-01-10 06:45:00
'가심비' 트렌드 영향…특급호텔 딸기 뷔페 '확산'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작은 사치에 이은 '가심비' 트렌드에 힘입어 호텔 연례행사인 '딸기 디저트 뷔페'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가심비란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로, 불안을 줄이고 안정을 찾는 소비형태를 말한다....
[지갑털어주는 기자] 너구리 되는것 막는 '아이 프라이머'… "명품보다 낫네" 2018-01-04 17:28:23
대비 마음의 만족도를 뜻하는 신조어 ‘가심비’가 뛰어난 화장품들이죠.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들면서 작아보이게 하는 셰딩은 투쿨포스쿨의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을 일곱 개째 쓰고 있습니다. 가격은 1만6000원인데 면세점 쿠폰 등으로 더 싸게 구입하곤 하죠. 이건 단순히 셰딩만 가능한 게...
[선임기자 칼럼] 욜로, 그 다음엔 뭐가 있나 2018-01-03 17:51:51
비 대신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감을 따지는 ‘가심비(價心比)’,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work-life-balance)’이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는 것이다.이런 트렌드의 대표적 사례가 여행이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11월까지 해외여행을 떠난 국민이 2409만 명에 달했다....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8-01-03 15:00:02
180103-0573 경제-0131 13:32 선익시스템, 295억원 디스플레이 양산장비 공급계약 180103-0581 경제-0132 13:42 워라밸·가심비…빅데이터로 본 밀레니얼 세대 라이프스타일 180103-0588 경제-0134 13:49 현대제철 "룩셈부르크 상장된 3천874만주 상장폐지" 180103-0602 경제-0577 14:00 이주열 "지금이 한계기업 구조조정...
워라밸·가심비…빅데이터로 본 밀레니얼 세대 라이프스타일 2018-01-03 13:42:35
워라밸·가심비…빅데이터로 본 밀레니얼 세대 라이프스타일 HS애드, 트위터·블로그 등 SNS에 올라온 120억건 빅데이터 분석 (서울=연합뉴스) 이봉준 기자 = '워라밸', '가심비', '모어 모바일', '관태기'. LG 계열 광고회사 HS애드는 3일 트위터와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이베이코리아, 올해의 쇼핑키워드로 '나심비' 선정 2018-01-02 13:48:36
비 성능을 따지는 '가성비'와 가격 대비 심적 만족을 따지는 '가심비'를 넘어 나의 만족을 위해서는 가격에 상관없이 지갑을 여는 소비심리를 반영한 키워드라고 이베이코리아는 설명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이런 추세를 반영해 올해 편의를 강조하는 소형 생활가전과 여가생활을 위한 고가 취미용품, 맛보다...
새해 외식 트렌드는…가심비·빅블러·반(半)외식 확산 2017-12-19 13:34:17
새해 외식 트렌드는…가심비·빅블러·반(半)외식 확산 (세종=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외식을 통해 단순히 끼니 해결이 아닌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가성비를 넘어선 '가심비'(價心比·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것)가 새 소비 트렌드로 떠올랐다. 또 외식업계에서도...
일본의 역습…'가심비'로 국내 소비자 사로잡는 日 제품들 2017-12-18 17:22:38
'가치소비' 키워드를 내걸고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가치소비란 자신이 지향하는 가치를 포기하지 않으면서 가격이나 만족도 등을 세밀히 따져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성향을 말한다.특히 최근 일본산 제품들은 경쟁 제품 대비 가격대는 높지만 뚜렷한 개성으로 이른바 '가심비'(가격 대비...
올 연말 '가심비'가 뜬다…크리스마스 인테리어 소품 인기 2017-12-11 13:40:10
올 연말 적은 비용으로 큰 심리적 만족을 누릴 수 있는 '가심비'가 트렌드로 뜨고 있다. 불황으로 가성비 소비가 이어지면서 저렴한 가격에 큰 심리적 만족을 얻을 수 있는 상품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맞춘 저가형 인테리어 소품 할인 행사에 적극 나서는 추세다.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