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면 50년] 너희가 라면을 아느냐 2013-03-13 15:35:06
‘육개장사발면’(1982년) ‘안성탕면’(1983년) ‘짜파게티’(1984년) ‘신라면’(1986년)과 팔도(당시 한국야쿠르트)의 ‘팔도비빔면’(1984년) ‘도시락’(1986년), 오뚜기의 ‘진라면’(1988년) 등 지금까지도 라면시장을 이끌고 있는 베스트셀러들이 이 시기에 한꺼번에 선보였기 때문이다.라면산업사(史)에 영원히...
[라면 50년] 대형마트, PB라면으로 제조업체와 '맛겨루기' 2013-03-13 15:30:48
2010년 4월 컵라면 형태의 ‘육개장’도 내놓았다. 얼큰한 육개장 국물맛을 내는 육개장은 매달 5억5000만원어치가 판매되고 있다. 65g짜리 작은 컵은 6개에 3150원, 86g짜리 중간크기컵은 5개에 2750원이다.이마트는 지난해 3월 대형마트 pb 라면으로는 처음으로 하얀 국물 라면인 ‘라면이라면’을 내놓았다. 5개짜리 ...
[라면 50년] 편의점도 PB라면…'숨은 강자' 로 부상 2013-03-13 15:30:41
‘육개장’ ‘신라면’ 등을 제치고 gs25 컵라면 판매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다. 청양고추보다 매운맛이 5배 강한 하늘초를 사용해 해물짬뽕의 깊은 맛을 살려낸 게 특징이다.세븐일레븐은 2009년 5월 ‘라땡면’을 출시한 이후 다양한 pb 라면을 선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라면이 땡기는 날엔 이 라면’이라는 의미로...
[라면 50년] 농심 신라면 80개국 판매…세계인 입맛 훔쳤다 2013-03-13 15:30:35
너구리와 육개장사발면에 이어 안성탕면(1983년), 짜파게티(1984년), 신라면(1986년)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라면 브랜드를 탄생시켰다.○신라면으로 라면 전성기 주도 후발주자로 라면시장에 뛰어든 농심은 1970년 국내 최초로 짜장면을 인스턴트 제품으로 만들었다. 지금 짜파게티의 시초인 ‘짜장면’과 함께 닭고기가...
[라면 50년] 진라면·꼬꼬면…제품 차별화로 농심·삼양식품에 도전 2013-03-13 15:30:33
신라면(15%), 육개장(11%)에 이어 참깨라면(10%)이 인기 순위 3위에 올랐다.○'생라면' 앞세운 풀무원 풀무원의 라면 브랜드 ‘자연은 맛있다’는 2010년 12월에 처음 나왔다. 대부분 라면이 기름에 튀겨서 만드는 것과 달리 바람에 건조시킨 생 면발로 차별화를 시도했다.화학적 합성 첨가물을 넣지 않아 라면을...
[라면 50년] 싱글족·편의점 늘어나니…'용기면' 급성장 2013-03-13 15:30:32
‘육개장사발면’이다. 1982년 첫선을 보인 이 제품의 누적 판매량은 42억개(1조4000억원)에 달한다. 1988년 서울올림픽 당시 외국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어 미국 nbc 방송이 “한국에서 미국의 햄버거에 준하는 식품”이라 소개하기도 했다.최근 용기면의 트렌드는 중량 100g 이상인 대용량 제품의 인기가 높아진다는...
'대학생 해장라면' 오뚜기 참깨라면 1000만개 판매 돌파 2013-02-21 13:53:03
두 차례 용기면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신라면(15%), 육개장(11%)에 이어 참깨라면(10%)이 인기 용기면으로 꼽혔다. 참깨라면 용기면은 대학생들 사이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해장라면으로 좋다는 평이 많았다. 오뚜기 관계자는 "기존에 없던 고소함과 얼큰함을 주력한 맛이 다변화된 소비자의 입맛...
[자영업희망콜센터] 해장국·육개장 등 주력…속풀이전문점 변신을 2013-02-11 10:01:54
콩나물해장국이나 우거지해장국, 육개장을 주력으로 하는 속풀이국밥집으로 변경하거나, 소머리국밥과 함께 갈비탕, 곰국, 설렁탕, 사골우거지국을 주력으로 하는 사골국 전문점으로 전문화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저녁시간대 메뉴도 보강해야 합니다. 늦은 저녁 주점이나 유흥업소에서 나온 고객들을 겨냥한 감자탕 같은...
'펄펄 끓는' 용기면, 2조 라면시장 이끈다 2013-02-08 10:22:42
판매 순위에서도 나타난다. 지난 12월 라면시장 톱10 안에 농심의 '육개장사발면' '신라면컵' '신라면큰사발' 등 3개 제품이 6,7,10위에 올랐다. 용기면 시장이 커진 것은 편의점 수가 2만여 개를 훌쩍 넘어선 데 따른 것으로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싱글족' 등으로 불리는 1인 가구가 10년...
[한경 마케팅 대상] 오뚜기, 참깨라면 요리비법·퀴즈 이벤트…SNS소통 호응 2013-02-04 15:31:11
결과 신라면(15%), 육개장(11%)에 이어 참깨라면(10%)이 높은 선호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회사 관계자는 “참깨라면의 인기 비결은 참기름 유성스프, 볶음 참깨, 계란 블록 등 고소한 맛을 주는 첨가물과 얼큰한 국물의 조화에 있다”며 “이런 강점이 젊은 층과 다변화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 잡은 것”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