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설] 문화는 삶이자 산업…글로벌 선도국으로 가자 2024-01-03 17:48:20
그만큼 취약하다는 얘기다. 넷플릭스를 비롯한 OTT 플랫폼 자본이 K콘텐츠 시장에 유입되면서 제작 편수가 늘고 작품도 다양해졌지만, 생존의 기로에 선 토종 OTT의 살길을 찾는 것도 과제다. 정부가 올해 투자 대상에 제한이 없는 ‘전략펀드’를 새로 조성하기로 한 것이 주목되는 이유다. 정부와 기업이 공동 출자해 총...
"넷플부터 끊었죠"...OTT업계 '비상' 2024-01-03 16:20:52
넷플릭스 시청 중단마저 고려하고 있다. 프리미엄 스트리밍 서비스 전반에 걸친 고객 이탈은 지난해 11월 6.3%로, 1년 전 5.1%보다 늘었다. OTT 가입자 분석 업체인 안테나(Antenna)에 따르면 넷플릭스, 애플TV 플러스, 훌루 등 주요 OTT 가입자 중 약 4분의 1이 지난 2년 동안 최소 3개의 서비스를 끊었다. 2년 전, 이...
미 OTT 업계 가입자 이탈 '비상'…광고포함 상품·묶음판매 강화 2024-01-03 16:02:13
이전보다 더 많이 들기 때문이다. 40대인 레비스는 넷플릭스 시청 중단마저 고려하고 있다. 레비스처럼 프리미엄 스트리밍 서비스 전반에 걸친 고객 이탈은 지난해 11월 6.3%로 1년 전 5.1%에서 늘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일 점점 더 많은 미국인이 OTT 가입을 취소하고 있다며 업체들로서는 고객을 지키는 게 훨씬...
"너무 비싸" 구독해지 늘자…OTT, 고객 붙잡을 묘수 짜냈다 2024-01-03 10:54:04
릭스는 지난해 동시 시청 가능 기기 4대인 고화질의 프리미엄 구독료를 22.99달러로 인상하는 대신 기기 수가 2대로 제한되는 스탠더드 가격은 15.49달러로 유지했다. 여러 OTT를 묶는 번들 상품을 내놓는 업체도 생겨나고 있다. 버라이즌은 지난달 넷플릭스와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OTT인 맥스를 묵은 번들 상품을...
벤처 기술 탈취하면 5배 배상…성과 낸 재직자에겐 주식 지급도 [Geeks' Briefing] 2024-01-02 16:19:04
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개 국가에 공급돼 왔다. 베베핀의 오리지널 시리즈는 작년 10월 국내 애니메이션 최초로 미 넷플릭스 1위에 올랐다. 이번에 성과를 낸 베베핀 플레이타임은 5인 가족의 일상을 담은 베베핀의 스핀오프 콘텐츠로, 첫째 ‘보라’와 둘째 ‘브로디’가 주인공이다. 미국·한국·영국·호주·아일랜드...
故 이선균 빈소 막무가내 무단침입까지…"도 넘었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3-12-30 09:00:04
릭스가 35.7%라는 점을 고려하면 2배 가까이 높은 이용률이다. 유튜브 이용률이 높고, 관심도 커지면서 유튜버들도 늘어났다. 하지만 커지는 경쟁 속에 유튜버들이 '조회수'와 '슈퍼챗'(후원금)을 노리며 도를 넘는 행위를 하는 사례도 빈번해졌지만, 유튜브는 이에 대해 사실상 방치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가전 기업 새 먹거리는 '450조 푸드테크' 2023-12-27 18:08:42
때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을 볼 수 있다. 이 터치스크린을 통해 고사양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 푸드 앱인 ‘삼성푸드’는 내부 AI 카메라로 냉장고에 보관 중인 식자재를 파악해 만들 수 있는 요리(레시피)를 추천한다. 레시피는 냉장고 터치스크린과 스마트폰 화면에 뜬다. LG전자는 생활가전 로봇인 ‘스마트홈 AI...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5890만원부터 2023-12-26 18:08:44
요소를 개선했다. 전면부는 크레스트 그릴을 이중 메시 구조로 구현해 정교하고 화려한 이미지를 나타냈다. 측면부엔 비행기 프로펠러가 도는 듯한 5더블 스포크 20인치 휠을 장착했다. 실내 운전석에선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나로 합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눈에 띈다. 뒷좌석에선 14.6인치...
"MZ세대 中여행객 잡자"…면세점·호텔의 변신 2023-12-26 17:59:11
계정을 개설했다. 7개월 만에 팔로어 400만 명을 넘길 정도로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지난 23~25일 연휴 기간에 LDF하우스의 잔망루피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인원은 하루평균 7300명에 달한다”며 “체험형 콘텐츠를 선호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개별 관광객을 잡기 위해 다양한 캐릭터...
카카오엔터, 글로벌 IP 파워하우스 도약…미디어-뮤직 성과 본격화 2023-12-26 17:38:28
글로벌 화제를 낳았다. 지난 22일 파트1을 공개한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는 공개 직후 한국을 비롯해 44개국에서 넷플릭스 TOP10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2위에 안착해 눈길을 끌고 있다.(OTT 순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 기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산하 글앤그림미디어가 제작을 맡았으며, 크리에이터 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