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즉석밥 1위 햇반 맹추격하는 오뚜기·이마트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2-09 09:00:07
중 특정 제품 구매자 비중을 나타낸 수치다. 라면시장에선 오뚜기 제품들이 지난주보다 구매경험도가 하락한 모습을 나타냈다. 농심 신라면이 27.2%로 라면시장 1위에 오른 가운데 오뚜기 진라면(23.5%)은 지난주보다 구매경험도가 소폭 하락했다. 농심 안성탕면은 18.4%로 3위를 차지했다. 용기라면 시장에서도 육개장...
브랜드스타즈, `2022대표한류브랜드(KWB)` 선정 발표 2022-12-06 15:41:44
`농심 짜파게티` `오뚜기 진라면` `파리바게뜨` `이삭토스트`가 최고 인기 브랜드로 선정되었으며, 매운맛을 대표하는 떡볶이와 라면에 `신전떢볶이`와 `불닭볶음면` 선정되었고, K-패션에는 손흥민 브랜드 `NOS7`, 선글라스 `젠틀몬스터`가 선정되었다. 또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동브랜드(브랜드K)기업 중에서는...
방심하던 '동원참치' 바짝 뒤쫓은 '사조참치'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2-02 09:00:01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 비중을 나타낸 수치다. 라면시장에선 농심 신라면이 29.8%로 1위를 달렸다. 오뚜기 진라면(29.4%)이 뒤를 바짝 쫓았다. 농심 안성탕면은 19.7%로 3위에 올랐다. 용기면 시장에선 육개장사발면이 32.2% 1위, 진라면은 15.6%로 2위를 차지했다. 짜장라면 시장에선 농심 짜파게티 71.6%로 2위...
공정위의 대기업 감시 '사각지대' 100% 활용한 농심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12-01 10:00:03
등 농심 외가 4인방은 신 회장의 인척이 지배하는 회사다. 신라면 등 농심의 주요 라면 스프에 들어가는 핵심 원료를 공급하는 등 외가 4인방과 농심은 수십 년 간 내부거래를 통해 특수한 관계를 맺어왔다. 4개 기업의 지난해 매출액은 약 4000억원에 달했다. 이에 대해 농심측은 "우일수산에 대해 농심은 100여 개 납품사...
"농심, 북미 공장 신라면 출고 증가…영업익 개선 전망"-SK 2022-12-01 09:04:23
"이에 따라 영업이익률이 2022년 대비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의 내년 연결 매출액을 전년 동기 대비 12.7% 증가한 3조5460억원, 영업이익을 같은 기간 대비 50.3% 늘어난 1509억원이라는 전망이다. 농심에 따르면 북미 지역 점유율 확대로 인한 올해 해외 매출 비율은 전년 대비 9% 증가한 12억4990만달러를 기록할...
농심 덕에 年 4000억 번다…신동원 회장의 남다른 '외가 활용법'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11-30 10:03:01
신라면에 얼마나 깊은 애정을 갖고 있었는지를 잘 보여준다. 과거 재벌들이 그랬듯이 신춘호 회장도 가족 경영을 중시했다. 아들에 대한 경영 수업을 게을리하지 않았고, 친인척에도 시쳇말로 ‘먹고살 만한 사업’을 떼어줬다. 하지만 다른 대기업들과 달리 농심의 가족 경영은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신라면의 핵심 비법을...
"신라면 스프 스치기만 해도 로또"…베일에 가려진 회사 찾았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11-29 08:30:01
수 있다. 농심 라면 스프는 태경농산이 만든다? 기자는 이 얘기의 진위를 확인하기 위해 우선 농심 신라면의 구성 재료를 누가 공급하는지부터 확인했다. 농심의 올 3분기 감사보고서는 라면과 스낵 제조용 주요 원재료를 공개하고 있다. 다만, 공개 범위가 매우 한정적이다. 소맥분, 팜유, 포장재 등 원재료에 관해선 딱...
아슬아슬하게 '진라면' 제쳤다…1위 차지한 라면은 무엇?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1-25 08:59:01
라면(26.3%)과는 0.2%포인트 근소한 차이다. 농심 안성탕면은 15.1%로 3위에 올랐다. 신라면의 구매경험도는 전주(26.1%) 보다 0.4%포인트 늘었지만, 진라면은 전주(26.2%)에 비해 0.1%포인트 하락했다. 구매경험도는 해당 카테고리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 비중을 나타낸 수치다. 짜장라면 시장에선 짜파게티가...
식품업계, 가격 올리고도 영업익 `뚝` 2022-11-18 19:08:57
1, 2분기 CJ제일제당과 농심, 하이트진로 등이 과자와 주류 가격을 올렸고, 3분기 식용유와 라면 가격이 올랐습니다. 가격 인상 효과로 매출은 모두가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희비가 엇갈렸습니다. CJ제일제당과 오리온, 빙그레는 영업이익이 늘었습니다. 해외 사업이 순항한 덕에 원·달러 환율이 오른 것이 득이 됐습니다....
춘추전국시대 액상커피 시장... 올 겨울 승자는 누구?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1-18 09:00:05
진라면이 26.2%로 1위에 올랐다. 농심 신라면은 26.1%로 진라면을 바짝 추격했다. 농심 안성탕면은 15.4%로 3위를 차지했다. 용기면 시장에선 육개장사발면이 37.6%로 1위, 신라면은 13.7%로 2위에 올랐다. 짜장라면 시장에선 농심 짜파게티가 76.5%로 압도적인 1위를 달렸다. 우유 시장에선 구매경험도 43.9%를 기록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