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세계 윈도우 멈춰세운 이 회사…머스크 "공급망 혼란" [글로벌마켓A/S] 2024-07-20 07:43:16
애널리스트는 "중국에 대한 추가적인 수출 규제가 주요 리스크"로 지목했다. 또한 미국 정부가 인공지능과 관련한 교역의 조사를 강화하는 점을 감안해 향후 3개월간 반도체 시장의 하락 위험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실적 발표 기업 가운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사기 방지 기술을 보유한 엑서티파이를 매각한...
[이번주뭘살까] 올림픽 스포츠 마케팅 '풍성'…중복 맞이 보양식도 2024-07-20 07:00:02
26일)을 앞두고 '스포츠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다. 오는 중복(25일) 전 주말 각종 보양식 할인 판매전과 장마철, 휴가철을 맞아 고객을 위한 이색 팝업스토어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 롯데백화점 = 전국 모든 점포에서 '더 스포츠 2024' 행사를 통해 인기 스포츠 브랜드 의류와 선글라스,...
'올리지오X' 브라질 인증 앞둔 원텍, 파트너사 계약 2024-07-19 14:45:58
후 공격적인 마케팅과 영업활동을 구상중이다. 이번 계약은 브라질 시장의 중요도를 감안해 창업주인 김종원 회장이 브라질에 직접 방문해 시장상황을 파악하고 대리점 미팅을 하면서 최종 결정했다. 스킨텍은 브라질 주요 의료기기 유통사다. 이번 협약과 동시에 기존 라비앙 레이저 기기 대리점 M사와 협력도 강화했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 올해 선정한 '골목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24-07-19 13:20:52
도내관광 테마 골목 골목 매니저 23명을 대상으로 ‘골목 매니저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역량 강화 교육은 지난 18일 실시됐다. 교육은 도와 공사가 지난 2020년부터 발굴한 관광 테마 골목의 안정적 관리 및 지속적 운영을 위해 골목별 전담 인력을 양성하고 활동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마련했다. 각...
LG전자 게이밍모니터, 사우디 'e스포츠 월드컵' 공식모니터 선정 2024-07-19 10:00:01
세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체험 마케팅으로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한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LG 울트라기어의 차별화된 게이밍 경험을 제대로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우디아라비아는 석유 의존도를 줄이고 경제 다각화를 추진하는 '비전 2030'의 일환으로 e스포츠 산업을 정책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국내 최대 캐릭터전시 참가한 LG유플…존재감 커진 ‘무너’ 2024-07-18 18:23:53
달라졌다는 얘기도 나왔다. 무너는 20~30대 MZ세대 직장인을 겨냥한 캐릭터다. LG유플러스는 올해부터 무너 지식재산(IP)를 활용한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무너 관련 IP 매출은 2021년과 비교해 6.5배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향후 스포츠, 유통·식음료, 패션·잡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 기회가 더...
"나도 조이·빙봉처럼" 생각기차 팝업에 2만5000명…모아나 속편도 기대하세요 2024-07-18 17:09:04
대 청소년을 비롯해 사회인으로 살아가는 2030세대, 그리고 사춘기 자녀를 둔 4050세대 부모들까지 자신과 타인의 마음을 모두 들여다볼 수 있었죠.” ▷한국 시장을 공략하는 마케팅도 돋보였습니다. “이번 ‘인사이드 아웃2’ 역시 콘텐츠를 경험하는 방식이 단순 극장에서 끝나지 않길 바랐어요.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효성티앤에스·효성ITX, '삼성 출신' CEO 전진 배치 2024-07-18 17:06:02
이사회에서 최방섭 대표이사를 공식 선임했다고 밝혔다. 최 대표는 서울대 기계설계공학과를 졸업 후 1987년 삼성전자에 입사해 개발, 마케팅, 영업, 전략 업무 등을 맡았다. 최 대표는 삼성전자 유럽 영업총괄을 맡아 유럽 TV시장 1위를 달성했고, 미국법인 모바일 부문장과 MX부문 전략마케팅실장 역임 당시에는 전세계...
소비침체 여파…'편의점 투톱' 성장세 꺾였다 2024-07-18 17:04:50
상품을 빠르게 내놔 20·30대 소비자를 매장에 불러들이겠다는 것이다. CU는 지난 6일 SNS에서 큰 화제가 된 두바이초콜릿을 출시했다. 하루 만에 초도 물량 20만 개를 다 팔았다. 물건을 확보하기 힘든 두바이초콜릿을 해외에서 공수하는 대신 국내 초콜릿 제조회사를 통해 두바이초콜릿과 비슷하게 만들어 빠르게 대응한...
코트라, 中 상하이 유아용품 전시회에 한국관…20개 기업 참가 2024-07-17 11:00:04
3대 유아용품 전시회로 꼽힌다. 올해 전시회에 약 3천500개 기업과 4천여개 브랜드가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올해 216㎡ 규모로 마련한 한국관에는 유아용 위생용품,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 분야의 한국 기업 20곳이 24개 부스를 차렸다. 작년 참가 기업 수(11곳)와 비교하면 규모가 2배 가까이 커진 것이라고 코트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