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동반성장 사모펀드, 아이테스트에 100억 투자(종합) 2013-10-16 10:19:48
2011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 SK 동반성장 펀드는 SK그룹과 한국정책금융공사가 출자했으며 SK증권과 산은캐피탈이 공동 운용사로서 투자결정 업무 등을 담당한다. 이 펀드는 SK그룹의 협력사 투자에 특화한 목적펀드로 그동안 콘텔라, 동진쎄미켐, 성장E&C·성창중공업 등에 투자했다....
[BIZ Insight] '알짜경영' 동원개발…부동산 한파에도 38년 흑자행진 2013-09-27 07:09:04
‘중도금 무이자’ 조건을 내세우는 등 시장 상황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것도 동원개발의 장점이다. 장복만 동원개발 회장은 “남의 돈 쓰지 않는 게 성장의 비결”이라고 입버릇처럼 말한다. 자금 차입은 회사를 키울 ‘약’인 동시에 위기에 빠뜨리는 ‘독’이 되기도 한다는 것이다. 동원개발은 아파트를 지을 때...
[올해의 미래창조 경영대상] 창의=新사업 동력 2013-09-05 07:09:00
안았다. 동진레저 역시 아웃도어 시장에서의 실적을 인정받아 ‘올해의 미래창조 경영대상’ 기업가정신 부문을 수상했다. 과학문화창달 부문에서는 전북 정읍시가 지자체로는 드물게 과학문화구축 부문을 수상하며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과학문화확산 부문에서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이 경쟁자들을 압도적으로...
토비스, 수은 '한국형 히든챔피언'에 선정 2013-08-29 17:44:21
밝혔다. 히든챔피언에 선정된 회사는 토비스, 동진쎄미켐, 루멘스, 솔브레인, 한국프랜지공업, 에스맥, 성우하이텍, 한세실업이다. 수은의 한국형 히든챔피언은 수출이 3억달러를 넘고 세계 시장에서 5위 이내이거나, 매출이 1조원을 넘고 수출 비중이 50% 이상인 글로벌 중견기업이다. 수은은 이날...
토비스·루멘스·에스맥 '한국형 히든챔피언' 2013-08-29 17:00:57
한국형 히든챔피언으로 인증된 8개사는 토비스, 동진쎄미켐, 루멘스, 솔브 레인, 한국프랜지공업, 에스맥, 성우하이텍, 한세실업 등이다. 한국형 히든챔피언 육성사업은 수출입은행이 2009년부터 세계시장 지배력이 있는 글로벌 중견기업을 키우기 위해 시작했다. 연간 매출이 400억원 이상이면서 수출로 올린 매출이 20...
아웃도어, 캠핑시장 깃발꽂기 치열 2013-08-07 17:01:56
시장 선점 경쟁을 벌이고 있다. 아직 초창기인 국내 캠핑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서다. 이들은 한강변에서 텐트만 저렴하게 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텐트는 물론 캠핑용품 일체를 빌려주는 캠핑파크를 운영 중이다. 최근엔 옥상에 설치한 스크린으로 영화를 보는 캠핑시네마까지 생겨나고 있다. ◆브랜드...
KEIT, 나노코리아 2013 기술동향 및 상생협력포럼 개최 2013-07-12 10:58:52
제시했습니다. 동진쎄미켐㈜의 이종찬 박사는 유연기판(Flexible Display)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그래핀(Graphene)의 장점과 타 산업에서의 응용가능성 등 ‘카본 복합재료의 R&D 현황 및 산업체 응용기술’에 대해 발표했고 ㈜아모그린텍 송용설 부사장은 공기와 땀은 통과하지만 물은 침투하지 못하는 나노섬유...
올해 전환사채·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 증가 2013-05-27 06:01:00
활기를 띄었습니다. 유가증권시장의 신주인수권부사채 권면총액 합계는 5천181억원으로 지난해보다 11.48% 느는데 그쳤지만 코스닥시장에서는 6천79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9.67%나 증가했습니다. 신주인수권부사채 권면총액 상위사를 살펴보면 유가증권시장의 한진해운이 공모 방식으로 3천억원을 발행하면서 1위를...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삼성, 글로벌 강소기업 14곳 육성 중…기술력 中企에 1000억 투자 2013-04-16 15:31:55
2015년까지 국내시장 점유율 2위 이내,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로 키우겠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최근 몇 년 새 협력사와 상생하는 자세가 달라졌다는 평가를 듣는다. 유장희 동반성장위원장이 최근 열린 삼성전자 동반성장데이 행사에 참석, “삼성전자는 ‘해외 유명 경쟁사’와 달리 이면계약, 납품단가 후려치기...
40년 토종 아웃도어 '블랙야크'… "해외 진출로 국내 고객까지 잡는다" 2013-03-05 16:08:25
확대" "국내 시장에선 캐주얼 등 활동복 시장 공략" "2020년 해외 매출 2조 원을 달성해 '글로벌 넘버원'이 되겠습니다. 글로벌 브랜드는 곧 명품입니다. 그리고 국내 고객들은 명품을 좋아하죠. 글로벌 브랜드가 돼 국내 소비자들까지 만족시키겠습니다."5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에서 열린 블랙야크 창립 40주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