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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카드, 생활금융·카드 서비스 '넘버원' 2013-07-10 15:30:08
가능한 불만과 민원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자 ‘고객불만 사전예보제’를 운영하고 있다. 사내 전화응대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전사 전화모니터링 시행 등 다양한 고객만족평가를 통해 고객감동을 추구하고 있다. 그 결과 롯데카드는 2008년 업계 최초로 콜센터 서비스 부문 국가표준(ks)인증과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에...
KT "해외여행 떠날 때 로밍하세요" 2013-07-10 14:50:45
관련 상담은 콜센터로 전화를 걸어 이용해야 했었지만, 이제는 문의 내용을 문자로 작성해 문자상담센터(##1114)로 발송하면 로밍전문 상담사를 통해 원하는 로밍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kt는 '문자'를 이용한 상담 뿐만 아니라 트위터(@olleh_cs)고객센터 또한 운영 중에 있어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 민원을...
김문수 지사의 현장행정, 무한섬김의 길을 닦다 2013-06-28 18:04:01
민원상담을 받을 수 있는 ‘120 경기도콜센터’와 수원역과 의정부역에 설치된 민원센터 역시 쉬지 않고 도민들의 애환을 해결해주고 있다. 2010년부터 현재까지 언제나민원실은 총 468만4943건의 민원상담을 실시했으며, 이 중 절반에 가까운 204만9492건을 야간에 처리했다. 찾아가는 도민안방은 공공기관 방문이 어려운...
[하반기에 이렇게 달라진다] 교차로 꼬리물기·끼어들기 과태료 2013-06-27 17:13:47
‘유사강간죄’로 처벌한다. ○국방민원 콜센터 운영=국방 관련 불편사항이나 궁금증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국방민원 콜센터(1577-9090)를 운영한다. 복무 중인 자녀에게 급한 연락을 취해야 할 때 연락할 군부대 전화번호 등을 원스톱 시스템으로 해결할 수 있다. ○군인연금 제도 개선 및 해외송금 실시=지금까지...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신한카드, CEO 좌석 옆에는 '고객의 의자' 2013-06-26 15:38:39
하는 활동으로 자리잡았다. 콜센터 등을 통해 접수되는 고객의 목소리는 유형별, 부서별, 상품별로 다양하게 조회 및 청취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됐다. 또 매월 ‘소비자 보호 제안의 날’을 정해 전 직원이 고객의 소리를 들으며 고객 중심 마인드를 함양하고 고객 불편 요소를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쏟아낸다 ....
서울시, 다산콜센터 악성민원인 고소 2013-06-19 10:29:19
콜센터 악성민원 근절에 나섰습니다. 서울시가 120 다산콜센터에 전화해 상습적 폭언과 성희롱 등을 일삼은 민원인 3명을 고소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시측은 지난해 6월 이후 악성민원에 대한 특별관리와 고소조치를 한 결과 악성민원 상담건수가 절반 이상 줄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9월 시가 고소한 악성민원인...
금융상품 부실 판매·부당 채권추심…200명 이상 요구땐 '국민검사청구' 가능 2013-06-04 15:30:23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금감원 민원 처리 어떻게 이뤄지나 금감원의 민원 처리 절차를 활용하면 금융사에서 당한 피해를 어렵지 않게 구제받을 수 있다. 금감원은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고 신속한 피해구제를 위해 금융상담, 민원(분쟁)처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상담을 이용하려면 소비자가 금감원을 방문해...
은행·신용카드 민원 상담 국번없이 '1332'…나홀로 해결 어렵다면 e금융센터 '노크' 2013-06-04 15:30:22
때에는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금융민원상담, 정보안내 서비스, 분쟁조정제도 등을 활용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332번만 누르면 금융소비자의 피해 또는 불만사항 상담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는 통합콜센터로 연결된다. 주중 3일(월수금)은 밤 9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불만사항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체크한다. 콜센터나 설계사를 통해 불만족 사항이 접수되면 해당 부서에서 직접 고객과 접촉한다. 민원 처리 담당자와 절차 등에 대해 우선적으로 안내하고, 문제가 해결되기 어려우면 이후의 절차를 설명해 준다. 완전판매를 위한 조직도 따로 뒀다. 본사에 규제 대응(컴플라이언스) 부서가...
[BIZ Insight] 참 실용적인 카드, 꼭 갖고 싶은 카드…삼성카드 '화려한 귀환' 2013-05-30 15:35:00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민원 처리 과정도 개선했다. 콜센터나 홈페이지에 들어온 불만이나 요구를 사전에 정한 유형 분류에 따라 해당 부서로 직접 전달하는 ‘voc 대시보드’ 운영이 대표적인 사례다. 모든 직원이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상시적으로 들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중심의 조직 문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