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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푸마 철수에 발칵…'무신사 vs 네이버' 전쟁 2막 열렸다 [배정철의 패션톡] 2023-02-21 13:59:01
전파할 예정이다. 네이버 입장에서도 물러설 수 없는 상황이다. 네이버는 종합 커머스 기업으로 영역을 넓히는 과정에서 패션 플랫폼인 무신사와 맞닥뜨렸다. 네이버는 지난해 미국의 중고 거래 패션 플랫폼 ‘포쉬마크’를 인수하고 리셀 플랫폼인 크림을 통해 패션 유통망을 넓히고 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한국광고주협회 '사이비언론신고센터 3.0' 오픈 2023-02-20 14:13:23
를 일삼는 언론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적극 대응하는 한편,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해 언론사를 옮겨 다니며 악의적 행동을 이어가는 악순환을 뿌리뽑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보는 반론보도닷컴 사이비언론신고센터를 통해 할 수 있고, 제보자의 신원은 철저히 익명 보호된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지포어 "골프웨어 시장서 초격차" 2023-02-10 17:40:39
사용한 캡슐컬렉션도 공개한다. 지난해 지포어는 한국에서 빠르게 성장했다. 국내에서 첫선을 보인 큐브백, 데이팝 킬티 등 패션 잡화 제품은 출시 즉시 완판되기도 했다. 올해에는 국내에서 입증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일본,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으로 영향력을 넓힐 계획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인터파크, 작년 티켓판매 6651억으로 '사상 최대' 2023-02-10 17:40:24
규모다. 코로나19가 창궐한 2020년엔 판매액이 1304억원으로 쪼그라들었다. 하지만 2021년부터 반등에 들어가 작년에는 규제가 완화되고 억눌렸던 공연 수요가 폭발했다. 장르별 판매액 비중을 보면 콘서트가 46%로 가장 높았다. 이어 뮤지컬(41%), 클래식·오페라(7%) 순으로 조사됐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年 21조 쓰는 K마켓 놀랍다"…韓으로 몰려드는 명품 브랜드 2023-02-09 18:34:22
럭셔리 리포트에 따르면 중국의 명품시장은 지난해 5년 만에 감소세로 돌아서 10% 역성장했다. 명품 브랜드들은 중국에서 받은 타격을 한국 등에서 만회했다. 버버리의 경우 지난해 중국에서 매출이 전년보다 23% 감소한 가운데 한국(10%) 일본(28%)에서 증가하며 충격이 작았다. 배정철/박종관 기자 bjc@hankyung.com
"K마켓 위력 대단하네"…韓으로 몰려드는 명품 2023-02-09 18:24:01
분석도 나온다. 베인앤드컴퍼니 럭셔리 리포트에 따르면 중국의 명품시장은 지난해 5년 만에 감소세로 돌아섰다. 명품 기업들은 중국에서 받은 타격을 한국 등에서 만회했다. 버버리의 경우 지난해 중국에서 매출이 전년보다 23% 감소한 가운데 한국(10%)에선 증가해 충격을 줄였다. 배정철/박종관 기자 bjc@hankyung.com
콧대 높은 아르노 일가, K팝스타엔 '무한 구애' 2023-02-09 18:01:38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 주요 면세점들이 한류 스타 관련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수시로 열어 재미를 보고 있다. 한 면세점 관계자는 “아르노 회장의 손주들이 K팝 스타의 열성 팬”이라며 “유럽 출장길에 오를 때 BTS 등의 사인을 챙겨가는 사례가 많다”고 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어떻게 하면 한국서 상품 팔 수 있나요"…명품 기업들 줄 섰다 [배정철의 패션톡] 2023-02-09 15:41:10
럭셔리 리포트에 따르면 중국의 명품 시장은 작년에 5년 만에 감소세로 돌아서 10% 역성장했다. 명품 기업들은 중국에서 받은 타격을 한국 등에서 만회했다. 버버리의 경우 지난해 중국 매출이 전년보다 23% 감소한 가운데 한국(10%) 일본(28%)이 성장하면서 충격을 줄였다. 배정철/박종관 기자 bjc@hankyung.com
재생에너지로 매장 밝히는 샤넬 2023-02-08 17:51:50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된다. 한국동서발전이 산업단지 내 주차장이나 공터 등 유휴부지에서 청정에너지를 생산하고, 샤넬코리아는 이를 통해 재생에너지를 확보하는 방식이다. 샤넬은 2025년까지 사업 운영 전반에 필요한 에너지를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무신사 "마케팅·할인비 지급…입점사 실질 수수료 낮췄다" 2023-02-08 17:51:28
무신사 스토어는 입점 브랜드의 인지도 확대와 상품 홍보를 위해 연간 4만5000건 이상의 패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 입점 브랜드와의 동반 성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운영 효율화를 통해 실질 수수료율을 지속해서 낮추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