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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 1357통합콜센터에 인공지능 상담시스템 도입 2021-12-13 10:14:47
1357중소기업통합콜센터에 ‘인공지능 상담시스템(챗봇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해당 상담시스템은 오는 19일까지 시범 운영하며, 20일부터 정식 서비스에 들어간다. 중기부가 인공지능을 상담에 도입하게 된 이유는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수요가 더욱 증가했기 때문이다. 상담실적은...
KT DS, 메타버스 기반 교육플랫폼 국내 첫 상용화 2021-12-13 09:37:56
상담과 전자서식지 작성, 영상 스트리밍, 챗봇 상담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고객이 손쉽게 메타버스 공간을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 KT DS와 교육업체 이투스교육은 이를 활용해 학원 교육 서비스 전체를 메타버스로 구현한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 플랫폼은 메타버스 공간 생성과 관리, 온라인...
1357중소기업콜센터에 인공지능 상담 '챗봇 시스템' 도입 2021-12-13 06:00:10
1357중소기업콜센터에 인공지능 상담 '챗봇 시스템' 도입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1357중소기업통합콜센터에 인공지능(AI) 상담 시스템인 '챗봇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시범운영에 들어가며, 정식 서비스는 오는 20일 시작된다. 챗봇 시스템은 채팅 문자로...
솔트룩스, 美 아렐리에 톡봇 공급…"글로벌도 통했다" 2021-12-09 10:23:18
봇인 톡봇을 공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북미 메이저 플랫폼들과 데이터베이스 인테그레이션을 구현한 첫 사례다. 현지인들이 직접 대화 모델 디자인과 검수 과정에 참여했을 뿐 아니라 북미 기업들이 가장 많이 채택하는 세일즈포스 DB도 연동했다. 북미 경동나비엔과는 글로벌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제품 판매와...
"대형 메기의 등장"…카카오페이, 디지털 손보사 본인가 신청 2021-12-02 16:51:07
활용한 상담·설명 서비스 제공, AI 챗봇을 활용한 24시간 소비자 민원 대응 등으로 소비자보호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지난 1일 금융위원회에 디지털 손해보험사 출범을 위한 본인가를 신청했다"며 "내년 상반기까지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수현 한경닷컴 기자...
스켈터랩스, AI 디지털 휴먼 사업 나선다…클레온과 MOU 체결 2021-12-01 17:42:15
챗봇이나 보이스봇, 영상합성 등 기술 기반 솔루션에서 이젠 실시간으로 실제 사람처럼 안내나 상담을 할 수 있는 디지털 휴먼으로 넓어지고 있다"며 "장기적 관점에서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AR·VR,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원일 스켈터랩스 COO는 “클레온과의 이번...
KT, AI·로봇으로 디지털플랫폼 기업 도약 2021-12-01 15:20:55
AI 상담 직원 ‘보이스봇’을 적용, 운영해왔다. 보이스봇은 하루평균 10만 건의 전화 응대를 한다. 사람의 도움 없이 상담 처리를 완료한 비율이 70%에 이른다. 오랜 기간 AI 스피커 ‘기가지니’를 운영하며 AI 자연어 처리·음성인식 기술을 개발해온 덕분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고객센터에 축적된 데이터 양이 풍부한...
학자금대출 연체자, 채무 부담 줄어든다…최대 30% 원금 감면 2021-11-22 13:53:36
"이번 협약이 다중채무 부담이 큰 청년층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계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은 "취약 청년층이 채무 문제에서 벗어나 취업과 경제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앱이나 채팅로봇(챗봇)을 활용한 비대면 상담·신청 서비스를 제공하고, 채무조정 이후에는 신용복지상담으로...
학자금 연체자 원금 최대 30% 감면…연간 2만명·1천억 채무조정 2021-11-22 12:00:04
부담이 큰 청년층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계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은 "취약 청년층이 채무 문제에서 벗어나 취업과 경제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앱이나 채팅로봇(챗봇)을 활용한 비대면 상담·신청 서비스를 제공하고, 채무조정 이후에는 신용복지상담으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할...
SK텔레콤, ICT 기술 접목해 사회적 가치 창출 2021-11-17 15:50:04
봇 기능을 추가해 고객이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내놨다. 사무실과 같은 수준의 고객상담 환경을 구축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 구성원의 건강과 안전도 확보했다는 평을 받았다. ICT 역량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시대 사회안전망 구축에도 적극적이다. 누구(NUGU) 케어콜을 통한 코로나19 증상...